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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상용차에 적용 가능한 고전압 케이블 소재 및 이의 제조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335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소상용차에 적용가능한 고출력, 고용량의 케이블을 제조하기 위한 내열 수지, 이의 제조방법 및 이로부터 제조된 케이블에 관한 것이다.
Int. CL C08L 23/16 (2006.01.01) C08L 23/08 (2006.01.01) C08F 210/18 (2006.01.01) C08K 9/06 (2006.01.01) C08K 5/37 (2006.01.01) C08K 5/00 (2006.01.01) C08J 3/22 (2006.01.01) H01B 9/02 (2006.01.01)
CPC C08L 23/16(2013.01) C08L 23/08(2013.01) C08L 23/0853(2013.01) C08F 210/18(2013.01) C08K 9/06(2013.01) C08K 5/37(2013.01) C08K 5/0066(2013.01) C08J 3/226(2013.01) H01B 9/02(2013.01) H01B 13/24(2013.01) C08L 2203/2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67219 (2021.05.25)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59184 (2022.12.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5.25)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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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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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범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2 이준하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정영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4 박은수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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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한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 *층(문정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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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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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5.25 수리 (Accepted) 1-1-2021-0602959-2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5.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94862-4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9543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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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에텐, 알켄 단량체 및 디엔 단량체를 포함하는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로서,상기 에텐, 알켄 단량체 및 디엔 단량체를 (28 내지 36):(100 내지 140):(3 내지 17)의 질량비로 포함하는 것인,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디엔 단량체는 5-프로페닐-2-노르보르넨 (5-propenyl-2-norbornene) 5-이소프로필리덴-2-노르보르넨(5-isopropylidene-2-norbornene), 5-(4-시클로펜틸)-2-노르보르넨(5-(4-cyclopentenyl)-2-norbornene), 5-시클로헥실리덴-2-노르보르넨(5-cyclohexylidene-2-norbornene), 5-비닐-2-노르보르넨(5-vinyl-2-norbornene), 5-에틸리덴-2-노르보르넨(ethylene-5-ethylidene-2-norbornene), 5-비닐리덴-2-노르보르넨(5-vinylidene-2-norbornene), 및 5-메틸렌-2-노르보르넨(5-methylene-2-norbornene)으로 구성된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노르보르넨 화합물인 것인,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
3 3
에텐, 알켄 단량체 및 디엔 단량체로 된 열가소성 탄성체;비닐실란으로 표면처리된 난연제;에틸렌 공중합체; 및가교제;를 포함하는 가교형 난연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
4 4
제3항에 있어서,에틸렌 공중합체 100중량부를 기준으로 열가소성 탄성체 및 비닐실란으로 표면처리된 난연제를 각각 18 내지 24중량부 및 100 내지 200중량부로 포함하는 것인, 가교형 난연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
5 5
