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24113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학습 자료를 실행하기 위한 AR 마커 인쇄 보드; 상기 AR 마커 인쇄 보드에 인쇄되어 있는 마커를 인식하여 해당 퀴즈 자료를 증강 현실 기법으로 실행하는 사용자 단말을 구성한다. 상술한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시스템 및 방법에 의하면, 마커의 인식에 의해 학령기 아동의 천식 등의 퀴즈 자료를 증강 현실로 실행하도록 구성됨으로써, 학령기 아동의 학습 욕구를 증진시키고 아동의 지식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게 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마커 디스플레이 블록 보드의 각 마커 디스플레이 블록의 출력을 개별적으로 제어하도록 구성됨으로써, 학령기 아동의 학습 능력을 구체적으로 평가하고 퀴즈를 통한 지식을 습득을 확인하여 지식 습득 여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9B 7/02 (2006.01.01) G09B 9/00 (2006.01.01) G09B 19/00 (2006.01.01) G06Q 50/10 (2012.01.01)
CPC G09B 7/02(2013.01) G09B 9/00(2013.01) G09B 19/0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10(2013.01) G06T 19/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72867 (2021.06.04)
출원인 가톨릭관동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64290 (2022.12.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6.04)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가톨릭관동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범일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윤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이현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종화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 ***(관양동) 금강펜테리움IT타워 B동 ****호(오렌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6.04 수리 (Accepted) 1-1-2021-0649665-4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학습 자료를 실행하기 위한 AR 마커 인쇄 보드;상기 AR 마커 인쇄 보드에 인쇄되어 있는 마커를 인식하여 해당 퀴즈 자료를 증강 현실 기법으로 실행하는 사용자 단말을 포함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AR 마커 인쇄 보드는,상기 퀴즈 자료를 각각 실행하기 위한 각각의 마커가 순서에 따라 인쇄되어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퀴즈 자료는,학령기 아동의 천식 학습에 대한 지식 측정을 위한 퀴즈 자료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AR 마커 인쇄 보드는,미리 지정된 학습 순서에 따라 상기 퀴즈 자료의 마커가 각각 순서대로 인쇄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시스템
5 5
학령기 아동의 원격 학습을 위한 스토리텔링(story telling) 기반의 퀴즈 자료를 실행하기 위한 AR 마커 인쇄 보드;상기 AR 마커 인쇄 보드에 인쇄되어 있는 마커를 인식하여 해당 퀴즈 자료를 증강 현실 기법으로 실행하는 사용자 단말을 포함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AR 마커 인쇄 보드는,상기 스토리텔링 기반의 퀴즈 자료를 각각 실행하기 위한 각각의 마커가 순서에 따라 인쇄되어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퀴즈 자료는,학령기 아동의 천식 학습에 대한 지식 측정을 위한 퀴즈 자료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AR 마커 인쇄 보드는,상기 스토리텔링 기반의 학습 순서에 기반하여 상기 퀴즈 자료의 마커가 각각 순서대로 인쇄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시스템
9 9
사용자 단말이 AR 마커 인쇄 보드에 인쇄되어 있는 마커를 인식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단말이 상기 인식된 마커에 대응되는 스토리텔링(story telling) 기반의 퀴즈 자료를 증강 현실 기법으로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AR 마커 인쇄 보드는,학령기 아동의 원격 학습을 위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퀴즈 자료를 각각 실행하기 위한 각각의 마커가 순서에 따라 인쇄되어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퀴즈 자료는,학령기 아동의 천식 예방 학습에 대한 지식 측정을 위한 퀴즈 자료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AR 마커 인쇄 보드는,학령기 아동의 원격 학습을 위한 스토리텔링 기반의 학습 자료의 학습 순서에 기반하여 해당 퀴즈 자료의 마커가 각각 순서대로 인쇄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학령기 아동의 천식 관련 지식 측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가톨릭관동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생애 첫 연구 학령기 아동 천식 증강현실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