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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제어 기반 계류장치, 이를 포함하는 계류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계류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414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복합 제어 기반 계류장치, 이를 포함하는 계류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계류방법에서, 상기 계류장치는 패드부, 고정부, 제1 실린더 및 제2 실린더를 포함한다. 상기 패드부는 선박에 부착된다. 상기 고정부는 상기 패드부의 반대측에 위치한다. 상기 제1 실린더는 일 방향으로 연장되고 상기 고정부와의 사이에서 변위를 가변시키는 제1 로드를 포함한다. 상기 제2 실린더는 상기 제1 실린더 상에 고정되며, 상기 제1 로드와 평행하게 연장되고 상기 패드부와의 사이에서 변위를 가변시키는 제2 로드를 포함한다.
Int. CL E02B 3/20 (2006.01.01) G05B 13/02 (2006.01.01) G05B 23/02 (2006.01.01) G01B 21/06 (2006.01.01)
CPC E02B 3/20(2013.01) G05B 13/021(2013.01) G05B 23/0205(2013.01) G01L 1/22(2013.01) G01B 21/06(2013.01) B63B 2021/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50908 (2022.04.25)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525474-0000 (2023.04.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4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25)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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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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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경록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강동우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현창 세종특별자치시 도움*로 ***,
4 김재영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용진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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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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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25 수리 (Accepted) 1-1-2022-0443190-21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5.23 수리 (Accepted) 1-1-2022-0541778-3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6.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7.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534525-82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7.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127731-1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9.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980810-3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9.19 수리 (Accepted) 1-1-2022-0980838-15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2.1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59409-72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2.03 수리 (Accepted) 1-1-2023-0130873-89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3.02.0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130872-33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23.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168847-72
1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3.30 수리 (Accepted) 4-1-2023-5078042-3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에 부착되는 패드부; 상기 패드부의 반대측에 위치하는 고정부; 일 방향으로 연장되고 상기 고정부와의 사이에서 변위를 가변시키는 제1 로드를 포함하는 제1 실린더; 및상기 제1 실린더 상에 고정되며, 상기 제1 로드와 반대방향으로 평행하게 연장되고 상기 패드부와의 사이에서 변위를 가변시키는 제2 로드를 포함하는 제2 실린더를 포함하고, 상기 제2 로드 상에는 가이드 플레이트가 구비되며, 상기 고정부에는 상기 제1 로드에 의해 인가되는 외력을 센싱하는 제1 센서, 및 상기 제2 로드의 변위가 가변됨에 따라 가변되는 상기 가이드 플레이트의 위치를 센싱하는 제2 센서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계류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실린더의 구동에 따라 가변되는 상기 제1 로드의 변위와, 상기 제2 실린더의 구동에 따라 가변되는 상기 제2 로드의 변위는 축적되어 상기 고정부에 대한 상기 패드부의 변위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계류장치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패드부와 상기 고정부 사이에 연결되는 적어도 하나의 링크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링크부는 복수의 관절들이 회전 가능하도록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계류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패드부와 상기 고정부 사이에 연결되며, 길이가 가변되는 슬라이딩유닛을 더 포함하며, 상기 제1 및 제2 실린더들은 상기 슬라이딩유닛의 내부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계류장치
7 7
복수의 계류장치들을 포함하는 계류시스템에서, 상기 계류장치들 각각은, 선박에 부착되는 패드부; 상기 패드부를 구동하는 적어도 하나의 실린더; 및상기 선박의 구동에 따라 상기 실린더를 능동제어 또는 수동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실린더는 반대방향으로 서로 평행하게 연장되는 제1 로드 및 제2 로드를 포함하고, 상기 제2 로드 상에는 가이드 플레이트가 구비되며, 상기 제1 로드가 고정되는 고정부에는, 상기 제1 로드에 의해 인가되는 외력을 센싱하는 제1 센서, 및 상기 제2 로드의 변위가 가변됨에 따라 가변되는 상기 가이드 플레이트의 위치를 센싱하는 제2 센서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계류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실린더를 능동제어하여, 상기 선박이 부두를 향하여 전진 또는 후진 구동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계류시스템
9 9
삭제
10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 센서의 센싱 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선박에 인가되는 힘을 제어하거나, 상기 제2 센서의 센싱 신호를 바탕으로 상기 선박의 위치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계류시스템
11 11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선박이 부두에 대하여 좌우방향 또는 상하방향으로 구동하는 경우, 상기 실린더를 수동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계류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실린더를 수동제어하는 경우, 상기 실린더가 일정한 강성을 가지도록 상기 실린더에 인가되는 압력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계류시스템
13 13
제1항의 계류장치를 적어도 하나 이상 이용하여 선박에 대한 계류를 수행하는 계류방법에서, 선박에 상기 계류장치들의 패드부를 부착하는 단계; 상기 계류장치들 각각에서 선박의 구동상태를 파악하는 단계; 및각각의 계류장치에 대하여, 상기 선박의 구동에 따라 상기 패드부를 구동하는 실린더를 능동제어 또는 수동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계류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선박의 구동상태를 파악한 결과, 상기 선박이 부두를 향하여 전진 또는 후진 구동하는 경우, 상기 선박에 인가되는 힘을 능동적으로 제어하거나 상기 선박의 위치를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계류방법
15 15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선박의 구동상태를 파악한 결과, 상기 선박이 부두에 대하여 좌우방향 또는 상하방향으로 구동하는 경우, 상기 실린더가 일정한 강성을 가지도록 상기 실린더에 인가되는 압력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계류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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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해양수산부 한국기계연구원 스마트 항만-자율운항선박연계 기술개발 스마트 항만-자율운항선박연계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