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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축을 조작한 가변축의 존재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차량의 제1번호판 정보를 포함하는 전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전면 카메라;상기 차량의 측면을 촬영하여 바퀴를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측면 카메라부; 및상기 차량이 n(n은 3이상의 정수)축 이상의 차축을 가지는 차량이면, 상기 획득된 적어도 하나의 측면 이미지를 AI(Artificial Intelligent)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상기 3축 이상의 차축들 중 지면에 닿아 구동 중인 지면축 개수를 판단하고, 지면축 정보를 생성하는 차축 조작 검지 장치;를 포함하고, 상기 측면 카메라부가, 상기 차량의 저조도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저조도 카메라, 상기 차량의 적외선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적외선 카메라, 상기 차량의 라이다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라이다(LiDar), 상기 차량의 디지털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영상 카메라 및 상기 차량의 열화상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열화상 카메라 중 하나를 포함하는 경우,상기 AI 알고리즘이 실행 중인 차축 조작 검지 장치는,상기 저조도 측면 이미지, 적외선 측면 이미지, 라이다 측면 이미지 및 디지털 측면 이미지 중 하나를 AI 알고리즘에 입력하여 바퀴를 포함하는 바퀴 이미지를 추출하거나 상기 열화상 측면 이미지를 AI 알고리즘에 입력하여 바퀴 온도 이미지를 추출하는 바퀴 추출부;상기 바퀴 이미지 및 바퀴 온도 이미지 중 어느 하나의 바퀴들 중 적어도 두 개의 기준점을 이용하여 지면축 개수를 판단하는 지면축 판단부;상기 지면축 판단부에서 판단된 지면축 개수와 상기 측면 이미지와 상기 전면 카메라에서 획득된 제1번호판 정보를 포함하는 지면축 정보를 생성하는 지면축 정보 생성부;를 포함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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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측면 카메라부가, 상기 저조도 카메라, 적외선 카메라, 라이다(LiDar), 영상 카메라 및 열화상 카메라 중 적어도 두 개를 포함하여 적어도 두 개의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경우,상기 바퀴 추출부는, 상기 측면 카메라부에서 획득되는 저조도 측면 이미지, 적외선 측면 이미지, 라이다 측면 이미지 및 디지털 측면 이미지 중 적어도 하나의 측면 이미지와 상기 열화상 측면 이미지를 AI 알고리즘에 입력하여 바퀴를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바퀴 이미지와 하나의 바퀴 온도 이미지를 추출하고,상기 지면축 판단부는, 상기 추출된 적어도 하나의 바퀴 이미지의 바퀴들 중 적어도 두 개의 기준점을 이용하여 제1지면축 개수를 판단하고, 상기 추출된 바퀴 온도 이미지의 바퀴들의 온도를 비교하여 제2지면축 개수를 판단하며,상기 지면축 정보 생성부는, 상기 지면축 판단부에서 판단된 제1 및 제2지면축 개수와 상기 바퀴 추출부로 입력된 측면 이미지들과 상기 전면 카메라에서 획득된 제1번호판 정보를 포함하는 지면축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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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지면축 정보 생성부는,상기 제1지면축 개수와 제2지면축 개수가 상이하면, 상기 측면 카메라부의 주변 환경에 따라 상기 제1지면축 개수 및 제2지면축 개수 중 하나를 최종 지면축 개수로 정하고, 상기 바퀴 추출부로 입력된 측면 이미지들을 융합한 융합 이미지와, 상기 최종 지면축 개수와 상기 제1번호판 정보를 포함하는 지면축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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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지면축 정보 생성부는,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측면 이미지들이 획득된 시점 또는 시점의 기온이 사전에 정해진 시간 범위 이내 또는 기준 온도 이상인 경우,상기 저조도 측면 이미지, 적외선 측면 이미지, 라이다 측면 이미지 및 디지털 측면 이미지 중 적어도 하나의 측면 이미지와 적어도 하나로부터 판단된 제1지면축 개수를 최종 지면축 개수로 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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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지면축 정보 생성부는,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측면 이미지들이 획득된 시점 또는 시점의 밝기가 사전에 정해진 시간 범위 이내 또는 기준 밝기 이하인 경우,상기 열화상 측면 이미지로부터 판단된 제2지면축 개수를 최종 지면축 개수로 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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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지면축 정보 생성부는,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측면 이미지들이 획득된 시점의 기상 상태가 안개주의보, 폭설 및 폭우 중 하나인 경우, 상기 열화상 측면 이미지로부터 판단된 제2지면축 개수를 최종 지면축 개수로 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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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및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지면축 판단부는,상기 바퀴 이미지에 포함된 n개의 바퀴들의 기준점을 순차적으로 연결하여 생성되는 (n-1)개의 선분들을 연결하여 기울기 방향이 반전되는 선분이 존재하면, 상기 기울기 방향이 반전되는 기준점에 해당하는 바퀴에 가변축이 