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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상 모듈, 부상 모빌리티 및 부상 모빌리티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248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회전자의 마그넷을 회전용과 부상용으로 분리하여 누설 자속이나 손실 요소를 제거하고, 코깅토크 저감 및 부상 성능 향상이 가능한 부상 모듈, 부상 모빌리티 및 부상 모빌리티 시스템를 제공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상기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본 발명에 부상 모듈은, 회전축의 길이방향 일측에 연결되는 고정자 및 상기 회전축의 길이방향 타측에 연결되는 회전자를 포함하고, 상기 회전자는 일측에 형성되는 회전용 마그넷 및 타측에 형성되는 부상용 마그넷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
Int. CL A63C 17/01 (2006.01.01) A63C 17/16 (2006.01.01) H02N 15/00 (2006.01.01) H02K 1/27 (2022.01.01) H02K 7/14 (2014.01.01)
CPC A63C 17/01(2013.01) A63C 17/16(2013.01) H02N 15/00(2013.01) H02K 1/27(2013.01) H02K 7/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13220 (2022.01.28)
출원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16371 (2023.08.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1.28)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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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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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기덕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서정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3 유세현 경기도 부천시
4 양현명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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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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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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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28 수리 (Accepted) 1-1-2022-0113451-4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3.14 수리 (Accepted) 4-1-2023-5062703-94
4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3.20 수리 (Accepted) 4-1-2023-5067768-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회전축의 길이방향 일측에 연결되는 고정자; 및상기 회전축의 길이방향 타측에 연결되는 회전자;를 포함하고,상기 회전자는,일측에 형성되는 회전용 마그넷; 및타측에 형성되는 부상용 마그넷;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듈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용 마그넷의 극수는,상기 부상용 마그넷의 극수보다 더 크게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듈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자는,상기 회전용 마그넷과 상기 부상용 마그넷 사이에 형성되어 상기 회전용 마그넷과 상기 부상용 마그넷을 연결 고정하는 연결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듈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재는, 상기 회전용 마그넷과 상기 부상용 마그넷 사이에 형성되며 상기 회전용 마그넷 및 상기 부상용 마그넷과 자기회로를 형성하는 단일개의 요크;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듈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재는,상기 회전용 마그넷의 타측에 형성되며, 상기 회전용 마그넷과 제1자기회로를 형성하는 제1요크;상기 부상용 마그넷의 일측에 형성되며, 상기 부상용 마그넷과 제2자기회로를 형성하는 제2요크; 및상기 제1요크 및 상기 제2요크 사이를 절연하는 스페이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듈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자는,외주면에 형성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블레이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듈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블레이드는,상기 회전자의 외측면에 배치되고, 축류형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듈
8 8
제6항에 있어서,상기 블레이드는, 상기 회전축의 회전에 따른 상기 블레이드의 유동 발생 방향이 상기 고정자에서 상기 회전자 방향으로 형성되는 형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듈
9 9
제1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의 특징을 갖는 부상 모듈; 및일면과 타면이 형성되고, 일정 넓이 및 두께를 가지는 보드;를 포함하고,상기 부상 모듈은, 상기 보드의 타면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빌리티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부상 모듈은,상기 보드의 타면에 적어도 두 개 이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빌리티
11 11
제9항의 특징을 갖는 부상 모빌리티; 및일면에 상기 부상 모빌리티가 배치되는 동판;을 포함하되, 상기 동판은 상기 부상 모빌리티의 넓이와 같거나 더 큰 넓이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상 모빌리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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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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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전자기 유도방식의 부상력을 이용한 오프 더 그라운드 모빌리티용 구동모듈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