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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전력 CAN 송수신기

  • 기술번호 : KST2023000485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CAN 송수신기에 관한 것으로, 드라이버와 송수신부로 이루어진 CAN 송수신기에 있어서, 상기 송수신부는 내부에 포함된 제1 역전류 방지 소자와 제2 역전류 방지 소자가 오프된 상태에서 캔 버스를 우성 상태로 형성하여 방열 환경이 더욱 우수한 외부에서 내부의 소비전력을 대신 소비하게 함으로써 효율적인 열 설계를 통해 효과적으로 발열이 가능하도록 한다.
Int. CL H04L 12/40 (2006.01.01)
CPC H04L 12/40045(2013.01) H04L 12/400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41134 (2015.10.07)
출원인 울산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666569-0000 (2016.10.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610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1020160116493;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0.0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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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과학기술원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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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명희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2 조원희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3 강석환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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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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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비씨아이 주식회사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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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0.07 수리 (Accepted) 1-1-2015-0972855-1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2.31 수리 (Accepted) 4-1-2015-5176347-51
3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6.02.05 수리 (Accepted) 1-1-2016-0129407-60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6.04.18 수리 (Accepted) 1-1-2016-0370136-8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7.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07905-09
6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9.09 수리 (Accepted) 1-1-2016-0883593-1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9.09 수리 (Accepted) 1-1-2016-0883527-1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9.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883528-61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00067-7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3 수리 (Accepted) 4-1-2020-5148444-4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0 수리 (Accepted) 4-1-2020-5186266-03
1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1.03 수리 (Accepted) 4-1-2023-50017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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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드라이버와 송수신부로 이루어진 CAN 송수신기에 있어서, 상기 송수신부는 내부에 포함된 제1 역전류 방지 소자와 제2 역전류 방지 소자가 오프된 상태에서 캔 버스를 우성 상태로 형성하며, 상기 송수신부는 기준 전압 단자에 제1 단자가 연결되어 있고 제2 단자가 드라이버에 연결된 제1 타입 제1 트랜지스터;제1 타입 제1 트랜지스터의 제3 단자에 제1 단자가 연결되어 있고, 드라이버에 제2 단자가 연결되어 있으며, 제3 단자가 제1 버스 단자에 연결된 제1 타입 제2 트랜지스터;접지 단자에 제3 단자가 연결되어 있으며, 제2 단자가 드라이버에 연결된 제2 타입 제1 트랜지스터; 및 제1 단자가 제2 버스 단자에 연결되어 있고, 제2 타입 제1 트랜지스터의 제1 단자에 제3 단자가 연결되어 있으며, 드라이버에 제2 단자가 연결되어 있는 제2 타입 제2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며, 상기 제1 역전류 방지 소자의 제1 단자는 제1 타입 제2 트랜지스터의 제1 단자에 연결되어 있고, 제2 단자는 제1 타입 제2 트랜지스터의 제3 단자에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제2 역전류 방지 소자의 제 2 단자는 제2 타입 제2 트랜지스터의 제1 단자에 연결되어 있고, 제2 단자는 제2 타입 제2 트랜지스터의 제3 단자에 연결되어 있는 CAN 송수신기
3 3
청구항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타입 제1 트랜지스터와 제1 타입 제2 트랜지스터는 PMOS 트랜지스터이고, 상기 제2 타입 제1 트랜지스터와 제2 타입 제2 트랜지스터는 NMOS 트랜지스터인 CAN 송수신기
4 4
청구항 2항에 있어서, 상기 드라이버는 우성인 드라이브 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제1 타입 제1 트랜지스터와, 제1 타입 제2 트랜지스터와, 제2 타입 제1 트랜지스터 및 제2 타입 제2 트랜지스터를 온시켜 캔 버스를 우성 상태로 만들며, 상기 제1 역전류 방지 소자와 제2 역전류 방지 소자는 오프 상태를 유지하는 CAN 송수신기
5 5
청구항 2항에 있어서, 상기 드라이버는 열성인 드라이브 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제1 타입 제1 트랜지스터와, 제1 타입 제2 트랜지스터와, 제2 타입 제1 트랜지스터 및 제2 타입 제2 트랜지스터를 오프 시켜 캔 버스를 열성 상태로 만들며, 상기 제1 역전류 방지 소자와 제2 역전류 방지 소자는 오프 상태를 유지하여 캔 버스에서 입력되는 역전류를 차단하는 CAN 송수신기
6 6
청구항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역전류 방지 소자와 제2 역전류 방지 소자는 다이오드인 CAN 송수신기
7 7
청구항 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타입 제1 트랜지스터와 제1 역전류 방지 소자는 제1 타입 이중 확산형 트랜지스터로 일체로 형성되고, 상기 제2 타입 제2 트랜지스터와 제2 역전류 방지 소자는 제2 타입 이중 확산형 트랜지스터로 일체로 형성되는 CAN 송수신기
8 8
삭제
9 9
드라이브 신호와 리시브 신호를 분리해 주는 드라이버; 및 캔 버스와 드라이버 사이에서 드라이브 신호와 리시브 신호가 상호간에 교환될 수 있도록 하는 송수신부를 포함하며, 상기 송수신부는 내부에 포함된 제1 역전류 방지 소자와 제2 역전류 방지 소자가 오프된 상태에서 캔 버스를 우성 상태로 형성하며,상기 송수신부는 기준 전압 단자에 제1 단자가 연결되어 있고 제2 단자가 드라이버에 연결된 제1 타입 제1 트랜지스터;제1 타입 제1 트랜지스터의 제3 단자에 제1 단자가 연결되어 있고, 드라이버에 제2 단자가 연결되어 있으며, 제3 단자가 제1 버스 단자에 연결된 제1 타입 제2 트랜지스터;접지 단자에 제3 단자가 연결되어 있으며, 제2 단자가 드라이버에 연결된 제2 타입 제1 트랜지스터; 및 제1 단자가 제2 버스 단자에 연결되어 있고, 제2 타입 제1 트랜지스터의 제1 단자에 제3 단자가 연결되어 있으며, 드라이버에 제2 단자가 연결되어 있는 제2 타입 제2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며, 상기 제1 역전류 방지 소자의 제1 단자는 제1 타입 제2 트랜지스터의 제1 단자에 연결되어 있고, 제2 단자는 제1 타입 제2 트랜지스터의 제3 단자에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제2 역전류 방지 소자의 제 2 단자는 제2 타입 제2 트랜지스터의 제1 단자에 연결되어 있고, 제2 단자는 제2 타입 제2 트랜지스터의 제3 단자에 연결되어 있는 CAN 송수신기
10 10
청구항 9항에 있어서, 상기 제1 타입 제1 트랜지스터와 제1 역전류 방지 소자는 제1 타입 이중 확산형 트랜지스터로 일체로 형성되고, 상기 제2 타입 제2 트랜지스터와 제2 역전류 방지 소자는 제2 타입 이중 확산형 트랜지스터로 일체로 형성되는 CAN 송수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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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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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R101702435 KR 대한민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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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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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전자정보디바이스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시스템반도체) MULTI-DOMAIN 자동차 전장 구조를 위한 ECU용 SOC 및 임베디드 SW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