존재하고, 나머지 바퀴들에 지면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제1지면축 개수를 판단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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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및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지면축 판단부는,상기 바퀴 이미지에 포함된 n개의 바퀴들 중 양끝에 위치하는 바퀴들의 기준점을 연결하여 1개의 선분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선분과 안쪽에 위치하는 내부 바퀴들의 기준점 간의 최단 거리와 위치상 상하 관계를 각각 산출한 후, 산출된 최단 거리가 최단 거리 임계값 이상이며 상기 내부 바퀴들 중 어느 하나의 기준점이 상기 선분보다 아래에 위치하는 경우, 상기 양끝에 위치하는 바퀴들 중 상기 어느 하나의 바퀴보다 상측에 위치하는 끝단 바퀴에 가변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산출된 최단 거리가 최단 거리 임계값 이상이며 상기 내부 바퀴들 중 어느 하나 이상의 기준점이 상기 선분보다 위에 위치하는 경우, 상기 어느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바퀴에 가변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나머지 바퀴들에 지면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제1지면축 개수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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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및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지면축 판단부는,상기 바퀴 온도 이미지에 포함된 바퀴 영역들의 열을 비교하여 열 차이가 임계값보다 크면 열이 낮은 바퀴 영역에 해당하는 바퀴에 가변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나머지 바퀴들에 지면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제2지면축 개수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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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축 조작 검지 장치는,상기 생성된 지면축 정보를 과적 검문 장치로 전송하고,상기 과적 검문 장치는,과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진입하는 차량의 제2번호판 정보, 제1축중량, 제1차축 개수 및 제1총중량을 포함하는 차량 정보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차량 정보와 상기 수신되는 지면축 정보를 연계 및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과적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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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축 조작 검지 장치는,과적 검문 장치로부터 과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진입하는 차량의 제2번호판 정보, 제1축중량, 제1차축 개수 및 제1총중량을 포함하는 차량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차량 정보와 상기 생성된 지면축 정보를 연계 및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과적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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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축 조작 검지 장치는,상기 생성된 지면축 정보를 과적 차량 단속 서버로 전송하고,상기 과적 차량 단속 서버는,과적 검문 장치로부터 수신되는 과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진입하는 차량의 제2번호판 정보, 제1축중량, 제1차축 개수 및 제1총중량을 포함하는 차량 정보와 상기 차축 조작 검지 장치로부터 수신되는 지면축 정보를 연계 및 분석하여 상기 차량의 과적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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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전자장치가, 차축을 조작한 가변축의 존재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차량의 제1번호판 정보를 포함하는 전면 이미지를 전면 카메라로부터 획득하는 단계;(B) 상기 전자장치가, 상기 차량의 측면을 촬영하여 바퀴를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측면 이미지를 적어도 하나의 측면 카메라로부터 획득하는 단계; 및(C) 상기 전자장치가, 차량이 n(n은 3이상의 정수)축 이상의 차축을 가지는 차량이면, 상기 획득된 적어도 하나의 측면 이미지를 AI(Artificial Intelligent)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상기 3축 이상의 차축들 중 지면에 닿아 구동 중인 지면축 개수를 판단하고, 지면축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B) 단계에서 측면 카메라가 한 개인 경우, 상기 측면 카메라는, 상기 차량의 저조도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저조도 카메라, 상기 차량의 적외선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적외선 카메라, 상기 차량의 라이다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라이다(LiDar), 상기 차량의 디지털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영상 카메라 및 상기 차량의 열화상 측면 이미지를 획득하는 열화상 카메라 중 하나를 포함하고,상기 (C) 단계는,(C1) 상기 저조도 측면 이미지, 적외선 측면 이미지, 라이다 측면 이미지 및 디지털 측면 이미지 중 하나를 AI 알고리즘에 입력하여 바퀴를 포함하는 바퀴 이미지를 추출하거나 상기 열화상 측면 이미지를 