제3항에 있어서,열가소성 탄성체, 비닐실란으로 표면처리된 난연제, 및 에틸렌 공중합체의 총 중량에 대해 0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에틸렌 공중합체는 에틸렌-비닐아세테이트 공중합체(ethylene-vinyl acetate copolymer), 에틸렌-에틸 아크릴레이트 공중합체(ethylene-ethyl acrylate copolymer), 에틸렌-아크릭 액시드 공중합체(ethylene-acrylic acid copolymer), 에틸렌-메타아크릭 액시드 공중합체(ethylene-methacrylic acid copolymer), 에틸렌-메틸 메타아크릴레이트 공중합체(ethylene-methyl methacrylate copolymer), 및에틸렌-부틸 메타아크릴레이트 공중합체(ethylene-butyl methacrylate copolymer)로 구성된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것인, 가교형 난연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
7 7
제3항의 가교형 난연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 및비닐아세테이트 함량이 40 내지 60몰중량%인 에틸렌-비닐아세테이트 공중합체와 비닐계 실란을 반응시켜 준비한 실란가교마스터배치;를 포함하는 절연피복 조성물
8 8
제7항에 있어서,가교형 난연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 및 가교마스터배치를 (200,000 내지 350,000):(1 내지 12,000)의 질량비로 포함하는 것인, 절연피복 조성물
9 9
중심으로부터 차례로도체;제7항의 절연피복 조성물로 된 절연체층;차폐층; 및상기 절연체층과 동일하게 절연피복 조성물로 된 피복층;을 포함하는, 수소연료전지를 동력원으로 구비한 운송수단용 케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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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식 반응기에 불활성 가스를 공급하여 배출시키면서 중합용매, 에텐, 알켄 단량체 및 디엔 단량체를 공급하고, 중합 촉매 및 보조 촉매를 투입하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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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믹서에 에틸렌 공중합체, 상기 에틸렌 공중합체 100중량부를 기준으로 제1항의 열가소성 탄성체 18 내지 24중량부 및 비닐실란으로 표면처리된 난연제 100 내지 200중량부를 투입하여 140 내지 180℃에서 용융 혼합한 반죽을 압출 성형하여 난연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 펠렛을 제조하는 제1단계; 및별도의 혼합믹서에 상기 제1단계에서 준비한 난연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 펠렛과 가교제를 (14,000 내지 16,500):(80 내지 900)의 중량비로 투입하여 60 내지 100℃에서 소킹(soaking)하는 제2단계;를 포함함는, 가교형 난연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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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제1단계는 상기 난연제 투입 후 첨가되는 머캅토계(mercapto-type) 열/산소 산화방지제, 내열 산화방지제, 변색방지 산화방지제 및 형광 증백제(fluorescent whitening agent)로 구성되는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1종 이상의 첨가제를 포함하여 수행하는 것인, 가교형 난연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의 제조방법
13 13
제3항의 가교형 난연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 및 비닐아세테이트 함량이 40 내지 60몰중량%인 에틸렌-비닐아세테이트 공중합체와 비닐계 실란을 반응시켜 준비한 실란가교마스터배치를 (220,000 내지 350,000);(1 내지 11,000)의 질량비로 혼합한 절연피복 조성물을 호퍼에 투입하는 제1단계;압출 다이(extrusion die)가 부착된 압출기 헤드에 도체(conductor)를 통과시키면서 압출하는 제2단계; 및압출되는 피복된 전선을 가교시키는 제3단계;를 포함하는, 가교된 절연 케이블의 제조방법으로서,상기 제2단계에서 실린더 1은 100 내지 120℃, 실린더 2는 100 내지 120℃, 실린더 3은 105 내지 130℃, 압출헤드는 110 내지 130℃, 압출 다이는 110 내지 130℃로 조절된 압출기에서 20 내지 40 kg/시간의 속도로 압출하는 것인,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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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의 절연 케이블의 외주연에 차폐층을 형성하는 제1단계;상기 차폐층이 형성된 절연 케이블의 외주연에 성형용 다이가 부착된 압출기에 제3항의 가교형 난연 열가소성 탄성체 조성물, 및 비닐아세테이트 함량이 40 내지 60몰중량%인 에틸렌-비닐아세테이트 공중합체와 비닐계 실란을 반응시켜 준비한 실란가교마스터배치를 (220,000 내지 350,000);(1 내지 11,000)의 질량비로 혼합한 절연피복 조성물을 호퍼에 투입하여 5 내지 50 kg/시간의 속도로 압출하는 제2단계; 및압출되는 피복된 전선을 가교시키는 제3단계;를 포함하는, 수소연료전지를 동력원으로 구비한 운송수단용 케이블의 제조방법으로서,상기 제2단계에서 실린더 1은 100 내지 120℃, 실린더 2는 100 내지 120℃, 실린더 3은 105 내지 125℃, 압출헤드는 110 내지 130℃, 압출 다이는 110 내지 130℃로 조절되는 것인, 제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기획재정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중소/중견기업 생산기술실용화 및 기술지원 수소상용차 고전압배선용 고내열 난연 열가소성탄성체 절연시스템 개발 및 평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