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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를 이용한 정자세 유도 시스템에 있어서, 사용자의 신체에 부착되며 실시간으로 근전도 및 가속도를 측정하는 센서, 그리고사용자의 식별정보 및 신체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식별정보 및 신체 정보를 이용하여 대응되는 아바타를 생성한 다음, 상기 센서로부터 근전도 및 가속도를 수신하면, 수신된 근전도 및 가속도를 기 설정된 신체 등급에 대입하여 해당 신체 등급을 추출하고, 추출된 신체 등급에 따라 상기 아바타의 형상을 변화시켜 출력시키는 관리 서버를 포함하며, 상기 관리 서버는, 상기 근전도 및 가속도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정자세를 유지하는지 판단하고, 정자세를 유지한 것으로 판단하면 상기 사용자의 식별정보와 대응되는 사용자 단말기에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고, 정자세를 유지하지 못한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의 신체 등급을 하향 조정하는 정자세 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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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서버는, 사용자의 식별 정보 및 신체 정보를 수집하는 사용자 정보 수집부, 상기 센서로부터 수신된 근전도 및 가속도를 전처리한 다음, 전처리가 완료된 근전도를 이용하여 활동전위값을 획득하고, 가속도로부터 소정 부위의 기울어진 방향 및 각도 정보를 획득하는 신호처리부, 상기 소정 부위의 기울어진 방향 및 각도 정보에 따라 복수의 등급으로 분류하고, 사용자의 소정 부위의 기울어진 방향 및 각도 정보에 대응하는 등급을 추출하는 등급 추출부, 상기 식별 정보 및 신체 정보에 대응하는 아바타를 생성하고, 상기 추출된 등급에 따라 생성된 아바타의 성장 정도를 변화시켜 제공하는 아바타 제공부, 그리고상기 소정 부위의 기울어진 방향 및 각도 정보와 상기 활동전위값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정자세를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판단된 결과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정자세 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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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아바타 제공부는,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획득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아바타를 생성하거나, 기 생성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하여 아바타를 생성하고, 생성된 아바타에 현재 시점에서 획득한 등급을 이용하여 성장 정도를 적용하는 정자세 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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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활동전위값에 대한 기준값을 설정하고, 사용자에 부착된 센서로부터 획득한 활동전위값이 기 설정된 기준값에 해당하면, 상기 활동전위값이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유지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면 보상 아이템을 제공하고, 상기 활동전위값이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유지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면 현재 시점에서 상기 아바타의 등급을 하락시키는 정자세 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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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서버는, 상기 추출된 활동전위값에 따라 운동 필요 여부를 판단하고, 운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해당 근육을 강화시키기 위한 운동을 게임형태로 제공하는 게임 제공부를 더 포함하는 정자세 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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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제공부는,게임 종목 별로 아바타에 대한 목표실행값을 설정하고,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측정된 사용자의 활동전위값이 아바타에 대한 목표값보다 높으면, 아바타를 이용하여 게임을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정자세 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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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제공부는,상기 사용자가 게임을 실행하는 동안에 실시간으로 획득한 활동전위값과 이전 시점에서 획득한 활동전위값을 비교한 다음, 현재 시점에서 획득한 활동전위값이 이전 시점에서 획득한 활동전위값보다 크면, 이후 시점에서 제공되는 게임의 난이도를 상승시키고, 현재 시점에서 획득한 활동전위값이 이전 시점에서 획득한 활동전위값보다 작으면, 이후 시점에서 제공되는 게임의 난이도를 하강시키는 정자세 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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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제공부는, 게임에 참여하는 복수의 사용자들을 등급별로 분류하여 그룹핑하며, 복수의 사용자 중에서 어느 하나의 사용자로부터 단체 게임 요청 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사용자의 아바타와 동일한 그룹으로 분류된 복수의 사용자에게 단체 게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자세 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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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제공부는, 상기 사용자가 참여한 게임의 종목, 운동량 및 운동 시간을 포함하는 운동이력정보를 생성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상기 사용자가 게임을 다시 실행하고자 할 경우, 상기 운동이력정보를 이용하여 게임 종목, 난이도, 운동량, 운동 시간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재설정하여 제공하는 정자세 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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