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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드라이브의 구동을 위한 전기모터의 구동축에 설치된 브레이크; 상기 전기모터의 구동축과 감속을 위한 유성기어박스의 기어박스 입력축을 연결하는 토크리미터; 상기 유성기어박스의 출력부에 연결된 출력 피니언 축에 인접하여 설치되며, 상기 출력 피니언 축의 회전 각도를 측정할 수 있는 제1감지기; 및 상기 유성기어박스의 기어박스 입력축에 인접하여 설치되며, 상기 기어박스 입력축의 회전 각도를 측정할 수 있는 제2감지기; 를 포함하는 요 드라이브 과부하 해소를 위한 능동적 브레이크 해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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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감지기는 토크리미터와 기어박스 입력축 사이에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요 드라이브 과부하 해소를 위한 능동적 브레이크 해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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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유성기어박스는 유성기어를 이용한 유성기어 감속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요 드라이브 과부하 해소를 위한 능동적 브레이크 해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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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토크리미터는 스프링의 탄성을 이용한 다판 접촉식 토크리미터 또는 스프링의 탄성을 이용한 단판 접촉식 토크리미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요 드라이브 과부하 해소를 위한 능동적 브레이크 해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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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의 요 드라이브 과부하 해소를 위한 능동적 브레이크 해제장치를 이용해 요 드라이브의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브레이크가 작동되어 전기모터가 회전되지 않는 상태에서, 상기 제1감지기에 의해 출력 피니언 축의 회전 각도를 측정하고 상기 제2감지기에 의해 유성기어박스의 기어박스 입력축의 회전 각도를 측정하는 회전각도 측정단계; 상기 제1감지기의 측정값과 제2감지기의 측정값을 비교하여, 상기 토크리미터의 고장 여부를 판단하는 고장여부 판단단계; 및 상기 토크리미터가 고장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특정한 시간동안 상기 브레이크를 해제하여 전기모터가 회전되도록 하는 브레이크 해제단계; 를 포함하는 요 드라이브 과부하 해소를 위한 능동적 브레이크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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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고장여부 판단단계에서는, 상기 제1감지기에서 출력 피니언 축이 회전되는 것으로 측정되고, 상기 제2감지기에서 기어박스 입력축은 회전되지 않는 것으로 측정되면, 상기 토크리미터의 고장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요 드라이브 과부하 해소를 위한 능동적 브레이크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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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크 해제단계 후 제1감지기에서 출력 피니언 축의 회전이 멈추면, 상기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전기모터의 회전을 구속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요 드라이브 과부하 해소를 위한 능동적 브레이크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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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의 요 드라이브 과부하 해소를 위한 능동적 브레이크 해제장치; 상기 브레이크가 설치된 전기모터; 상기 토크리미터에 기어박스 입력축이 연결된 유성기어박스; 및 상기 유성기어박스의 출력부에 연결된 출력 피니언; 을 포함하는 요 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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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의 요 드라이브가 복수로 구성되고, 상기 브레이크, 제1감지기 및 제2감지기에 연결되며, 상기 제1감지기 및 제2감지기에서 측정되는 값에 따라 상기 복수의 요 드라이브의 각각의 브레이크를 해제 또는 작동시키는 제어기를 포함하는 요 드라이브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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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요 드라이브의 각각의 출력 피니언과 맞물려 회전됨에 따라 나셀을 회전시킬 수 있는 슬루잉 기어를 더 포함하는 요 드라이브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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