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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비행 모듈에 의한 자력 이동이 가능한 유도자기장 형성-유도전압 측정식 스마트 텐던진단장치, 및 이를 이용한 텐던진단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358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강봉, 철사, 철근 등의 선재(線材)가 복수개로 집합되어 다발을 이루고 있으며 교량의 케이블, 인장보강을 위한 보강재 등으로 사용되는 텐던에 대하여 유도자기장을 인가하여, 텐던의 손상이나 또는 텐던 내의 긴장응력(단면력)의 변화로 인하여 발생하는 유도자기장의 변화 및/또는 그로 인한 유도전압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텐던의 손상여부를 판단하거나, 또는 텐던의 단면력 크기 및 변화를 측정함으로써 텐던을 진단하여 텐던의 상태를 파악하되, 추진비행 모듈을 구비하고 있어서 추진비행 모듈에 의한 추진력에 의해 자력으로 텐던을 따라 이동하면서 텐던의 상태를 파악하여 진단할 수 있으며, 긴급제동 모듈을 구비하여 불측의 상황에서 이동방향과 반대로 후퇴하는 것을 방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텐던진단장치"와, 이를 이용한 "텐던진단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N 27/83 (2006.01.01) G01D 5/20 (2006.01.01)
CPC G01N 27/83(2013.01) G01D 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167780 (2022.12.05)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517365-0000 (2023.03.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4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12.0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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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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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창빈 서울특별시 강남구
2 박광연 서울특별시 강서구
3 곽임종 경기도 파주시
4 최지영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5 이주형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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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종로*길 ** (수송동, **, **층)(법무법인케이씨엘)
2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 종로구 종로*길 ** (수송동, **, **층)(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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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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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12.05 수리 (Accepted) 1-1-2022-1306408-99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12.05 수리 (Accepted) 1-1-2022-1304611-15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12.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12.14 수리 (Accepted) 9-1-2022-0019636-6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029876-14
6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3.03.09 수리 (Accepted) 1-1-2023-0268686-9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3.09 수리 (Accepted) 1-1-2023-0268588-1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3.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268589-6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26269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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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중공을 가지며 종방향으로 연장된 원통부재의 본체(1), 상기 본체(1)에 원주방향으로 감겨져 있는 서치코일(2), 유도자기장을 형성하는 복수개의 자기장 형성체(3), 및 상기 자기장 형성체(3)의 단부가 결합되도록 본체(1)의 종방향 양단면에 구비되는 단부연결링(4)을 포함하며; 상기 본체(1)의 종방향 전방단부에 결합되는 결합 링부재(40), 상기 결합 링부재(40)의 외측에 복수개로 구비되는 연결프레임(41), 및 상기 연결프레임(41)의 자유단부에 구비되어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추진체(42)를 포함하는 추진비행 모듈(400)을 구비하여; 텐던의 외부를 감싸도록 설치되고 솔레노이드 코일에 전압을 인가하여 유도자기장을 형성한 상태에서, 추진비행 모듈(400)에서 발생하는 자체적인 추진력에 의해 텐던을 따라 추진이동방향으로 이동하면서 텐던의 단면력 변화 또는 텐던의 손상으로 인한 유도자기장의 변화에 따른 유도전압을 서치코일에 의해 측정하여 텐던을 진단하는데; 추진비행 모듈(400)에서 추진체(42)가 연결프레임(41)에 대하여 회전가능하게 결합 설치되어 있어서, 추진체(42)가 연결프레임(41)에 대하여 회전하게 되면 추진체(42)에 의해 만들어지는 추진력의 방향이 변화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텐던진단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텐던진단장치에서 추진비행 모듈(400)이 결합된 단부와 반대쪽에 위치하는 단부에는 접철되도록 구비되어 텐던진단장치(100)의 중공 방향으로 접혀지거나 그 반대로 펴지는 형태로 작동하는 스톱퍼 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된 긴급제동 모듈(700)이 구비되어 있으며; 텐던진단장치(100)의 측정이동방향 전방에 이동을 방해하는 장애상태가 존재하여 텐던진단장치(100)의 진행을 멈추어야 하는 상황, 추진비행 모듈(400)의 추진력이 소실되는 상황, 또는 텐던진단장치(100)의 상향이동에 충분하지 못한 추진력만을 발휘하는 상황에서는, 스톱퍼 부재가 텐던진단장치(100)의 중공 방향으로 더욱 접혀지면서 텐던의 외면에 밀착되어 가압력을 작용하면서 텐던을 움켜쥐는 형태로 되어서 텐던진단장치(100)의 이동을 중지시키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텐던진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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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긴급제동 모듈(700)에서 스톱퍼 부재는 동력장치에 의해 그 접철 작동이 이루어지도록 텐던진단장치(100)의 단부에 결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텐던진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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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텐던진단장치(100)가 측정 개시시점으로부터 이동해온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이동거리 측정센서(800)가 더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텐던진단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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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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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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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던의 손상 발생 여부, 손상 정도 및 손상 발생 위치를 파악하기 위한 텐던진단방법으로서, 청구항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텐던진단장치를 텐던에 설치하여 텐던진단장치를 측정이동방향으로 이동시키면서 텐던의 단면력 변화 또는 텐던의 손상으로 인한 유도자기장의 변화에 따른 유도전압을 서치코일에 의해 측정하여 텐던의 손상 발생 여부, 손상 정도 및 손상 발생 위치를 파악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텐던진단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