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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2202309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방법은, (a) 지하도로의 각 구간별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각각 수집하는 단계-상기 감지 결과는 각 구간별 차량 통행에 따른 교통량과 차량 속도임; 및 (b) 상기 지하도로의 각 구간별 교통량 및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진출 후 연계되는 지상부 도로 연속류 또는 단속류 영향에 따른 상기 지하도로 내부 지정체 발생 여부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CPC G08G 1/0125(2013.01) G08G 1/0112(2013.01) G08G 1/0116(2013.01) G08G 1/013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51346 (2022.04.26)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473342-0000 (2022.11.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12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26)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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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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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충헌 경기도 파주시 가람로 **,
2 김진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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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대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부봉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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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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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4.26 수리 (Accepted) 1-1-2022-0447978-85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26 수리 (Accepted) 1-1-2022-0447507-0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5.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6.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96968-1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446366-21
6 [출원서 등 보완]보정서
2022.08.17 수리 (Accepted) 1-1-2022-0856624-1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8.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856698-8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8.17 수리 (Accepted) 1-1-2022-0856694-06
9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2.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126773-20
10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22.08.26 수리 (Accepted) 1-1-2022-0893315-29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1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905082-5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지하도로의 각 구간별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각각 수집하는 단계-상기 감지 결과는 각 구간별 차량 통행에 따른 교통량과 차량 속도임; 및(b) 상기 지하도로 내부의 도로기하구조 조건에 기초하여 상기 지하도로의 각 구간별 교통량 및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진출 후 연계되는 지상부 도로 연속류 또는 단속류 영향에 따른 상기 지하도로 내부 지정체 발생 여부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도로기하구조 조건은 지상도로-지하도로 병렬 구조, 상기 지하도로내 분류 구조, 상기 지하도로내 합류 구조, 상기 지하도로내 합류 후 분류 구조 및 상기 지하도로내 분류 후 합류 구조 중 적어도 하나이되, 상기 (a) 단계에서, 지상-지하 접속부, 분류 또는 합류 전 지하도로 본선 구간, 분류 또는 합류 구간, 분류 또는 합류 후 지하도로 본선 구간, 지하-지상 접속부 및 연결 램프 구간 각각의 교통량과 속도를 각 구간의 감지 결과로서 측정하되, 상기 (b) 단계는, 상기 지상-지하 접속부과 상기 분류 또는 합류 전 지하도로 본선 구간 속도 차이를 계산하고, 속도 차이가 클수록 교통 지정체 발생 가능성 증가로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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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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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4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지상-지하 접속부의 교통량과 상기 분류 또는 합류 전 지하도로 본선 구간 교통량 비율을 계산하여 상기 비율이 기준 비율보다 감소하는 경우 교통 지정체 발생 가능성 증가로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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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6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분류 또는 합류 구간과 상기 연결 램프 구간의 속도 차이를 계산하고 상기 속도 차이가 음수인 경우, 상기 지상-지하 접속부과 상기 분류 또는 합류 전 지하도로 본선 구간의 교통 지정체 발생 가능성 증가로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방법
7 7
제6 항에 있어서, 상기 분류 또는 합류 구간과 상기 연결 램프 구간의 속도 차이 계산 결과로, 상기 지상-지하 접속부과 상기 분류 또는 합류 전 지하도로 본선 구간의 교통 지정체 발생 가능성 증가시,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제한속도와 연결 램프의 제한 속도 차이를 고려하여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방법
8 8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기하구조 조건이 지하도로내 합류 후 분류 구조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상기 지하도로로 진입한 교통량 중 합류 후 지하도로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비율(제1 비율)과 제1 연결 램프를 통해 진입한 교통량 비율(제2 비율)을 각각 산정하고, 상기 합류 후 지하도로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중 제2 연결 램프로 진출한 교통량 비율(제3 비율)과 분류 후 지하도로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비율(제4 비율)을 산정하되, 상기 제1 비율과 상기 제2 비율을 합한 값에서 상기 제3 비율과 상기 제4 비율을 합한 값을 차감한 결과값이 양수이며 커질수록 상기 지상-지하 접속부와 상기 제1 연결 램프로 진입한 교통량이 상기 제2 연결 램프와 상기 분류 후 지하도로 본선 구간으로 진출하는 교통량 비율보다 높은 것으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방법
