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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튜브 스키드 및 이의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3994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소 튜브 스키드에 관한 것으로, 복수의 수소 탱크들을 압력이 서로 동일한 3개의 그룹으로 분류하고, 각 그룹별로 배관 유닛과 밸브를 매칭하고 각 밸브의 개폐율을 조정하는 것에 의해 충전 압력 강하를 통해 균일한 수소 충전이 가능하도록 구성됨으로써, 복수의 수소 탱크들의 압력이 서로 다른 경우에도 간소화된 부품수 및 배관 라인에 의해서도 균일한 수소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장점을 가진다.
Int. CL F17C 5/00 (2006.01.01) F17C 5/06 (2006.01.01) F17C 13/08 (2006.01.01)
CPC F17C 5/007(2013.01) F17C 5/06(2013.01) F17C 13/084(2013.01) F17C 2201/0109(2013.01) F17C 2201/056(2013.01) F17C 2205/0146(2013.01) F17C 2205/0323(2013.01) F17C 2221/012(2013.01) F17C 2260/02(2013.01) F17C 2265/061(2013.01) F17C 2270/017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84613 (2021.12.22)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095287 (2023.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2.2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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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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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동규 서울특별시 동작구
2 추찬호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김민수 서울특별시 서초구
4 노규헌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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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명용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길**-*, ***호(서초동, 한림빌딩)(특허법인다해(서초분사무소))
2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호(서초동, 중앙로얄오피스텔)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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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2.22 수리 (Accepted) 1-1-2021-1484694-14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2.06.10 불수리 (Non-acceptance) 1-1-2022-0608016-76
3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22.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088755-27
4 [반려요청]서류 반려요청서·반환신청서
2022.06.15 수리 (Accepted) 1-1-2022-0622194-13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2.06.15 수리 (Accepted) 1-1-2022-0622196-04
6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22.06.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089996-92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3.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3.05.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3-0141041-92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701499-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종횡으로 배열되는 복수의 수소 탱크들; 및 상기 수소 탱크들에 수소를 충전시켜 줄 수 있도록, 외부 충전 유닛과 상기 수소 탱크들을 유체이동 가능하게 연결시키는 매니폴드를 포함하되,상기 매니폴드는,상기 수소 탱크들 중 최외곽에 배치되어서 압력이 가장 낮은 제1그룹 탱크들에 수소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하나의 유체이동 라인이 상기 각 제1그룹 탱크에 접속되는 제1배관 유닛;상기 수소 탱크들 중 가장 중심에 배치되어서 압력이 가장 높은 제3그룹 탱크에 수소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상기 제1배관 유닛과는 별개의 라인을 통해 상기 제3그룹 탱크에 접속되는 제3배관 유닛; 상기 제1그룹 탱크들과 제3그룹 탱크의 사이사이에 배치되어서 제1그룹 탱크보다는 압력이 높고 제3그룹 탱크보다는 압력이 낮은 제2그룹 탱크들에 수소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상기 제1배관 유닛 및 제3배관 유닛과는 구별되는 별개의 라인을 통해 상기 각 제3그룹 탱크에 접속되는 제2배관 유닛; 및상기 제1배관 유닛과 제2배관 유닛과 제3배관 유닛을 각각 개별적으로 개폐시킬 수 있도록, 각 배관 유닛에 일대일 대응되게 마련되는 복수의 밸브들;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튜브 스키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3배관 유닛은, 일측이 상기 제1배관 유닛에 접속되고 타측이 상기 제3그룹 탱크에 접속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튜브 스키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3배관 유닛은, 일측이 상기 제2배관 유닛에 접속되고 타측이 상기 제3그룹 탱크에 접속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튜브 스키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밸브들은, 요구되는 압력강하율에 따라 서로 다른 개폐율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튜브 스키드
5 5
제1항의 수소 튜브 스키드; 수소 충전시 상기 제1그룹 탱크들과 제2그룹 탱크들과 제3그룹 탱크 각각에 요구되는 압력 강하율 및 이에 따른 상기 각 밸브의 개폐율을 연산하는 연산 장치; 및상기 연산 장치에 의해 연산된 밸브 개폐율값을 기초로 상기 각 밸브 개폐를 위한 제어신호를 밸브 구동 장치 측에 인가시키는 제어 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튜브 스키드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자동차산업기술개발(R&D) 토우프레그 적용 압력용기(700Bar 1400L급)를 활용한 1회 수소운송량 1ton 이상 총중량 20ton 이하의 튜브스키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