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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틱 기어드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의 내측 회전자 노출형 2중 회전자 구조

  • 기술번호 : KST202202407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마그네틱 기어드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의 내측 회전자 노출형 2중 회전자 구조는 중공된 구조로 이루어져, 내부로 양단에 차륜이 결합되는 차축이 관통하여 결합되는 중공축; 원통형으로 내부가 중공되고 원판형의 양측면 중앙으로 상기 중공축이 관통하는 고정자 외함; 외주면이 상기 고정자 외함의 내주면에 고정되고, 내주면으로 고정자측 영구자석이 형성된 고정자; 상기 중공축에 대해 회전가능하게 형성되는 내측 회전자; 상기 고정자와 내측 회전자 사이에 개재되게 형성되어 회전력을 발생시킴으로써 상기 중공축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외측 회전자; 상기 내측 회전자에 삽입된 내측 회전자 영구자석의 극의 절대 위치를 검지할 수 있는 내측 회전자 위치센서; 및 상기 외측 회전자의 탈조를 막기 위하여 해당 외측 회전자의 절대 또는 상대 위치를 검지할 수 있는 외측 회전자 위치센서;를 포함하여 위치센서를 활용한 MG-PMSM 구동을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속도-토크 제어가 가능해지며, 이로 인해 제어 신뢰성 향상이 가능해지는 효과가 있다.
Int. CL H02K 49/10 (2006.01.01) H02K 16/02 (2006.01.01) H02K 11/21 (2016.01.01)
CPC H02K 49/102(2013.01) H02K 49/106(2013.01) H02K 16/02(2013.01) H02K 11/21(2013.01) B61C 9/48(2013.01) B61C 9/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80827 (2022.06.30)
출원인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480782-0000 (2022.12.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212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6.3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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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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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찬배 경기도 과천시 별양로 **,
2 이형우 서울특별시 강남구
3 이재범 경기도 과천시 별양로 **,
4 임재현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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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두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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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충청북도 충주시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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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6.30 수리 (Accepted) 1-1-2022-0686173-32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7.01 수리 (Accepted) 1-1-2022-0691175-41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7.14 수리 (Accepted) 1-1-2022-0737002-29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7.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55898-2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667248-1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10.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1104100-5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10.19 수리 (Accepted) 1-1-2022-1104099-91
9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10.20 수리 (Accepted) 1-1-2022-1107289-8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2.1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983986-1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중공된 구조로 이루어져, 내부로 양단에 차륜이 결합되는 차축이 관통하여 결합되는 중공축;원통형으로 내부가 중공되고 원판형의 양측면 중앙으로 상기 중공축이 관통하는 고정자 외함;외주면이 상기 고정자 외함의 내주면에 고정되고, 내주면으로 고정자측 영구자석이 형성된 고정자;상기 중공축에 대해 회전가능하게 형성되는 내측 회전자;상기 고정자와 내측 회전자 사이에 개재되게 형성되어 회전력을 발생시킴으로써 상기 중공축에 회전력을 전달하는 외측 회전자;상기 내측 회전자에 삽입된 내측 회전자 영구자석의 극의 절대 위치를 검지할 수 있는 내측 회전자 위치센서; 및상기 외측 회전자의 탈조를 막기 위하여 해당 외측 회전자의 절대 또는 상대 위치를 검지할 수 있는 외측 회전자 위치센서;를 포함하되,상기 외측 회전자는일단에 형성되고 측단면이 `┌`구조로 이루어져 가로방향 일단이 상기 외측 회전자에 결합되고 절곡된 다른 일단이 상기 중공축의 외주면에 고정되게 일측으로 결합되는 외측 회전자 제1 커버; 및타단에 형성되고, 측단면 `┐`구조로 이루어져 가로방향 일단이 상기 외측 회전자에 결합되고, 세로방향 일단이 상기 중공축 방향으로 소정거리만큼 이격되게 타측으로 결합되는 외측 회전자 제2 커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그네틱 기어드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의 내측 회전자 노출형 2중 회전자 구조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내측 회전자는 일단에 원형 디스크 구조로 상기 중공축이 관통할 수 있게 중앙이 천공된 내측 회전자 제1 커버; 및타단에 원형 디스크 구조로 상기 중공축이 관통할 수 있게 중앙이 천공되고 단차진 단차부가 형성된 내측 회전자 제2 커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그네틱 기어드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의 내측 회전자 노출형 2중 회전자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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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중공축의 외주면과 상기 고정자 외함 사이에 제1 베어링과 제2 베어링이 각각 양측에 개재되고, 상기 내측 회전자 제1 커버와 상기 중공축 사이에 제3 베어링이 개재되고, 상기 내측 회전자 제2 커버와 상기 중공축 사이에 제4 베어링이 개재되며, 상기 외측 회전자 제2 커버와 상기 내측 회전자 제2 커버의 단차부 사이에 제5 베어링이 개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그네틱 기어드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의 내측 회전자 노출형 2중 회전자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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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내측 회전자 위치센서는 상기 제1 베어링을 사이에 두고 상기 중공축과 접촉하는 상기 고정자 외함의 일측 말단 내측으로 형성되는 내측 회전자 위치센서 고정부; 및상기 내측 회전자 제2 커버의 말단에 상기 제1 베어링 방향으로 상기 내측 회전자 위치센서 고정부에 근접하게 형성되어 상기 내측 회전자가 회전함에 따라 연동되어 회전하는 내측 회전자 위치센서 회전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그네틱 기어드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의 내측 회전자 노출형 2중 회전자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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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외측 회전자 위치센서는상기 고정자 외함의 타측 말단 외측으로 형성된 외측 회전자 위치센서 고정부; 및상기 고정자 외함의 타측과 중공축 사이에 개재되는 제2 베어링에 근접하게 중공축상에 형성되어 상기 외측 회전자가 회전함에 따라 연동되어 회전하는 외측 회전자 위치센서 회전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그네틱 기어드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의 내측 회전자 노출형 2중 회전자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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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내측 회전자가 상기 외측 회전자에 삽입되어 결합될 수 있도록, 상기 외측 회전자 제2 커버의 내경(a)은 상기 내측 회전자 제2 커버의 외경(b)에 2배의 내측공극길이(g내측)를 더한 값을 초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마그네틱 기어드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의 내측 회전자 노출형 2중 회전자 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철도차량부품개발사업 마그네틱 기어드 방식 동력전달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