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a) 대상 도로 구간에서 지하도로 본선의 유입부와 연결 램프 진입부에서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각각 수집하는 단계-상기 감지 결과는 차량 통행에 따른 교통량과 차량 속도임;(b)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교통량을 이용하여 상기 지하도로 본선에 대한 교통량 대 용량비(V/C 비)를 산출하는 단계; (c)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유입부에서 수집된 차량 속도와 상기 연결 램프 진입부에서 수집된 차량 속도간의 속도 차이값을 산출하는 단계; 및(d) 지정체 분석 테이블에 기초하여 상기 교통량 대 용량비(V/C 비)와 상기 속도 차이값을 이용하여 지정체 위험 단계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제어 방법
|
2 |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결정된 위험 단계에 기초하여 교통제어기술을 적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교통제어기술은 차로제어, 속도제어 및 교통수요제어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제어 방법
|
3 |
3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교통량을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용량으로 나누어 산출되되,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교통량은 단위 시간 동안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유입부를 통행한 차량 대수이되,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용량은 도시지역 지하도로 설계지침을 참조하여 설정된 상수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제어 방법
|
4 |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지정체 분석 테이블은 위험 단계별 교통량 대 용량비 기준 범위와 기준 속도범위를 포함하되,상기 기준 속도범위는 상기 연결 램프의 제한 속도에 상기 위험 단계별 교통량 대 용량비 기준 범위를 곱하여 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제어 방법
|
5 |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속도범위의 하한값은 이전 위험 단계의 상한값보다 높게 결정되되, 상기 기준 속도범위의 상한값은 상기 연결 램프의 제한 속도에 상기 위험 단계별 교통량 대 용량비 기준 범위를 곱하여 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제어 방법
|
6 |
6
제1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단위 시간 동안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유입부를 통행한 차량의 평균 속도와 상기 연결 램프 진입부를 통과한 차량의 평균 속도의 차이값으로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제어 방법
|
7 |
7
제1 항 내지 제6 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따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코드를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제품
|
8 |
8
통신부;적어도 하나의 명령어를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명령어를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 상기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된 명령어는, (a) 대상 도로 구간에서 지하도로 본선의 유입부와 연결 램프 진입부에서 차량 통행을 감지한 감지 결과를 각각 수집하는 단계-상기 감지 결과는 차량 통행에 따른 교통량과 차량 속도임;(b)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교통량을 이용하여 상기 지하도로 본선에 대한 교통량 대 용량비(V/C 비)를 산출하는 단계; (c)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유입부에서 수집된 차량 속도와 상기 연결 램프 진입부에서 수집된 차량 속도간의 속도 차이값을 산출하는 단계; 및(d) 지정체 분석 테이블에 기초하여 상기 교통량 대 용량비(V/C 비)와 상기 속도 차이값을 이용하여 지정체 위험 단계를 결정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을 하는 서버
|
9 |
9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결정된 위험 단계에 기초하여 교통제어기술을 적용하는 단계를 더 수행하되,상기 교통제어기술은 차로제어, 속도제어 및 교통수요제어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10 |
10
제8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교통량을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용량으로 나누어 산출되되,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교통량은 단위 시간 동안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유입부를 통행한 차량 대수이되,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용량은 도시지역 지하도로 설계지침을 참조하여 설정된 상수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11 |
11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지정체 분석 테이블은 위험 단계별 교통량 대 용량비 기준 범위와 기준 속도범위를 포함하되,상기 기준 속도범위는 상기 연결 램프의 제한 속도에 상기 위험 단계별 교통량 대 용량비 기준 범위를 곱하여 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12 |
12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속도범위의 하한값은 이전 위험 단계의 상한값보다 높게 결정되되, 상기 기준 속도범위의 상한값은 상기 연결 램프의 제한 속도에 상기 위험 단계별 교통량 대 용량비 기준 범위를 곱하여 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13 |
13
제8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 단위 시간 동안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유입부를 통행한 차량의 평균 속도와 상기 연결 램프 진입부를 통과한 차량의 평균 속도의 차이값으로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
14 |
14
대상 도로 구간에서 지하도로 본선의 유입부와 연결 램프 진입부에 각각 설치되며,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유입부와 연결 램프 진입부에서의 차량 통행에 따른 감지 결과를 생성하는 복수의 감지기-상기 감지 결과는 차량 통행에 따른 교통량과 차량 속도임; 및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교통량을 이용하여 상기 지하도로 본선에 대한 교통량 대 용량비(V/C 비)를 산출하고, 상기 지하도로 본선의 유입부에서 수집된 차량 속도와 상기 연결 램프 진입부에서 수집된 차량 속도간의 속도 차이값을 산출하며, 지정체 분석 테이블에 기초하여 상기 교통량 대 용량비(V/C 비)와 상기 속도 차이값을 이용하여 지정체 위험 단계를 결정하는 서버를 포함하는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제어 시스템
|
15 |
15
제14 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는, 결정된 위험 단계에 기초하여 교통제어기술을 적용하도록 제어하되, 상기 교통제어기술은 차로제어, 속도제어 및 교통수요제어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지하도로네트워크 교통제어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