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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다 검지형 도로 시설물

  • 기술번호 : KST202300357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라이다 검지형 도로 시설물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라이다 검지형 도로 시설물은, 자율주행차량의 주행 또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이 주행하는 도로의 안전에 대한 정보인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안전 정보 제공부; 및 일 측이 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와 연결되고 타 측이 상기 도로 또는 상기 도로 주변의 지면에 고정되어 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를 지지하는 지지부;를 포함하며, 상기 안전 정보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에 구비된 라이다에서 방출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제공되고, 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는,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반사 강도(Intensity) 또는 점군수(NPC, Number of Point Cloud)를 이용하며, 상기 반사 강도가 제1반사강도 이상인 색상 또는 재질을 사용하거나 상기 점군수가 제1점군수 이상인 모양 또는 배치를 사용하며, 상기 제1반사강도는 제2반사강도보다 높은 반사강도이다.
Int. CL E01F 9/608 (2016.01.01) G01S 7/497 (2006.01.01) G01S 17/931 (2020.01.01) B60W 40/02 (2006.01.01) B60W 60/00 (2020.01.01)
CPC E01F 9/608(2013.01) G01S 7/497(2013.01) G01S 17/931(2013.01) B60W 40/02(2013.01) B60W 60/0016(2013.01) B60W 2554/20(2013.01) B60W 2420/52(2013.01) B60W 2420/62(2013.01) B60W 252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74302 (2022.06.17)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538104-0000 (2023.05.2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5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6.1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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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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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범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김지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3 김지윤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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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 ,*층 ***~***호 (양평동*가)
2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 ,*층 ***~***호 (양평동*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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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6.17 수리 (Accepted) 1-1-2022-0636327-61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7.19 수리 (Accepted) 1-1-2022-0753803-59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7.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7.26 수리 (Accepted) 9-1-2022-0010820-1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040910-94
6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3.01.16 수리 (Accepted) 1-1-2023-0055167-70
7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3.03.09 수리 (Accepted) 1-1-2023-0273283-1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4.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395210-21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4.07 수리 (Accepted) 1-1-2023-0395209-8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415604-1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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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량의 주행 또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이 주행하는 도로의 안전에 대한 정보인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안전 정보 제공부; 및일 측이 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와 연결되고 타 측이 상기 도로 또는 상기 도로 주변의 지면에 고정되어 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를 지지하는 지지부;를 포함하며,상기 안전 정보는 상기 자율주행차량에 구비된 라이다에서 방출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제공되고,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는,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반사 강도(Intensity) 또는 점군수(NPC, Number of Point Cloud)를 이용하며,상기 반사 강도가 제1반사강도 이상인 색상 또는 재질을 사용하거나상기 점군수가 제1점군수 이상인 모양 또는 배치를 사용하며,상기 제1반사강도는 기 설정된 반사 강도이며, 제2반사강도보다 높은 반사강도이고,상기 제1점군수는 기 설정된 점군수이며상기 제1반사강도 이상인 색상을 사용하는 경우,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는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상기 제1반사강도 이상 색상인 유효 색상만을 사용하여 형성되거나상기 제2반사강도 이하 색상인 대비 색상 및 상기 유효 색상을 사용하여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제1반사강도 이상을 가지는 재질을 사용하는 경우,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는,상기 제1반사강도 이상을 가지는 재질인 유효 재질만을 사용하거나,상기 제2반사강도 이하를 가지는 재질인 비교 재질 및 상기 유효 재질을 모두 사용하여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제1점군수 이상인 모양을 사용하는 경우,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는,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상기 제1점군수 이상을 가질 수 있는 유효 모양으로 형성되며,상기 유효 모양은, 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에 입사하는 상기 레이저인 입사광과 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에서 반사되어 방출되는 상기 레이저인 반사광의 각도가 기 설정된 유효 각도 이하가 되도록 평면 또는 직교하는 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제1점군수 이상인 배치를 사용하는 경우,상기 자율주행차량의 이동 방향으로 기 설정된 간격으로 복수개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인 색상, 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을 가지는 재질,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모양 및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배치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다 검지형 도로 시설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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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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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색상은 흰색, 빨간색 및 노란색이고 상기 대비 색상은 검정색이며,상기 유효 색상만을 사용하여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상기 안전 정보는 적어도 두 개의 유효 색상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인 색상, 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을 가지는 재질,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모양 및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배치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다 검지형 도로 시설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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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색상과 상기 검정색을 사용하는 경우, 상기 유효 색상 및 상기 검정색의 패턴을 이용하여 추가 안전 정보를 더 포함하여 제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인 색상, 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을 가지는 재질,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모양 및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배치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다 검지형 도로 시설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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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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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유효 재질은 알루미늄, 재귀반사시트지, 코팅된 필름지를 포함하고 상기 비교 재질은 고무 또는 나무를 포함하며,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에 상기 유효 재질만을 사용하여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상기 지지부는 비교 재질을 사용하여 형성되며,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에서 멀어지는 하부로 갈수록 상기 반사강도가 낮은 재질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인 색상, 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을 가지는 재질,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모양 및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배치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다 검지형 도로 시설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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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에 상기 비교 재질 및 상기 유효 재질을 모두 사용하여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의 배경이 상기 비교 재질을 이용하여 형성되고,상기 배경에 형성되는 상기 안전 정보는 상기 유효 재질을 이용하여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인 색상, 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을 가지는 재질,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모양 및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배치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다 검지형 도로 시설물
8 8
삭제
9 9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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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각각의 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는 상기 이동 방향과 기 설정된 각도를 가지도록 형성되며,상기 기 설정된 각도는 상기 이동 방향을 기준으로 상기 안전 정보 제공부의 양 측 중 상기 자율주행차량이 접근하는 측이 음각으로 형성되고 타 측이 양각으로 형성되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인 색상, 상기 기 설정된 반사강도 이상을 가지는 재질,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모양 및 상기 기 설정된 점군수 이상인 배치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상기 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라이다 검지형 도로 시설물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사단)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R&D) 크라우드 소싱 기반의 디지털 도로·교통 인프라 융합 플랫폼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