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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유압식 하이브리드 파킹 브레이크

  • 기술번호 : KST202300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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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전기 유압식 하이브리드 파킹 브레이크에 관한 것으로, 모터, 모터 축과 결합되는 피니언 기어, 피니언 기어와 결합되는 구동부, 구동부의 하부에 결합되는 제동부 및 제동부와 결합되는 패드부를 포함하고, 구동부는, 피니언 기어와 치합되는 스퍼 기어, 스퍼 기어의 중심에 결합되는 출력 샤프트 및 출력 샤프트의 외측면을 따라 결합되는 유압 실린더로 구비되고, 제동부는, 내부에 소정의 두께를 지니는 푸시 플레이트를 구비하고, 출력 샤프트의 외측면을 따라 나사산이 구비되되, 모터에 의해 피니언 기어가 회전하고, 피니언 기어와 치합된 스퍼 기어 및 출력 샤프트가 회전할 경우, 유압 실린더가 출력 샤프트를 따라 직선 운동함에 따라 발생되는 유압에 의해 푸시 플레이트가 가압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모터와 유압 실린더가 소정의 간격이 이격되도록 병렬 위치되어 모터의 회전을 전달받은 유압 실린더의 내부에서 유압을 형성하여 푸시 플레이트를 가압하여 브레이크 디스크를 압착함으로써, 소형화를 구축할 수 있다.
Int. CL B60T 13/74 (2006.01.01) F16H 1/04 (2006.01.01)
CPC B60T 13/746(2013.01) B60T 13/7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25128 (2020.02.28)
출원인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97051-0000 (2021.08.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9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2.2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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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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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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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대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 ***호(세인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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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신명유압 경기도 시흥시 엠티브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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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2.28 수리 (Accepted) 1-1-2020-0213999-9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5.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36339-8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67943-10
5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03.31 수리 (Accepted) 1-1-2021-0376916-8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4.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476490-4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4.23 수리 (Accepted) 1-1-2021-0476472-2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677768-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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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모터;상기 모터 축과 결합되는 피니언 기어;상기 피니언 기어와 결합되는 구동부;상기 구동부의 하부에 결합되는 제동부; 및상기 제동부와 결합되는 패드부;를 포함하고,상기 구동부는,상기 피니언 기어와 치합되는 스퍼 기어;상기 스퍼 기어의 중심에 결합되는 출력 샤프트; 및상기 출력 샤프트의 외측면을 따라 결합되는 유압 실린더;로 구비되고,상기 제동부는,내부에 소정의 두께를 지니는 푸시 플레이트를 구비하고,상기 출력 샤프트의 외측면을 따라 나사산이 구비되되,상기 모터에 의해 상기 피니언 기어가 회전하고, 상기 피니언 기어와 치합된 상기 스퍼 기어 및 상기 출력 샤프트가 회전할 경우,상기 유압 실린더가 상기 출력 샤프트를 따라 직선 운동함에 따라 발생되는 유압에 의해 상기 푸시 플레이트가 가압되고,상기 제동부 및 상기 패드부의 표면에는 마모 방지 코팅층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마모 방지 코팅층은 마모 방지 코팅 조성물을 이용하여 형성되는 것으로,상기 마모 방지 코팅 조성물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바인더; 탄소나노튜브; 수용성 분산제; 및 무기 입자를 포함하는전기 유압식 하이브리드 파킹 브레이크:[화학식 1]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압 실린더의 상부는 상기 출력 샤프트와 결합되고, 하부는 상기 제동부와 결합되되,상기 유압 실린더와 상기 제동부가 결합되는 지점의 내부는 상기 유압 실린더의 내부에서 상기 제동부의 내부로 연결된 통로가 구비되는전기 유압식 하이브리드 파킹 브레이크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동부는,중공부를 지니는 판 형상의 하우징;상기 하우징 내부에 삽입되는 상기 푸시 플레이트;상기 하우징의 내측면과 상기 푸시 플레이트의 외측면 사이에 결합되는 실링; 및상기 푸시 플레이트의 하면에 결합되는 한 쌍의 리턴 스프링;을 구비하되,상기 유압 실린더에 의해 발생되는 상기 유압이 상기 통로를 따라 상기 하우징의 내부로 이동되는전기 유압식 하이브리드 파킹 브레이크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유압에 의해 상기 푸시 플레이트는 상부에서 하부를 향하여 가압되되, 상기 푸시 플레이트의 하면에 결합된 상기 리턴 스프링에 의해 복귀되는전기 유압식 하이브리드 파킹 브레이크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푸시 플레이트의 하면의 중심부에서 원통 형상으로 돌출되는 푸시 로드;가 형성되되,상기 푸시 로드는 상기 패드부와 결합되는전기 유압식 하이브리드 파킹 브레이크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푸시 로드는 상기 하우징의 내부에서 상기 푸시 플레이트와 연결되되, 일부가 상기 하우징을 관통하여 외부로 노출되는전기 유압식 하이브리드 파킹 브레이크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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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동의대학교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소형/직렬형 HEV 파워트레인 개발을 통한 개념설계 기술 확보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동의대학교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소형/직렬형 HEV 파워트레인 개발을 통한 개념설계 기술 확보
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동의대학교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소형/직렬형 HEV 파워트레인 개발을 통한 개념설계 기술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