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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과 대체 불가능 토큰을 이용한 게임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268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복수의 사용자의 단말 및 기업의 서버가 접속한 메타버스 플랫폼 서버에 의해 수행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기업 서버로부터, 과제 및 상기 과제에 대응하는 보상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중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과제의 해결책 및 상기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출된 지식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응하는 캐릭터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단계; 상기 과제의 해결책을 상기 기업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과제의 해결책이 상기 기업에 의해 채택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중 상기 과제의 해결책을 제공한 사용자 단말에 상기 보상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보상은, 블록체인 기반 코인 또는 토큰, 상기 사용자의 역량 및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포인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과제의 해결책은,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간의 길드 구성을 통해 문제기반학습(problem based learning)을 이용하여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Q 10/06 (2012.01.01) G06F 21/64 (2013.01.01) G06Q 20/06 (2012.01.01) G06Q 50/10 (2012.01.01) G06N 20/00 (2019.01.01) G06N 3/08 (2006.01.01)
CPC G06Q 10/0631(2013.01) G06Q 10/0639(2013.01) G06F 21/64(2013.01) G06Q 20/065(2013.01) G06Q 50/10(2013.01) G06N 20/00(2013.01) G06N 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06277 (2022.01.17)
출원인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473540-0000 (2022.11.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12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1.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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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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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병직 울산광역시 울주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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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비엘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층(역삼동, 청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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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울산광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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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17 수리 (Accepted) 1-1-2022-0054753-1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1.17 수리 (Accepted) 1-1-2022-0054775-17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1.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2.18 수리 (Accepted) 9-1-2022-0002300-45
5 예비심사결과통지서
2022.03.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178564-01
6 면담 결과 기록서
2022.03.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50539-7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4.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418930-25
8 [기타 의견][특허]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4.19 수리 (Accepted) 1-1-2022-0418929-89
9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4.25 수리 (Accepted) 4-1-2022-5097268-08
10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4.25 수리 (Accepted) 4-1-2022-5097214-43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20749-88
12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11.29 접수중 (On receiving) 1-1-2022-1278198-9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사용자의 단말 및 기업의 서버가 접속한 메타버스 플랫폼 서버에 의해 수행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기업 서버로부터, 상기 기업의 실제 문제와 관련된 과제 및 상기 과제에 대응하는 보상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중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과제의 해결책 및 상기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출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응하는 캐릭터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단계;상기 과제의 해결책을 상기 기업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과제의 해결책이 상기 기업에 의해 채택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중 상기 과제의 해결책을 제공한 사용자 단말에 상기 보상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보상은, 블록체인 기반 코인 또는 토큰, 상기 사용자의 역량 및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포인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과제의 해결책은,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간의 길드 구성을 통해 문제기반학습(problem based learning)을 이용하여 도출되고,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은,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취업하고자 하는 구직자이고,상기 기업은,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채용하고자 하는 구인자이고,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은,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자신의 역량 및 능력치를 반영한 캐릭터를 생성하고, 상기 과제의 해결을 통해 자신의 역량 및 능력치를 향상시키고,상기 기업은,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의 역량 및 능력치를 기반으로 원하는 직무 능력을 갖춘 사용자를 매칭받고, 상기 역량은, 논리력, 수리력, 상황판단력, 인간관계 능력, 소통 능력, 정서 지능, 리더쉽, 창의력, 독창성, 친화력 및 책임감을 포함하고, 상기 기업은, 상기 과제 설계시, 상기 논리력, 상기 수리력, 상기 상황판단력, 상기 인간관계 능력, 상기 소통 능력, 상기 정서 지능, 상기 리더쉽, 상기 창의력, 상기 독창성, 상기 친화력 및 상기 책임감 중에서 상기 원하는 직무 능력과 관련된 역량에 가중치가 부여되도록 설계하고,상기 사용자는, 상기 과제 해결시, 상기 가중치가 부여된 포인트를 상기 보상으로 제공받아, 상기 기업의 상기 원하는 직무 능력과 관련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고, 상기 사용자는, 상기 사용자 단말을 통해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에 상기 과제의 해결책 및 과제 해결 진척상황을 입력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상기 