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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방법, 및 상기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 매체

  • 기술번호 : KST202300356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방법, 및 상기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 매체가 개시된다.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은 융합 동적인지 정보 생성부, 주행의도 추정부, 최적화 솔루션 탐색부, 주행궤적 산출부, 및 가이던스 정보 생성부를 포함한다. 융합 동적인지 정보 생성부는 도로 주변에 설치된 센서로부터 인지된 이동체의 정보인 인프라 동적인지 정보와 이동체로부터 인지된 다른 이동체의 정보인 이동체 동적인지 정보를 이용하여 융합 동적인지 정보를 생성하고, 주행의도 추정부는 융합 동적인지 정보를 이용하여 이동체의 주행의도를 추정하고, 최적화 솔루션 탐색부는 주행의도를 이용하여 교통류의 최적화 솔루션을 탐색하고, 주행궤적 산출부는 최적화 솔루션을 이용하여 이동체의 최적화된 주행궤적을 산출하며, 가이던스 정보 생성부는 최적화된 주행궤적을 이용하여 이동체에 대한 주행 가이던스 정보를 생성한다.
Int. CL G08G 1/01 (2006.01.01) G08G 1/0968 (2006.01.01)
CPC G08G 1/0145(2013.01) G08G 1/0108(2013.01) G08G 1/0125(2013.01) G08G 1/096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131306 (2022.10.13)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556445-0000 (2023.07.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7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10.13)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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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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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인철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전현명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3 이준형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4 김형수 서울특별시 용산구
5 김선겸 서울특별시 마포구
6 장지용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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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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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10.13 수리 (Accepted) 1-1-2022-1077239-6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10.14 수리 (Accepted) 1-1-2022-1084449-19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10.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10.24 수리 (Accepted) 9-1-2022-0016248-3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73516-88
6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3.01.05 수리 (Accepted) 1-1-2023-0017968-44
7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3.02.09 수리 (Accepted) 1-1-2023-0151610-2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3.02 수리 (Accepted) 1-1-2023-0240965-8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3.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240964-37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3.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465905-66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3.06.1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654566-12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6.14 수리 (Accepted) 1-1-2023-0654567-68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23.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558837-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도와 보도를 포함하는 도로의 주변에 설치된 센서로부터 인지된 이동체의 정보인 인프라 동적인지 정보와 이동체로부터 인지된 다른 이동체의 정보인 이동체 동적인지 정보를 융합하여 융합 동적인지 정보를 생성하는 융합 동적인지 정보 생성부;상기 융합 동적인지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의 주행의도를 추정하는 주행의도 추정부;추정된 상기 주행의도를 이용하여 교통류의 최적화 솔루션을 탐색하는 최적화 솔루션 탐색부; 상기 최적화 솔루션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의 최적화된 주행궤적을 산출하는 주행궤적 산출부; 및상기 최적화된 주행궤적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에 대한 주행 가이던스 정보를 생성하는 가이던스 정보 생성부를 포함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으로서,상기 최적화 솔루션 탐색부는 상기 이동체의 주행의도를 이용하여 상기 교통류의 비효율성을 판단하고, 상기 교통류가 비효율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상기 교통류의 최적화 솔루션을 탐색하며,상기 주행궤적 산출부는 상기 이동체의 특성 정보를 더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의 최적화된 주행궤적을 산출하고,상기 이동체는 차량 및 보행자를 포함하고,상기 이동체의 특성 정보는 상기 이동체의 유형 및 크기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주행 가이던스 정보를 상기 이동체에 제공하는 가이던스 정보 제공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가이던스 정보 제공부는 상기 주행궤적의 정보, 상기 최적화 솔루션의 탐색 결과 정보, 및 상기 주행의도의 추정 정보를 조합하여 상기 이동체로 더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3 3
삭제
4 4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최적화 솔루션 탐색부는 상기 이동체의 주행 우선순위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최적화 솔루션 탐색부는 상기 이동체의 이동 방향을 더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6 6
삭제
7 7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이동체로부터 상기 주행 가이던스 정보에 대응하는 주행의도 정보를 입력받는 주행의도 정보 입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8 8
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이동체는 주변 이동체로 상기 주행의도 정보를 더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9 9
청구항 8에 있어서,상기 주행 가이던스 정보에 대응하는 메시지 정보를 미리 설정된 정보 출력 장치로 전송하는 메시지 송출 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융합 동적인지 정보를 저장하는 동적인지 정보 저장부; 및상기 융합 동적인지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의 주행의도 추정 알고리즘, 상기 주행 우선순위 산출 알고리즘, 및 상기 이동체의 주행궤적 최적화 알고리즘을 학습하는 학습 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이동체가 미리 설정된 서비스 영역으로 진입하는 경우 상기 가이던스 정보의 제공 영역의 정보를 상기 이동체로 제공하는 서비스 알림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상기 융합 동적인지 정보 및 상기 가이던스 정보의 제공 현황을 제공하는 모니터링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
13 13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시스템이 제공하는 이동체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방법으로서,차도와 보도를 포함하는 도로의 주변에 설치된 센서로부터 인지된 이동체의 정보인 인프라 동적인지 정보와 이동체로부터 인지된 다른 이동체의 정보인 이동체 동적인지 정보를 융합하여 융합 동적인지 정보를 생성하는 융합 동적인지 정보 생성 단계;상기 융합 동적인지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의 주행의도를 추정하는 주행의도 추정 단계;추정된 상기 주행의도를 이용하여 교통류의 최적화 솔루션을 탐색하는 최적화 솔루션 탐색 단계; 상기 최적화 솔루션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의 최적화된 주행궤적을 산출하는 주행궤적 산출 단계; 및상기 최적화된 주행궤적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에 대한 주행 가이던스 정보를 생성하는 가이던스 정보 생성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최적화 솔루션 탐색 단계는 상기 이동체의 주행의도를 이용하여 상기 교통류의 비효율성을 판단하고, 상기 교통류가 비효율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상기 교통류의 최적화 솔루션을 탐색하며,상기 주행궤적 산출 단계는 상기 이동체의 특성 정보를 더 이용하여 상기 이동체의 최적화된 주행궤적을 산출하고,상기 이동체는 차량 및 보행자를 포함하고,상기 이동체의 특성 정보는 상기 이동체의 유형 및 크기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류 최적화를 위한 인프라 기반의 주행 가이던스 제공 방법
14 14
청구항 13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R&D) 인프라 가이던스를 통한 자율차 주행지원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