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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M 기술을 이용하여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355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실시예에 의한 PEM 기술을 이용하여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장치는 수집된 위험 도로 구간의 디지털 데이터를 분석하여 변수 기반의 BIM 모델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BIM 모델을 통해 위험 도로 구간의 기하 변수를 추출하는 변수 추출부; 상기 추출된 기하 변수를 기초로 상기 위험 도로 구간에 대한 대안 노선별의 기하 변수의 최적 조합을 도출하는 대안 도출부; 및 상기 도출된 대안 노선별의 기하 변수의 최적 조합을 기초로 상기 대안 노선별의 설계 기준을 만족하는지 검증하고, 상기 검증한 결과에 따라 상기 대안 노선들 중 최적의 대안 노선을 제시하는 기준 검증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F 30/13 (2020.01.01) G06F 30/20 (2020.01.01) G06F 111/10 (2020.01.01) G06F 111/06 (2020.01.01)
CPC G06F 30/13(2013.01) G06F 30/20(2013.01) G06F 2111/10(2013.01) G06F 2111/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89876 (2021.12.28)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00188 (2023.07.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2.2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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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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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현석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김정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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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다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길 **, 신관 *층~*층, **층(역삼동, 광성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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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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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2.28 수리 (Accepted) 1-1-2021-1516014-9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12.29 수리 (Accepted) 1-1-2021-1519051-98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1.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1.05 수리 (Accepted) 9-1-2022-0000233-3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675710-4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10.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1105139-0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10.20 수리 (Accepted) 1-1-2022-1105138-52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090683-29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3.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277015-9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3.10 수리 (Accepted) 1-1-2023-0277014-44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3.05.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452900-34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8.08 수리 (Accepted) 1-1-2023-0870754-11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3.08.08 수리 (Accepted) 1-1-2023-0870755-5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집된 위험 도로 구간의 디지털 데이터를 분석하여 변수 기반의 BIM 모델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BIM 모델을 통해 위험 도로 구간의 기하 변수를 추출하는 변수 추출부;상기 추출된 기하 변수를 기초로 상기 위험 도로 구간에 대한 대안 노선별의 기하 변수의 최적 조합을 도출하는 대안 도출부; 및상기 도출된 대안 노선별의 기하 변수의 최적 조합을 기초로 상기 대안 노선별의 설계 기준을 만족하는지 검증하고, 상기 검증한 결과에 따라 상기 대안 노선들 중 최적의 대안 노선을 제시하는 기준 검증부를 포함하는,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변수 추출부는,상기 수집된 도로의 디지털 데이터를 기초로 선택된 위험 도로 구간에 대한 도로 설계 변수를 확인하고,상기 확인된 도로 설계 변수를 기초로 구성된 변수 연계 그래프에 따라 상기 위험 도로 구간에 대한 변수 기반의 BIM 모델을 생성하는,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변수 추출부는,상기 생성된 BIM 모델의 기하 변수를 분석하여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하 변수를 정의하고,상기 정의된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하 변수 데이터를 구축하여 상기 구축된 기하 변수 데이터를 기초로 위험 도로 구간의 기하 변수를 추출하는,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대안 도출부는,도로 사례 구간별 사고 유형을 분석하여 도로의 기하 변수별 도로 안정성 상관 관계를 분석하고,상기 분석한 결과로 사고 유형별 구간 기하 변수 목록을 도출하여 상기 도출된 사고 유형별 구간 기하 변수 목록을 기초로 도로 PtD 기하 영향 인자 목록을 도출하고,상기 도출된 PtD 기하 영향 인자 목록을 기초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상기 위험 도로 구간에 대한 대안 노선별 최적 기하 변수를 도출하는,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검증부는,상기 도출된 대안 노선별 기하 변수의 최적 조합을 기초로 BIM 모델을 생성하고,상기 생성된 대안 노설별 BIM 모델의 설계 변수 조건이 미리 정해진 설계 기준에 부합되는지를 비교하여 설계 기준의 정합성을 검증하고, 상기 검증한 결과를 기초로 최적의 대안 노선을 제시하는,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장치
6 6
수집된 위험 도로 구간의 디지털 데이터를 분석하여 변수 기반의 BIM 모델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BIM 모델을 통해 위험 도로 구간의 기하 변수를 추출하는 변수 추출단계;상기 추출된 기하 변수를 기초로 상기 위험 도로 구간에 대한 대안 노선별의 기하 변수의 최적 조합을 도출하는 대안 도출단계; 및상기 도출된 대안 노선별의 기하 변수의 최적 조합을 기초로 상기 대안 노선별의 설계 기준을 만족하는지 검증하고, 상기 검증한 결과에 따라 상기 대안 노선들 중 최적의 대안 노선을 제시하는 기준 검증단계를 포함하는,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변수 추출단계에서는,상기 수집된 도로의 디지털 데이터를 기초로 선택된 위험 도로 구간에 대한 도로 설계 변수를 확인하고,상기 확인된 도로 설계 변수를 기초로 구성된 변수 연계 그래프에 따라 상기 위험 도로 구간에 대한 변수 기반의 BIM 모델을 생성하는,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변수 추출단계에서는,상기 생성된 BIM 모델의 기하 변수를 분석하여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하 변수를 정의하고,상기 정의된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하 변수 데이터를 구축하여 상기 구축된 기하 변수 데이터를 기초로 위험 도로 구간의 기하 변수를 추출하는,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방법
9 9
제6항에 있어서,상기 대안 도출단계에서는,도로 사례 구간별 사고 유형을 분석하여 도로의 기하 변수별 도로 안정성 상관 관계를 분석하고,상기 분석한 결과로 사고 유형별 구간 기하 변수 목록을 도출하여 상기 도출된 사고 유형별 구간 기하 변수 목록을 기초로 도로 PtD 기하 영향 인자 목록을 도출하고,상기 도출된 PtD 기하 영향 인자 목록을 기초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상기 위험 도로 구간에 대한 대안 노선별 최적 기하 변수를 도출하는,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방법
10 10
제6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검증단계에서는,상기 도출된 대안 노선별 기하 변수의 최적 조합을 기초로 BIM 모델을 생성하고,상기 생성된 대안 노설별 BIM 모델의 설계 변수 조건이 미리 정해진 설계 기준에 부합되는지를 비교하여 설계 기준의 정합성을 검증하고, 상기 검증한 결과를 기초로 최적의 대안 노선을 제시하는, 도로를 설계하기 위한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건설교통기술촉진연구사업 디지털 도로데이터 기반의 위험도로구간의 최적 노선대안 결정 및 규칙기반 기하검증 알고리즘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