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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의 코깅토크 저감을 위한 스큐각 도출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0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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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에 있어서 코깅토크 저감을 위하여 2차측 저속회전자인 폴피스에 적용할 최적 스큐각과 코깅토크의 peak to peak값을 수식적으로 쉽게 산출해낼 수 있는 새로운 스큐각 도출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2중 회전자를 갖는 마크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에 있어서, 영구자석과 자성체로 구성된 내측회전자; 및 자성재료로 구성된 폴피스를 갖는 외측회전자를 포함하고, 상기 폴피스는 축 길이방향으로 분할된 복수의 스텝스큐로 구성되며, 상기 자성재료로 구성된 외측회전자의 폴피스를 축길이방향으로 스텝스큐를 적용하였을 때, 상기 스텝 스큐의 스큐각은 하기의 수학식 2에 의해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폴피스에 스큐구조를 갖는 코깅토크 저감형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에 대한 것이다. [수학식 2]상기 수학식 2에서, θskew는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의 최적 스큐각, Npp는 폴피스의 개수, m은 상수, Np는 회전자 극수, Ns는 슬롯수, LCM은 최소공배수이다.
Int. CL H02K 49/10 (2006.01.01) H02K 1/278 (2022.01.01) H02K 16/02 (2006.01.01) H02K 21/14 (2014.01.01)
CPC H02K 49/102(2013.01) H02K 49/102(2013.01) H02K 49/102(2013.01) H02K 49/102(2013.01) H02K 49/102(2013.01) H02K 49/102(2013.01) H02K 49/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088510 (2018.07.30)
출원인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062461-0000 (2019.12.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002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7.3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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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교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북도 충주시 대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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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찬배 경기도 의왕시 포일세거리로
2 이형우 서울특별시 강남구
3 조익현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4 정거철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5 지우영 인천광역시 서구
6 오형석 경기도 군포시 용호*로**번길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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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아이퍼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 ,*층 (역삼동, 대운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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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티엠솔루션스 경기도 부천시 송내대로***번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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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7.30 수리 (Accepted) 1-1-2018-0751153-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9-0041001-2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23234-3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781361-8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7.30 수리 (Accepted) 1-1-2019-0781360-3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876202-89
8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9.12.27 수리 (Accepted) 1-1-2019-1348211-8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0.02.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5003224-5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1 수리 (Accepted) 4-1-2020-5039896-3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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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중 회전자를 갖는 마크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에 있어서, 영구자석과 자성체로 구성된 내측회전자; 및자성재료로 구성된 폴피스를 갖는 외측회전자를 포함하고, 상기 폴피스는 축 길이방향으로 분할된 복수의 스텝스큐로 구성되고,상기 자성재료로 구성된 외측회전자의 폴피스를 축길이방향으로 스텝스큐를 적용하였을 때, 상기 스텝 스큐의 스큐각은 하기의 수학식 2에 의해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폴피스에 스큐구조를 갖는 코깅토크 저감형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수학식 2]상기 수학식 2에서, θskew는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의 최적 스큐각, Npp는 폴피스의 개수, m은 상수, Np는 회전자 극수, Ns는 슬롯수, LCM은 최소공배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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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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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자성재료로 구성된 외측회전자의 폴피스를 축길이방향으로 스텝스큐를 적용하였을 때, 코깅토크 함수는 하기의 수학식 4로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폴피스에 스큐구조를 갖는 코깅토크 저감형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수학식 4]상기 수학식 4에서, TTotal-cog는 코깅토크 함수, A는 진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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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자성재료로 구성된 외측회전자의 폴피스를 축길이방향으로 스텝스큐를 적용하였을 때, 코깅토크의 peak to peak 값은 하기의 수학식 5로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폴피스에 스큐구조를 갖는 코깅토크 저감형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수학식 5]상기 수학식 5에서, Tpk2pk는 마그네틱 기어드 동기전동기의 코깅토크 함수의 peak to peak값이다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공분야기초연구사업 전기자동차 구동용 마그네틱 기어 일체형 동기전동기 설계 기법 연구
2 국토교통부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철도차량용 무기어 추진시스템 구현을 위한 2중 회전자 구조 동기전동기(DR-PMSM)핵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