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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 데이터가 저장되는 지도 저장부;실제 교통 환경을 재현하는 시뮬레이션 과정에서 생성된 모든 객체들과 각 객체의 속성값에 대한 데이터가 저장되는 객체 저장부; 및시뮬레이션에서 지도 저장부 및 객체 저장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객체를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이벤트 및 객체 조작 엔진;을 포함하는 행동 트리 기반의 이벤트 및 객체 조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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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객체 종류별 인터페이스와 반응 행동 트리, 신호 상태와 물리 상태에 대한 공통 속성 데이터를 포함하는 엔티티 클래스가 저장되는 엔티티 클래스 저장부; 및객체와 주행 환경 사이의 상호작용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는 반응 계획 행동 트리, 객체별 서브 시나리오에 대한 객체 조작 역할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는 객체 조작 행동 트리와 객체의 생성 및 소멸을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전체 메인 시나리오에 대한 이벤트 조작 역할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는 이벤트 조작 행동 트리가 저장되는 행동 트리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행동 트리 기반의 이벤트 및 객체 조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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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행동 트리 기반의 이벤트 및 객체 조작 시스템은, 이벤트 및 객체 조작 엔진이 초기 상태가 설정되면, 객체의 생성에 사용될 엔티티 클래스, 반응 계획 행동 트리, 객체 조작 행동 트리 및 이벤트 조작 행동 트리를 생성하며,반응 계획 행동 트리 생성 시, 기생성된 행동 트리 노드를 활용하여 엔티티별로 각 엔티티의 특성에 적합한 반응 계획 행동 트리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행동 트리 기반의 이벤트 및 객체 조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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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이벤트 및 객체 조작 엔진은,지도 저장부, 객체 저장부, 엔티티 클래스 저장부 및 행동 트리 저장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 과정에서 상황을 분석하고, 분석된 상황에 대응하여 각 객체를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행동 트리 기반의 이벤트 및 객체 조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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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이벤트 및 객체 조작 엔진은,지도 저장부 및 객체 저장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통 상황을 관측하는 상황 관측부;객체를 생성하고 제거하며, 메인 시나리오를 통해 시뮬레이션의 전역적인 교통 상황을 재현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벤트 및 객체 조작부;물리 엔진과 연동하여 객체를 운영하기 위해 객체의 속성 및 상태 조작과 관련된 요소를 포함하는 객체 조작 데이터 중 물리 상태값에 운동학을 적용하여 객체의 제어 기능을 모사하기 위해 마련되는 객체 제어부; 및 서브 시나리오를 통해 객체별 상황을 재현하거나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모사하기 위해 마련되는 객체 조작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행동 트리 기반의 이벤트 및 객체 조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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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에 있어서,객체 조작부는, 객체별로 순회하며 서브 시나리오를 재현하여 특정 주행 상황이나 교통 흐름이 재현되도록 하는 객체 조작 모듈; 및 상황 관측부를 통해 관측된 주변 상황에 대한 정보와 엔티티별로 생성된 반응 계획 행동 트리를 사용하여 주변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객체 반응 실행 모듈;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행동 트리 기반의 이벤트 및 객체 조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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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시뮬레이션에서 객체가 생성되어 소멸할 때까지 이동하는 거리인 이동 가능 거리, 객체의 소멸할 때까지 이동하는 전체 경로인 전역 경로와 객체가 도달하여 소멸하는 목적지를 포함하는 전역 경로가 저장되는 전역 경로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행동 트리 기반의 이벤트 및 객체 조작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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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및 객체 조작 엔진을 통해 객체의 생성에 사용될 엔티티 클래스를 생성하는 단계;이벤트 및 객체 조작 엔진을 통해 객체와 주행 환경 사이의 상호작용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는 반응 계획 행동 트리를 생성하는 단계; 및 이벤트 및 객체 조작 엔진을 통해 객체의 생성 및 소멸을 포함하는 시뮬레이션 전체 메인 시나리오에 대한 이벤트 조작 역할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는 이벤트 조작 행동 트리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행동 트리 기반의 이벤트 및 객체 조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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