과제의 해결책 및 상기 과제 해결 진척상황을 공유하고,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에 공유된 상기 다른 사용자들이 상기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출한 정보를 학습하고,상기 공유된 상기 과제의 해결책, 상기 과제 해결 진척상황 및 상기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출한 정보는, 블록체인 및 NFT(Non-Fungible Token)로 구현되어 디지털자산으로 보호되는,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과제는, 사용자 단독으로 해결하는 단독 과제이거나 또는 복수의 사용자로 이루어진 팀원들이 포함된 팀이 해결하는 팀 과제로 설계되고,상기 단독 과제의 경우, 미리 정의된 시간 내에 복수의 해결책이 업로드되는 경우 다중 정답으로 인정하는 단계; 및상기 단독 과제의 경우, 미리 정의된 시간 내에 복수의 해결책이 업로드되는 경우, 미리 업로드된 예상 정답과 일치율이 가장 높은 정답을 제1 순위로 판단하고,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 서버 내의 과제 성취율이 가장 높은 사용자 단말의 답안을 제2 순위로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 상기 팀 과제에 대해 미리 정의된 시간 내에 복수의 과제 완료가 요청되는 경우, 상기 팀 과제의 완료는 상기 팀원들이 제시한 각각의 부분 해결책들이 모두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 서버에 업로드된 시간을 기준으로 결정되며, 상기 부분 해결책들의 우선순위는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 서버에 업로드되는 시간이 빠를수록 및 상기 팀 과제의 완료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을수록 높게 판단되는, 방법
3 3
제2 항에 있어서,상기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상기 과제가 최초로 해결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기 과제의 최초 해결책의 업로드 시간 및 상기 최초 해결책을 업로드한 사용자 단말의 고유 정보와 연동된 제1 대체 불가능 토큰을 발행하는 단계;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와 기업이 매칭된 경우, 상기 사용자의 사용자 단말의 고유 정보 및 상기 기업의 고유 정보에 기반한 제2 대체 불가능 토큰을 발행하는 단계; 및상기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미리 정의된 난이도 이상의 과제가 해결된 경우, 상기 과제의 해결책을 업로드한 사용자 단말의 고유 정보 및 상기 과제의 제창자에 기반한 제3 대체 불가능 토큰을 발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방법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문제기반학습을 이용하여 도출된 지식과 관련된 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 상기 문제기반학습을 이용하여 도출된 지식과 관련된 데이터를 시각 데이터 및 언어 데이터로 분류하는 단계; 및 상기 데이터 중 로그데이터를 머신 러닝 기반으로 취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문제기반학습을 이용하여 도출된 지식과 관련된 데이터는 상기 사용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텍스트, 음성정보,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의 활동 로그, 웹페이지 검색 기록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데이터 중 로그데이터를 머신 러닝 기반으로 취합하는 단계는,상기 시각 데이터를 CNN(convolution neural networks) 모델을 통해 전처리를 하여 머신 러닝 하는 단계 및 상기 언어 데이터를 자연 언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NLP) 모델을 통해 전처리를 하여 머신 러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방법
5 5
삭제
6 6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포인트는 상기 사용자의 퀘스트 해결 또는 상기 사용자가 지식공유 플랫폼에 지식을 공유함을 통해 획득되며, 상기 지식공유 플랫폼은, 지식 공유자 간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 서버에서 지식을 공유하는 플랫폼인, 방법
7 7
제6 항에 있어서,상기 길드는, 상기 과제의 종류 또는 사용자의 의사에 기반하여 형성되며,상기 길드의 종류는, 상기 과제의 해결 방식에 기반하여 정해지는, 방법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길드에 포함된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게 분배되는 상기 과제에 대응하는 보상은, 균등하게 분배되거나 또는 상기 과제 해결시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의 기여도에 따라 분배되고,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 포함된 제1 사용자 단말이 과제를 해결한 경우, 상기 과제를 생성한 기업 또는 인물에 관한 아이템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메타버스 플랫폼 서버의 상기 제1 사용자 단말에 상응하는 제1 캐릭터에 상기 아이템이 추가되도록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9 9
하드웨어인 컴퓨터와 결합되어, 제1 항 내지 제4 항, 제6 항, 제7 항 및 제8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기 위해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10 10
복수의 사용자의 단말 및 기업의 서버가 접속한 메타버스 플랫폼 서버에 있어서,송수신부; 및상기 송수신부를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송수신부를 통해 상기 기업 서버로부터, 상기 기업의 실제 문제와 관련된 과제 및 상기 과제에 대응하는 보상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상기 송수신부를 통해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중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과제의 해결책 및 상기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출된 정보를 수신하고,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에 대응하는 캐릭터 정보를 업데이트하고,상기 과제의 해결책을 상기 기업 서버로 전송하며,상기 과제의 해결책이 상기 기업에 의해 채택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중 상기 과제의 해결책을 제공한 사용자 단말에 상기 보상을 제공하도록 구성되며,상기 보상은, 블록체인 기반 코인 또는 토큰, 상기 사용자의 역량 및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포인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과제의 해결책은,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간의 길드 구성을 통해 문제기반학습(problem based learning)을 이용하여 도출되고,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은,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취업하고자 하는 구직자이고,상기 기업은,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채용하고자 하는 구인자이고,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의 역량 및 능력치를 반영한 캐릭터를 생성하고, 상기 과제를 해결한 사용자의 역량 및 능력치를 향상시키고,상기 복수의 사용자 각각의 역량 및 능력치를 기반으로 상기 기업이 원하는 직무 능력을 갖춘 사용자를 상기 기업에게 매칭해주고, 상기 역량은, 논리력, 수리력, 상황판단력, 인간관계 능력, 소통 능력, 정서 지능, 리더쉽, 창의력, 독창성, 친화력 및 책임감을 포함하고,상기 기업은, 상기 과제 설계시, 상기 논리력, 상기 수리력, 상기 상황판단력, 상기 인간관계 능력, 상기 소통 능력, 상기 정서 지능, 상기 리더쉽, 상기 창의력, 상기 독창성, 상기 친화력 및 상기 책임감 중에서 상기 원하는 직무 능력과 관련된 역량에 가중치가 부여되도록 설계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사용자가 상기 과제 해결시, 상기 사용자에게 상기 가중치가 부여된 포인트를 상기 보상으로 제공하여, 상기 사용자가 상기 기업의 상기 원하는 직무 능력과 관련된 역량을 향상시키도록 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사용자가 상기 사용자 단말을 통해 입력한 상기 과제의 해결책 및 과제 해결 진척상황이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실시간으로 공유되도록 하고, 상기 다른 사용자들이 상기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출한 정보가 상기 메타버스 플랫폼에 공유되도록 하여 상기 사용자가 상기 도출한 정보를 학습하도록 하고,상기 공유된 상기 과제의 해결책, 상기 과제 해결 진척상황 및 상기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출한 정보는, 블록체인 및 NFT(Non-Fungible Token)로 구현되어 디지털자산으로 보호되는, 서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