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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공기압축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228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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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고안은 철도차량용 공기압축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무부하배관에 공기배출 차단콕을 장착하여 공기압축기 제어 마그네트 밸브의 오동작 또는 고장시 무부하배관 내의 압축공기를 배출하여 공기압축기를 계속동작시켜 비상운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구성은 공기압축기와, 공기 압축기 제어 스위치(CCS : Compressor Control Switch), 공기압축기 제어 릴레이(CCR : Compressor Control Relay), 공기압축기 제어 마그네트 밸브(MV-CC : Compressor Control Magnet Valve), 압축공기 안전밸브, 주공기통, 공기배관 등으로 구성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공기압축기와 공기압축기 제어 마그네트 밸브 사이에 공기배출 차단콕이 장착되고, 상기 공기배출 차단콕은 공기압축기 제어 마그네트 밸브 오동작 또는 고장으로 공기압축기가 압축공기생성 불가시 운전자가 무부하배관 내에 있는 압축공기를 배출토록 하여 공기압축기가 압축공기를 생성하여 비상운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4B 49/10 (2006.01.01) F04B 49/06 (2006.01.01) F04B 49/03 (2006.01.01) F04B 49/22 (2006.01.01) B61H 13/20 (2006.01.01)
CPC F04B 49/10(2013.01) F04B 49/06(2013.01) F04B 49/03(2013.01) F04B 49/22(2013.01) B61H 13/20(2013.01)
출원번호/일자 2020210001601 (2021.05.21)
출원인 한국철도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20-2022-0002811 (2022.11.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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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공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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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준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김상영 부산광역시 기장군
3 문경호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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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 비동 ***호 (마곡동, 두산더랜드파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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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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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실용신안등록출원]실용신안등록출원서
[Utility Model Registration Application] Application for Utility Model Registration
2021.05.21 수리 (Accepted) 1-1-2021-0583621-13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2.22 수리 (Accepted) 4-1-2022-504373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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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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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압축기와, 공기 압축기 제어 스위치(CCS : Compressor Control Switch), 공기압축기 제어 릴레이(CCR : Compressor Control Relay), 공기압축기 제어 마그네트 밸브(MV-CC : Compressor Control Magnet Valve), 압축공기 안전밸브, 주공기통, 공기배관 등으로 구성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공기압축기와 공기압축기 제어 마그네트 밸브 사이에 공기배출 차단콕이 장착되고, 상기 공기배출 차단콕은 공기압축기 제어 마그네트 밸브 오동작 또는 고장으로 공기압축기가 압축공기생성 불가시 무부하배관 내에 있는 압축공기를 배출토록 하여 공기압축기가 압축공기를 생성하여 비상운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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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공기배출 차단콕은 평소 일직선으로 개방위치되어 있으며, 비상시만 사용 할 수 있도록 봉인납에 의해 체결, 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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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공기배출 차단콕은 공기압축기 제어 마그네트 밸브 오동작 또는 고장시, 주공기통 중 제1 주공기통으로 전달되는 압축공기를 차단하고 저압 및 고압흡입밸브에 있는 압축공기를 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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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공기배출 차단콕의 봉인납은 레버에 형성된 봉인납체결구멍을 통해 차단콕의 몸체를 감아서 다시 구멍으로 당겨서 봉인납체결구멍에 넣어서 체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공기압축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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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공기압축시스템을 구비하는 철도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