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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화재 방지를 위한 전기 신호 분석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202393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차 화재 방지를 위한 전기 신호 분석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전기차 화재 방지를 위한 전기차용 배터리의 전기 신호 분석 방법에 있어서, 상기 전기차용 배터리의 전기 특성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전기 특성 신호를 기초로 K-중심 군집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 상기 K-중심 군집화 과정을 기초로 최종적으로 2개의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2개의 클러스터 각각의 평균값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각각의 평균값 간의 거리값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거리값을 기초로 화재 발생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 상기 화재 발생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전기차용 배터리에 대하여 소화액을 분사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F 11/30 (2006.01.01) G06F 11/30 (2006.01.01) G06K 9/62 (2022.01.01) H01M 10/48 (2021.01.01) H01M 50/569 (2021.01.01) B60L 3/00 (2019.01.01) A62C 3/07 (2006.01.01) A62C 3/16 (2006.01.01) A62D 1/00 (2006.01.01) A62C 37/38 (2006.01.01) B60L 58/10 (2019.01.01)
CPC G06F 11/3089(2013.01) G06F 11/3058(2013.01) G06K 9/6223(2022.01) H01M 10/48(2022.01) H01M 50/569(2022.01) B60L 3/0046(2022.02) A62C 3/07(2013.01) A62C 3/16(2013.01) A62D 1/0035(2013.01) A62C 37/38(2013.01) B60L 58/10(2022.02) B60L 2240/547(2013.01) B60L 2240/549(2013.01) B60Y 2200/9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73310 (2021.06.07)
출원인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65298 (2022.12.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6.07)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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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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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정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이임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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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대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 ***호(에이스가산 타워)(세인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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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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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6.07 수리 (Accepted) 1-1-2021-0652890-8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9.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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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기차 화재 방지를 위한 전기차용 배터리의 전기 신호 분석 방법에 있어서,상기 전기차용 배터리의 전기 특성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전기 특성 신호를 기초로 K-중심 군집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상기 K-중심 군집화 과정을 기초로 최종적인 2개의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2개의 클러스터 각각의 평균값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각각의 평균값 간의 최종 거리값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최종 거리값을 기초로 화재 발생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화재 발생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전기차용 배터리에 대하여 소화액을 분사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차 화재 방지를 위한 전기 신호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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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K-중심 군집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전기 특성 신호에 대하여 임의의 K개의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K개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복수의 클러스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클러스터 각각의 중심값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중심값 간의 중간 거리값을 추출하는 단계;상기 중간 거리값을 기초로 가장 거리가 짧은 클러스터에 데이터를 할당하는 단계; 및상기 할당된 데이터를 포함하여 클러스터의 중심을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전기차 화재 방지를 위한 전기 신호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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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전기 특성 신호는, 상기 전기차용 배터리에 포함된 복수의 배터리 셀 각각에 대한 전압(V) 및 전류(A) 신호를 포함하는 것인, 전기차 화재 방지를 위한 전기 신호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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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중간 거리값은,하기 유클리드 거리를 나타내는 수학식 1에 의하여 추출된 것인, 전기차 화재 방지를 위한 전기 신호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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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소화액은 소화약제를 포함하며,상기 소화약제는 정제수 100 중량부에 대하여, 질산칼륨 40 내지 60 중량부, 인산 암모늄 40 내지 60 중량부, 탄산나트륨 40 내지 60 중량부 및 탄산마그네슘 40 내지 60 중량부를 포함하는 것인,전기차 화재 방지를 위한 전기 신호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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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령어들을 저장하는 비일시적 컴퓨터 판독가능 매체로서,상기 명령어들은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될 때, 상기 프로세서로 하여금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게 하는, 비일시적 컴퓨터 판독가능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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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용 배터리에 대한 전기 신호를 분석하여 전기차 화재를 방지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전기차용 배터리의 전기 특성 신호를 감지하는 센싱부;상기 전기 특성 신호를 기초로 상기 전기차용 배터리에 대하여 소화액을 분사하는 화재진압 장치; 및상기 전기 특성 신호를 기초로 상기 전기차용 배터리에 대한 화재 발생 정보를 생성하는 K-중심 군집화 과정을 수행하여 최종적으로 2개의 클러스터를 생성하고, 상기 2개의 클러스터를 기초로 화재 발생 정보를 생성하며, 상기 화재 발생 정보를 기초로 상기 화재진압 장치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상기 상태 정보는 과전류 발생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전기 신호 분석을 통한 전기차 화재 방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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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