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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의 통신 방식을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차량용 통신 송수신기

  • 기술번호 : KST202300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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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용 통신 송수신기에 관한 것으로, 외부 마이크로 프로세서로부터의 디지털 코드나 신호를 CAN, LIN, CAN FD 중 미리 설정된 통신 방식의 디지털 비트 스트림으로 전송하는 하는 제어신호 생성부, 전송되는 디지털 비트 스트림의 속도를 검출하고 검출 결과에 따라 상기의 CAN, LIN, CAN FD 통신 방식 중 어느 한 통신 방식으로 디지털 비트 스트림이 전송되도록 적어도 하나의 출력 노드를 선택하여 출력하는 신호 검출 판단부, 및 신호 검출 판단부의 선택 노드에 따라 CAN, LIN, CAN FD 통신 모듈 중 어느 한 통신 모듈만을 활성화시켜 CAN, LIN, CAN FD 통신 방식 중 활성화된 통신 방식으로 디지털 비트 스트림을 적어도 하나의 버스 라인으로 송출하는 통합 통신 모듈부를 포함하는바, 복수의 통신 모듈이 원 칩(1-chip) 형태로 구현되도록 하되 입출력 버스 라인 또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버스 라인들과 연결되는 입출력 단자의 수를 줄이고 칩 사이즈의 이득을 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H04L 12/40 (2006.01.01)
CPC H04L 12/40006(2013.01) H04L 12/40006(2013.01) H04L 12/40006(2013.01) H04L 12/40006(2013.01) H04L 12/40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006670 (2016.01.19)
출원인 울산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715331-0000 (2017.03.0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703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1.19)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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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과학기술원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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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재준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2 김대웅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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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프렌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호 (잠실동, 위너스오피스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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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삼호시스텍 광주광역시 광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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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01.19 수리 (Accepted) 1-1-2016-0061755-6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20256-84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12.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292801-59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2.29 수리 (Accepted) 1-1-2016-1292800-1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7.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40183-12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07.28 수리 (Accepted) 1-1-2017-0732342-1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3 수리 (Accepted) 4-1-2020-5148444-4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0 수리 (Accepted) 4-1-2020-5186266-03
