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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

  • 기술번호 : KST202202336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에 관한 것으로서, 상세하게는 고분자 수지층, 실리카 에어로겔/폴리우레탄 복합체층, 복합섬유층 및 알루미늄 시트층을 포함하여 다층으로 형성되고, 인캡슐레이션 엔진에 밀착 적용할 수 있어 엔진 외부로 방출되는 열에너지와 소음을 보다 효율적으로 감소시켜 향상된 단열 및 흡음 효과를 나타내도록 하는,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에 관한 것이다.
Int. CL B32B 17/10 (2006.01.01) B32B 17/04 (2006.01.01) B32B 17/06 (2006.01.01) B32B 27/20 (2006.01.01) B32B 27/40 (2006.01.01) B32B 7/12 (2019.01.01)
CPC B32B 17/10614(2013.01) B32B 17/10761(2013.01) B32B 17/04(2013.01) B32B 17/061(2013.01) B32B 27/20(2013.01) B32B 27/40(2013.01) B32B 7/12(2013.01) B32B 2311/24(2013.01) B32B 2605/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58929 (2021.05.07)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국도화학 주식회사, 삼우기업 주식회사, 엔브이에이치코리아(주)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51749 (2022.11.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5.07)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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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2 국도화학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3 삼우기업 주식회사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4 엔브이에이치코리아(주)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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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상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2 최진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3 김병석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4 박예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5 황정민 경기도 화성
6 윤성환 경기도 광명시 하
7 김석경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8 오치봉 경기도 화성
9 김준현 대구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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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공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서로 ***, *층(둔산 *동, 산업은행B/D)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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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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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5.07 수리 (Accepted) 1-1-2021-0528502-65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1.05.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1-0073559-00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5.10 수리 (Accepted) 1-1-2021-0534265-2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1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69481-5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6.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476718-47
7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2.08.23 수리 (Accepted) 1-1-2022-0880705-28
8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2.09.27 수리 (Accepted) 1-1-2022-1015130-5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10.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1138670-93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10.27 수리 (Accepted) 1-1-2022-1138626-9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분자 수지로 이루어지는 고분자 수지층;상기 고분자 수지층의 상부에 적층되는 실리카 에어로겔/폴리우레탄 복합체층;상기 실리카 에어로겔/폴리우레탄 복합체층 상부에 적층되고 폴리아마이드 및 유리섬유를 포함하는 복합섬유층; 및상기 복합섬유층 상부에 적층되는 알루미늄 시트층;을 포함하여 다층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각 층 사이에는 바인더층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실리카 에어로겔/폴리우레탄 복합체는 폴리우레탄 지지체에 실리카 에어로겔이 단일체(monolith)형태로 결합된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실리카 에어로겔/폴리우레탄 복합체의 기공률은 50 %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엔진 인캡슐레이션용 흡음성 단열재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국도화학주식회사 산업소재핵심기술개발(R&D) 초절연 소재를 활용한 엔진 열효율 향상 인캡슐레이션 기술 개발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세대학교 집단연구지원(R&D) 에어로겔소재연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