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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부상모듈 및 이를 이용한 부상 모빌리티

  • 기술번호 : KST202300247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및 이를 이용한 부상 모빌리티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회전자 하우징 외주면에 결합되되 결합 각도가 회전 속도가 클수록 결합 각도가 작아지도록 블레이드를 복수개 설치함에 따라 하이브리드 부상모듈의 고속 회전시 블레이드로 인한 토크를 감소시키고, 저속 회전시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및 동판의 방열 성능을 향상시키는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및 이를 이용한 부상 모빌리티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회전축의 길이방향 일측에 위치되는 고정자; 상기 회전축의 길이방향 타측에 연결되는 회전자; 및 상기 회전자의 외주면에 결합수단을 통해 결합되되 상기 회전자의 회전 속도에 따라 결합되는 회전자 외주면과의 결합 각도가 가변되는 적어도 하나의 블레이드;를 포함한다.
Int. CL A63C 17/12 (2006.01.01) B60L 13/04 (2006.01.01) H02K 9/06 (2014.01.01)
CPC A63C 17/12(2013.01) B60L 13/04(2013.01) H02K 9/06(2013.01) B60L 220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92209 (2021.12.30)
출원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02245 (2023.07.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2.3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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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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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용우 인천광역시 계양구
2 서정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3 양성진 서울특별시 강서구
4 이기덕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5 김남훈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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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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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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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2.30 수리 (Accepted) 1-1-2021-1527024-08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1.03 수리 (Accepted) 1-1-2022-0002205-52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3.14 수리 (Accepted) 4-1-2023-5062703-94
4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3.20 수리 (Accepted) 4-1-2023-5067768-12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6.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회전축의 길이방향 일측에 위치되는 고정자;상기 회전축의 길이방향 타측에 연결되는 회전자; 및상기 회전자의 외주면에 결합수단을 통해 결합되되 상기 회전자의 회전 속도에 따라 결합되는 회전자 외주면과의 결합 각도가 가변되는 적어도 하나의 블레이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블레이드는 적어도 일부가 회전방향 양측 중 어느 한 측으로 만곡되는 원심형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블레이드는 상기 결합수단과 결합 시 상기 회전축이 회전하지 않는 상태에서 상기 외주면과 결합 각도(α)가 제1각(α1)을 형성하고, 상기 회전축이 회전하는 상태에서 회전 속도에 따라 가변되는 제2각(α2)을 형성하되, 0 003c# α1 ≤ 90°, 0 ≤ α2 003c# 90°, α1 003e# α2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자는 N 및 S극을 각각 적어도 하나 가지는 복수의 영구자석 및 상기 회전축의 타측과 결합하고, 상기 복수의 영구자석을 수용하는 회전자 하우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자 하우징은, 회전축과 결합되는 축결합부와,상기 축결합부로부터 방사상으로 연장되며 상기 N극 및 S극을 가지는 영구자석 간을 차단하는 날개부 및 상기 날개부 최외측 간을 결합하는 환형의 외주판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결합수단은 상기 외주판부의 외주면에 함몰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의 설치홈 일측에 일단이 결합되고, 상기 설치홈은 회전 속도에 따라 블레이드가 수용되도록 블레이드의 형상과 대응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결합수단은일단이 상기 설치홈 일측에 결합되고, 타단이 블레이드 일측과 결합되며 비틀림 외압에 대해 복원력이 작용하도록 하는 토션스프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결합수단은 상기 설치홈 일측에 결합되는 제1힌지판과, 상기 블레이드 일측에 결합되는 제2힌지판과, 상기 제1힌지판과 제2힌지판을 결합하는 힌지축 및 상기 힌지축에 설치되며 일단이 제1힌지판에 접하고 타단이 상지 제2힌지판에 접하는 토션스프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9 9
제1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에 의한 하이브리드 부상모듈; 및 일면과 타면이 형성되고, 일정 넓이 및 두께를 가지는 보드;를 포함하고, 상기 하이브리드 부상모듈은,상기 보드의 타면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모듈을 이용한 부상 모빌리티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하이브리드 부상 모듈은,상기 보드의 타면에 적어도 두 개 이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부상모듈을 이용한 부상 모빌리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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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R)전자기 유도방식의 부상력을 이용한 오프 더 그라운드 모빌리티용 구동모듈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