9 9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기하구조 조건이 지하도로내 분류 후 합류 구조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상기 지상-지하 접속부를 통과하여 지하도로로 진입한 교통량 중 분류 후 지하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비율(제1 비율)을 산정하고, 분류 후 합류부를 지난 합류후 지하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중 제1 연결 램프를 통해 진출한 교통량 비율(제2 비율)과 분류 후 지하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비율(제3 비율)을 산정하고, 상기 제1 비율에서 상기 제2 비율과 상기 제3 비율을 합산한 결과값을 차감한 결과가 양수이며 클수록 상기 분류 후 지하 본선 구간으로 진입한 교통량이 상기 제1 연결 램프 구간과 상기 합류 후 지하 본선 구간으로 진입한 교통량 비율보다 높은 것으로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방법
10 10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류는 단위 시간 동안 각 구간을 통행한 차량 대수이며, 상기 차량 속도는 단위 시간 동안 각 구간을 통행한 차량의 평균 속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방법
11 11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기하구조 조건이 지상도로-지하도로 병렬 구조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지상-지하 접속부 구간과 지하본선 구간의 교통량 비율과 속도 차이, 지하-지상 접속부 구간과 지하본선 구간의 교통량 비율과 속도 차이를 이용하여 교통 지정체 발생 가능성 증가 여부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방법
12 12
제1 항, 제4항, 제6항 내지 제11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13 13
통신부;적어도 하나의 명령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명령어를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된 명령어는, (a) 지하도로의 각 구간별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각각 획득하는 단계-상기 감지 결과는 각 구간별 차량 통행에 따른 교통량과 차량 속도임; 및(b) 상기 지하도로 내부의 도로기하구조 조건에 기초하여 상기 지하도로의 각 구간별 교통량 및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진출 후 연계되는 지상부 도로 연속류 또는 단속류 영향에 따른 상기 지하도로 내부 지정체 발생 여부를 분석하는 단계를 수행하되,상기 도로기하구조 조건은 지상도로-지하도로 병렬 구조, 상기 지하도로내 분류 구조, 상기 지하도로내 합류 구조, 상기 지하도로내 합류 후 분류 구조 및 상기 지하도로내 분류 후 합류 구조 중 적어도 하나이되, 상기 (a) 단계에서, 지상-지하 접속부, 분류 또는 합류 전 지하도로 본선 구간, 분류 또는 합류 구간, 분류 또는 합류 후 지하도로 본선 구간, 지하-지상 접속부 및 연결 램프 구간 각각의 교통량과 속도를 각 구간의 감지 결과로서 측정하되, 상기 (b) 단계는, 상기 지상-지하 접속부과 상기 분류 또는 합류 전 지하도로 본선 구간 속도 차이를 계산하고, 속도 차이가 클수록 교통 지정체 발생 가능성 증가로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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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지상-지하 접속부의 교통량과 상기 분류 또는 합류 전 지하도로 본선 구간 교통량 비율을 계산하여 상기 비율이 기준 비율보다 감소하는 경우 교통 지정체 발생 가능성 증가로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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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분류 또는 합류 구간과 상기 연결 램프 구간의 속도 차이를 계산하고 상기 속도 차이가 음수인 경우, 상기 지상-지하 접속부과 상기 분류 또는 합류 전 지하도로 본선 구간의 교통 지정체 발생 가능성 증가로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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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기하구조 조건이 지하도로내 합류 후 분류 구조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상기 지하도로로 진입한 교통량 중 합류 후 지하도로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비율(제1 비율)과 제1 연결 램프를 통해 진입한 교통량 비율(제2 비율)을 각각 산정하고, 상기 합류 후 지하도로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중 제2 연결 램프로 진출한 교통량 비율(제3 비율)과 분류 후 지하도로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비율(제4 비율)을 산정하되, 상기 제1 비율과 상기 제2 비율을 합한 값에서 상기 제3 비율과 상기 제4 비율을 합한 값을 차감한 결과값이 양수이며 커질수록 상기 지상-지하 접속부와 상기 제1 연결 램프로 진입한 교통량이 상기 제2 연결 램프와 상기 분류 후 지하도로 본선 구간으로 진출하는 교통량 비율보다 높은 것으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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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기하구조 조건이 지하도로내 분류 후 합류 구조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상기 지상-지하 접속부를 통과하여 지하도로로 진입한 교통량 중 분류 후 지하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비율(제1 비율)을 산정하고, 분류 후 합류부를 지난 합류후 지하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중 제1 연결 램프를 통해 진출한 교통량 비율(제2 비율)과 분류 후 지하 본선 구간을 통과한 교통량 비율(제3 비율)을 산정하고, 상기 제1 비율에서 상기 제2 비율과 상기 제3 비율을 합산한 결과값을 차감한 결과가 양수이며 클수록 상기 분류 후 지하 본선 구간으로 진입한 교통량이 상기 제1 연결 램프 구간과 상기 합류 후 지하 본선 구간으로 진입한 교통량 비율보다 높은 것으로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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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기하구조 조건이 지상도로-지하도로 병렬 구조인 경우, 상기 (b) 단계는, 지상-지하 접속부 구간과 지하본선 구간의 교통량 비율과 속도 차이, 지하-지상 접속부 구간과 지하본선 구간의 교통량 비율과 속도 차이를 이용하여 교통 지정체 발생 가능성 증가 여부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 교통류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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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심 지하 교통 인프라 건설 및 운영 기술 고도화 연구 도심 지하 교통 인프라 건설 및 운영 기술 고도화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