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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환경요인의 변화를 고려한 제어권 전환 수행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381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주행 환경요인의 변화를 고려한 제어권 전환 수행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되며, 본원의 일 실시예에 따른 주행 환경요인의 변화를 고려한 제어권 전환 수행 방법은, 차량의 주행 환경요인과 연계된 환경 정보 및 상기 차량의 운전자의 인적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환경 정보 및 상기 인적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주행에 대한 제어권 전환의 요청 시점으로부터 상기 제어권 전환이 완료되어야 하는 시점까지의 시간인 제어권 전환 시간을 설정하는 단계 및 상기 차량의 주행 상황 및 상기 제어권 전환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운전자에게 상기 제어권 전환을 요청하는 전환 요청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W 60/00 (2020.01.01) B60W 50/08 (2020.01.01) B60W 40/10 (2006.01.01) B60W 40/08 (2006.01.01) B60W 40/072 (2012.01.01) B60W 50/00 (2006.01.01)
CPC B60W 60/0053(2013.01) B60W 60/0011(2013.01) B60W 60/0016(2013.01) B60W 50/08(2013.01) B60W 40/10(2013.01) B60W 40/08(2013.01) B60W 40/072(2013.01) B60W 2050/0072(2013.01) B60W 2552/30(2013.01) B60W 2050/00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78217 (2021.06.16)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68458 (2022.12.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6.16)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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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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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일수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박상민 충청남도 예산군
3 박성호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4 정하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5 고우리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6 이요셉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7 김인영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8 김예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9 이영택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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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기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역삼동) 여산빌딩 *층 ***호(온유특허법률사무소)
2 한선희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 여산빌딩 *층 ***호(온유특허법률사무소)
3 유민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 *층 ***호 (역삼동, 여산빌딩)(온유특허법률사무소)
4 안병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여산빌딩 *층 ***호(온유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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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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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6.16 수리 (Accepted) 1-1-2021-0695301-6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0.11 수리 (Accepted) 4-1-2022-5237662-24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226926-6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1002033-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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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어권 전환 수행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주행 환경요인의 변화를 고려한 제어권 전환 수행 방법에 있어서,차량의 주행 환경요인과 연계된 환경 정보 및 상기 차량의 운전자의 인적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환경 정보 및 상기 인적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주행에 대한 제어권 전환의 요청 시점으로부터 상기 제어권 전환이 완료되어야 하는 시점까지의 시간인 제어권 전환 시간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의 주행 상황 및 상기 제어권 전환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운전자에게 상기 제어권 전환을 요청하는 전환 요청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제어권 전환 수행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권 전환 시간을 설정하는 단계는,미리 설정된 기본 제어권 전환 시간에 상기 환경 정보 및 상기 인적 정보에 각각 대응하도록 도출된 유형별 보정 계수를 곱하여 상기 제어권 전환 시간을 연산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권 전환을 감지하는 단계; 및상기 환경 정보 및 상기 인적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제어권 전환이 감지된 시점으로부터 상기 운전자의 수동 주행이 안정화되는 시점까지의 시간인 제어권 전환 안정화 시간을 예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환경 정보는,상기 차량이 주행하는 대상 공간의 강우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환경 정보는,상기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의 곡선 반경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방법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인적 정보는,상기 운전자의 성별 정보 및 연령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방법
7 7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권 전환 안정화 시간을 예측하는 단계는,미리 설정된 기본 제어권 전환 안정화 시간에 상기 환경 정보 및 상기 인적 정보에 각각 대응하도록 도출된 유형별 요인 계수를 곱하여 상기 제어권 전환 안정화 시간을 연산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유형별 보정 계수 및 상기 유형별 요인 계수는,상기 환경 정보 및 상기 인적 정보 중 적어도 하나가 상이한 복수의 운전자에 대하여 수행된 시뮬레이션 결과 획득된 제어권 전환 측정값 및 제어권 전환 안정화 측정값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방법
9 9
주행 환경요인의 변화를 고려한 제어권 전환 수행 장치에 있어서,차량의 주행 환경요인과 연계된 환경 정보 및 상기 차량의 운전자의 인적 정보를 획득하는 수집부;상기 환경 정보 및 상기 인적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주행에 대한 제어권 전환의 요청 시점으로부터 상기 제어권 전환이 완료되어야 하는 시점까지의 시간인 제어권 전환 시간을 설정하는 설정부; 및상기 차량의 주행 상황 및 상기 제어권 전환 시간에 기초하여 상기 운전자에게 상기 제어권 전환을 요청하는 전환 요청 신호를 출력하는 요청부,를 포함하는, 제어권 전환 수행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설정부는,미리 설정된 기본 제어권 전환 시간에 상기 환경 정보 및 상기 인적 정보에 각각 대응하도록 도출된 유형별 보정 계수를 곱하여 상기 제어권 전환 시간을 연산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권 전환을 감지하는 감지부; 및상기 환경 정보 및 상기 인적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제어권 전환이 감지된 시점으로부터 상기 운전자의 수동 주행이 안정화되는 시점까지의 시간인 제어권 전환 안정화 시간을 예측하는 안정화 예측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환경 정보는, 상기 차량이 주행하는 대상 공간의 강우 정보 및 상기 차량이 주행하는 도로의 곡선 반경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인적 정보는, 상기 운전자의 성별 정보 및 연령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장치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안정화 예측부는,미리 설정된 기본 제어권 전환 안정화 시간에 상기 환경 정보 및 상기 인적 정보에 각각 대응하도록 도출된 유형별 요인 계수를 곱하여 상기 제어권 전환 안정화 시간을 연산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유형별 보정 계수 및 상기 유형별 요인 계수는,상기 환경 정보 및 상기 인적 정보 중 적어도 하나가 상이한 복수의 운전자에 대하여 수행된 시뮬레이션 결과 획득된 제어권 전환 측정값 및 제어권 전환 안정화 측정값에 기초하여 결정되는 것인, 제어권 전환 수행 장치
15 15
제1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교통물류연구 (1세부) 자율주행자동차 제어권 전환 안전성 평가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