AI 알고리즘에 입력하여 바퀴 온도 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C2) 상기 바퀴 이미지 및 바퀴 온도 이미지 중 어느 하나의 바퀴들 중 적어도 두 개의 기준점을 이용하여 지면축 개수를 판단하는 단계; 및(C3) 상기 판단된 지면축 개수와 상기 측면 이미지와 상기 제1번호판 정보를 포함하는 지면축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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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 측면 카메라가 적어도 두 개인 경우, 상기 적어도 두 개의 측면 카메라는, 상기 저조도 카메라, 적외선 카메라, 라이다(LiDar), 영상 카메라 및 열화상 카메라 중 적어도 두 개를 포함하고, 상기 (C) 단계는,(C4) 상기 (B) 단계에서 획득되는 적어도 두 개의 이미지를 AI 알고리즘에 입력하여 바퀴를 포함하는 하나의 바퀴 이미지와 하나의 바퀴 온도 이미지를 추출하는 단계;(C5) 상기 추출된 바퀴 이미지의 바퀴 중 적어도 두 개의 기준점을 이용하여 제1지면축 개수를 판단하고, 상기 추출된 바퀴 온도 이미지의 바퀴들의 온도를 비교하여 제2지면축 개수를 판단하는 단계; 및(C6) 상기 판단된 제1 및 제2지면축 개수와 상기 측면 이미지들과 상기 제1번호판 정보를 포함하는 지면축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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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C6) 단계는,상기 제1지면축 개수와 제2지면축 개수가 상이하면, 주변 환경에 따라 상기 제1지면축 개수 및 제2지면축 개수 중 하나를 최종 지면축 개수로 정하고, 상기 측면 이미지들을 융합한 융합 이미지와, 상기 최종 지면축 개수와 상기 제1번호판 정보를 포함하는 지면축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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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C6) 단계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측면 이미지들이 획득된 시점 또는 시점의 기온이 사전에 정해진 시간 범위 이내 또는 기준 온도 이상인 경우, 상기 저조도 측면 이미지, 적외선 측면 이미지, 라이다 측면 이미지 및 디지털 측면 이미지 중 적어도 하나의 측면 이미지와 적어도 하나로부터 판단된 제1지면축 개수를 최종 지면축 개수로 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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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C6) 단계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측면 이미지들이 획득된 시점 또는 시점의 밝기가 사전에 정해진 시간 범위 이내 또는 기준 밝기 이하인 경우, 상기 열화상 측면 이미지로부터 판단된 제2지면축 개수를 최종 지면축 개수로 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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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C6) 단계는,상기 적어도 두 개의 측면 이미지들이 획득된 시점의 기상 상태가 안개주의보, 폭설 및 폭우 중 하나인 경우, 상기 열화상 측면 이미지로부터 판단된 제2지면축 개수를 최종 지면축 개수로 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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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C2) 단계는,상기 바퀴 이미지에 포함된 n개의 바퀴들의 기준점을 순차적으로 연결하여 생성되는 (n-1)개의 선분들을 연결하여 기울기 방향이 반전되는 선분이 존재하면, 상기 기울기 방향이 반전되는 기준점에 해당하는 바퀴에 가변축이 존재하고, 나머지 바퀴들에 지면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상기 제1지면축 개수를 판단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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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C2) 단계 및 (C5) 단계 중 어느 하나는,상기 바퀴 이미지에 포함된 n개의 바퀴들 중 양끝에 위치하는 바퀴들의 기준점을 연결하여 1개의 선분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선분과 안쪽에 위치하는 내부 바퀴들의 기준점 간의 최단 거리와 위치상 상하 관계를 각각 산출한 후, 산출된 최단 거리가 최단 거리 임계값 이상이며 상기 내부 바퀴들 중 어느 하나의 기준점이 상기 선분보다 아래에 위치하는 경우, 상기 양끝에 위치하는 바퀴들 중 상기 어느 하나의 바퀴보다 상측에 위치하는 끝단 바퀴에 가변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산출된 최단 거리가 최단 거리 임계값 이상이며 상기 내부 바퀴들 중 어느 하나 이상의 기준점이 상기 선분보다 위에 위치하는 경우, 상기 어느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바퀴에 가변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나머지 바퀴들에 지면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제1지면축 개수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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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C2) 단계 및 (C5) 단계 중 어느 하나는,상기 바퀴 온도 이미지에 포함된 바퀴 영역들의 열을 비교하여 열 차이가 임계값보다 크면 열이 낮은 바퀴 영역에 해당하는 바퀴에 가변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나머지 바퀴들에 지면축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제2지면축 개수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차축 조작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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