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

  • 기술번호 : KST202202325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은,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에 있어서, 철도 터널을 소정 비율로 축소한 형상으로 형성되되, 길이 방향 제1 길이는 상기 철도 터널의 상기 길이 방향 길이를 상기 소정 비율로 축소한 길이보다 짧게 형성되고, 상기 길이 방향으로 소정 길이 연장되고 구멍이 형성된 오리피스가 내부에 설치되며, 상기 구멍은 상기 오리피스의 상기 길이 방향 양측이 서로 연통되도록 형성되고, 상기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 내부를 통과하는 공기는 상기 오리피스의 상기 구멍을 통과할 수 있다.
Int. CL G01M 9/06 (2006.01.01) G01M 9/08 (2006.01.01) E21F 1/02 (2006.01.01)
CPC G01M 9/065(2013.01) G01M 9/08(2013.01) E21F 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70794 (2021.06.0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62388 (2022.12.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1.0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원희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2 이덕희 경기도 군포시 한세로**번길 **, ****호 (
3 권태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엠에이피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한동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6.01 수리 (Accepted) 1-1-2021-0632478-18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11.08 수리 (Accepted) 1-1-2021-1287348-1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에 있어서,철도 터널을 소정 비율로 축소한 형상으로 형성되되, 길이 방향 제1 길이는 상기 철도 터널의 상기 길이 방향 길이를 상기 소정 비율로 축소한 길이보다 짧게 형성되고,상기 길이 방향으로 소정 길이 연장되고 구멍이 형성된 오리피스가 내부에 설치되며, 상기 구멍은 상기 오리피스의 상기 길이 방향 양측이 서로 연통되도록 형성되고, 상기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 내부를 통과하는 공기는 상기 오리피스의 상기 구멍을 통과하는,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의 상기 길이 방향 양측 말단의 공기 압력의 차이가, 상기 철도 터널의 상기 길이 방향 양측 말단의 공기 압력의 차이와 동일하도록 형성되는,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오리피스는 상기 길이 방향으로 제2 길이만큼 연장되고, 상기 구멍은 상기 길이 방향에 수직한 단면이 원형으로 형성되고, 상기 단면의 지름의 길이는 제3 길이이며,상기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의 상기 제1 길이는 하기의 수학식 1에 의해서 계산되는,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오리피스는 상기 길이 방향으로 제2 길이만큼 연장되고, 상기 구멍은 상기 길이 방향에 수직한 단면이 원형으로 형성되고, 상기 단면의 지름의 길이는 제3 길이이며,상기 제3 길이는 하기의 수학식 2에 의해서 계산되는, 철도 터널의 축소 모델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