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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노선에서의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269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장치를 이용한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방법은, (a) 열차 운행 방안에 대한 입력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b) 상기 입력 데이터를 미리 설정된 수리 과학 모형에 입력하여, 최적의 부본선 설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때, 입력 데이터는 현재 설치된 정거장들의 위치, 정거장들간의 거리, 각 열차의 각 정거장에 대한 도착 시간 및 출발 시간을 포함하는 운행 스케줄 정보, 열차간 안전 확보를 위한 최소 운행 시격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수리 과학 모형은 열차 운행에 따라 발생하는 열차 지연의 총합과 각 정거장에 부본선의 설치 여부에 의해 결정되는 값의 합을 산출하는 목적함수를 포함하고, 상기 (b) 단계는 상기 목적함수에서 열차 지연의 총합을 최소화하면서, 최소의 부본선 소요량으로 상기 입력된 운행 스케줄을 만족하는 부본선 설치 위치를 산출한다.
Int. CL G06F 30/20 (2020.01.01) G06F 30/13 (2020.01.01) G06F 17/15 (2006.01.01) G06F 111/06 (2020.01.01)
CPC G06F 30/20(2013.01) G06F 30/13(2013.01) G06F 17/15(2013.01) G06F 2111/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67082 (2021.05.25)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59120 (2022.12.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1.0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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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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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석문 경기도 광명시 소하로 **, *
2 강성욱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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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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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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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5.25 수리 (Accepted) 1-1-2021-0601964-81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11.08 수리 (Accepted) 1-1-2021-1287320-4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9.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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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장치를 이용한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방법에 있어서,(a) 열차 운행 방안에 대한 입력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b) 상기 입력 데이터를 미리 설정된 수리 과학 모형에 입력하여, 최적의 부본선 설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입력 데이터는 현재 설치된 정거장들의 위치, 정거장들간의 거리, 각 열차의 각 정거장에 대한 도착 시간 및 출발 시간을 포함하는 운행 스케줄 정보, 열차간 안전 확보를 위한 최소 운행 시격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수리 과학 모형은 열차 운행에 따라 발생하는 열차 지연의 총합과 각 정거장에 부본선의 설치 여부에 의해 결정되는 값의 합을 산출하는 목적함수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는상기 목적함수에서 열차 지연의 총합을 최소화하면서, 최소의 부본선 소요량으로 상기 입력된 운행 스케줄을 만족하는 부본선 설치 위치를 산출하는 것인,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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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목적함수는 아래의 수학식에 의해 정의되는 것인,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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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수리 과학 모형은 상기 목적 함수에 대하여 열차가 시발역에서 종착역까지 운행할때 운행 시간에 대한 제약조건, 역간 운행시분을 준수하도록 하는 제약조건, 열차의 정차시간을 준수하도록 하는 제약조건, 열차의 순서 변화와 부본선 위치결정 변수간 상관관계를 지정하는 제약조건, 개별 열차의 순서와 역별 출발/도착 시간과 열차의 순서를 나타내는 변수간 상관관계를 지정하는 제약조건 및 각 결정변수의 공변역을 나타내는 제약조건을 만족하는 최적의 부본선 설치 위치를 산출하는 것인,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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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장치에 있어서,통신 모듈;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 상기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은, (a) 열차 운행 방안에 대한 입력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 (b) 상기 입력 데이터를 미리 설정된 수리 과학 모형에 입력하여, 최적의 부본선 설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수행하되,상기 입력 데이터는 현재 설치된 정거장들의 위치, 정거장들간의 거리, 각 열차의 각 정거장에 대한 도착 시간 및 출발 시간을 포함하는 운행 스케줄 정보, 열차간 안전 확보를 위한 최소 운행 시격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수리 과학 모형은 열차 운행에 따라 발생하는 열차 지연의 총합과 각 정거장에 부본선의 설치 여부에 의해 결정되는 값의 합을 산출하는 목적함수를 포함하고,상기 (b) 단계는 상기 목적함수에서 열차 지연의 총합을 최소화하면서, 최소의 부본선 소요량으로 상기 입력된 운행 스케줄을 만족하는 부본선 설치 위치를 산출하는 것인,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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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목적함수는 아래의 수학식에 의해 정의되는 것인,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수리 과학 모형은 상기 목적 함수에 대하여 열차가 시발역에서 종착역까지 운행할때 운행 시간에 대한 제약조건, 역간 운행시분을 준수하도록 하는 제약조건, 열차의 정차시간을 준수하도록 하는 제약조건, 열차의 순서 변화와 부본선 위치결정 변수간 상관관계를 지정하는 제약조건, 개별 열차의 순서와 역별 출발/도착 시간과 열차의 순서를 나타내는 변수간 상관관계를 지정하는 제약조건 및 각 결정변수의 공변역을 나타내는 제약조건을 만족하는 최적의 부본선 설치 위치를 산출하는 것인, 부본선 설치 위치 결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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