9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1.03 수리 (Accepted) 4-1-2023-5001708-5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외부 마이크로 프로세서로부터의 디지털 코드나 신호를 CAN, LIN, CAN FD 중 미리 설정된 통신 방식의 디지털 비트 스트림으로 전송하는 하는 제어신호 생성부; 상기 제어신호 생성부가 전송하는 디지털 비트 스트림의 속도를 검출하고 검출 결과에 따라 상기의 CAN, LIN, CAN FD 통신 방식 중 어느 한 통신 방식으로 상기 디지털 비트 스트림이 전송되도록 적어도 하나의 출력 노드를 선택하여 출력하는 신호 검출 판단부; 및 상기 신호 검출 판단부의 선택 노드에 따라 CAN, LIN, CAN FD 통신 모듈 중 어느 한 통신 모듈만을 활성화시켜 CAN, LIN, CAN FD 통신 방식 중 활성화된 통신 방식으로 상기 디지털 비트 스트림을 적어도 하나의 버스 라인으로 송출하는 통합 통신 모듈부; 를 포함하되,상기 신호 검출 판단부는상기 제어 신호 생성부로부터 수신하는 디지털 비트 스트림의 속도가 20kbps 또는 10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마이크로 프로세서의 제어에 따라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모드 제어 신호로 Wake up signal, Sleep Signal, Enable Signal, Disable Signal 중 적어도 하나의 신호를 생성하여 디지털 비트 스트림 형태로 상기 제어신호 생성부 또는 통합 통신 모듈부로 제공하는 구동 모드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복수의 통신 방식을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차량용 통신 송수신기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 모드 제어부는 차량용 송수신기의 자체 구동에 필요한 바이어스 전압 및 전류를 생성 및 제공하는 전원 공급부; Wake up, Sleep, Standby 모드 전환에 따른 모드 제어 신호로 상기 Wake up signal, Sleep Signal, Enable Signal, Disable Signal 중 적어도 하나의 신호를 생성하여 디지털 비트 스트림 형태로 상기 제어신호 생성부 또는 상기 통합 통신 모듈부로 제공하는 모드 제어부; 및 고전압 및 ESD 방지 보호 회로를 포함하되 CAN 버스의 커먼 모드(Common mode) 전압을 생성 및 제공하는 보호 회로부; 를 포함하는 복수의 통신 방식을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차량용 통신 송수신기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통신 모듈부는 상기 신호 검출 판단부로부터 디지털 비트 스트림이 CAN 통신 노드로 입력되면 활성화되어 CAN 통신 방식으로 디지털 비트 스트림을 복수의 버스 라인으로 송출하는 CAN 통신 모듈; 및 상기 신호 검출 판단부로부터의 디지털 비트 스트림이 LIN 통신 노드로 입력되면 활성화되어 LIN 통신 방식으로 디지털 비트 스트림을 상기 복수의 버스 라인 중 적어도 하나의 버스 라인으로 송출하는 LIN 통신 모듈; 을 포함하는 복수의 통신 방식을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차량용 통신 송수신기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통합 통신 모듈부은 상기 신호 검출 판단부로부터 디지털 비트 스트림이 CAN FD 통신 노드로 입력되면 활성화되어 CAN FD 통신 방식으로 디지털 비트 스트림을 상기 복수의 버스 라인으로 송출하는 CAN FD 통신 모듈을 더 포함하며, 상기 통합 통신 모듈부에 포함된 상기 LIN 통신 모듈과 상기 CAN 통신 모듈 및 상기 CAN FD 통신 모듈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버스 라인을 공유하는 복수의 통신 방식을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차량용 통신 송수신기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CAN 통신 모듈은 상기 신호 검출 판단부로부터의 디지털 비트 스트림에 응답하여 턴-온 또는 턴-오프 됨으로써 CAN 통신 방식으로 CANH 비트의 디지털 비트 스트림을 상기 복수의 버스 라인 중 제 1 버스 라인으로 송출하는 적어도 하나의 제 1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신호 검출 판단부로부터의 디지털 비트 스트림에 응답하여 턴-온 또는 턴-오프 됨으로써 CAN 통신 방식으로 CANL 비트의 디지털 비트 스트림을 상기 복수의 버스 라인 중 제 2 버스 라인으로 송출하는 적어도 하나의 제 2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는 복수의 통신 방식을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차량용 통신 송수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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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및 제 2 스위칭 소자 각각은 PMOS와 NMOS POWER MOSFET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POWER MOSFET로 이루어지되 상기 LIN 통신 모듈에서 출력되는 12V 이상의 전압 스윙을 견뎌낼 수 있도록 설계 및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수의 통신 방식을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차량용 통신 송수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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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LIN 통신 모듈은 상기 신호 검출 판단부로부터의 디지털 비트 스트림에 응답하여 턴-온 또는 턴-오프 됨으로써 LIN 통신 방식으로 비트의 디지털 비트 스트림을 상기 복수의 버스 라인 중 제 1 버스 라인으로 송출하는 적어도 하나의 제 3 스위칭 소자; 및 상기 신호 검출 판단부로부터의 디지털 비트 스트림에 응답하여 턴-온 또는 턴-오프 됨으로써 LIN 통신 방식으로 디지털 비트 스트림을 상기 복수의 버스 라인 중 제 2 버스 라인으로 송출하는 적어도 하나의 제 4 스위칭 소자;를 포함하는 복수의 통신 방식을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차량용 통신 송수신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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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전자정보디바이스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Mulit-domain 자동차 전장 구조를 위한 ECU용 SoC 및 임베디드 SW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