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효율적인 전기차의 충전을 위한 전력 할당 장치

  • 기술번호 : KST2023004324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력 할당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전력 할당 장치는,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 메모리; 및 복수 개의 전기차 충전 장치와 통신적으로 연결된 통신 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 단위 시간을 N 개의 시간 슬롯으로 구분하여 판단하도록 설정되고(상기 N은 2 이상의 자연수), 상기 복수 개의 전기차 충전 장치에 연결된 M 개의 전기차 각각에 대해, 전기차 충전 장치로부터 연결이 해제되는 시간으로부터 현재 시간까지 남아있는 시간 슬롯 개수에서 목표 배터리 충전양까지 충전에 소요되는 시간 슬롯의 개수를 뺀 값인 여유 시간 슬롯을 계산하도록 설정되고, 상기 M 개의 전기차 각각에 대해 계산된 여유 시간 슬롯이 낮은 전기차부터 오름차순으로 상기 M 개의 전기차를 정렬하도록 설정되고, 상기 여유 시간 슬롯이 낮은 전기차부터 오름차순으로 순차적으로 해당 전기차에 대해 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에서 충전할지 여부를 판단하도록 설정될 수 있다.
Int. CL B60L 53/64 (2019.01.01) B60L 53/66 (2019.01.01) B60L 53/30 (2019.01.01) G06Q 20/14 (2012.01.01)
CPC B60L 53/64(2013.01) B60L 53/66(2013.01) B60L 53/305(2013.01) G06Q 20/145(2013.01) B60Y 2200/91(2013.01) Y02T 90/167(2013.01) Y02T 90/1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184763 (2022.12.26)
출원인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558580-0000 (2023.07.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7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12.26)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호성 광주광역시 광산구
2 이현우 광주광역시 광산구
3 박지연 전라북도 정읍시
4 한민석 전라북도 완주군
5 최승기 광주광역시 광산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비엘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층(역삼동, 청원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광주광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12.26 수리 (Accepted) 1-1-2022-1399929-11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3.02.21 수리 (Accepted) 1-1-2023-0199947-1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2.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3.03.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3-0063461-4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4.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321046-1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5.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533730-5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5.15 수리 (Accepted) 1-1-2023-0533729-1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7.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608301-6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력 할당 장치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메모리; 및복수 개의 전기차 충전 장치와 통신적으로 연결된 통신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단위 시간을 N 개의 시간 슬롯으로 구분하여 판단하도록 설정되고(상기 N은 2 이상의 자연수),상기 복수 개의 전기차 충전 장치에 연결된 M 개의 전기차 각각에 대해, 전기차 충전 장치로부터 연결이 해제되는 시간으로부터 현재 시간까지 남아있는 시간 슬롯 개수에서 목표 배터리 충전양까지 충전에 소요되는 시간 슬롯의 개수를 뺀 값인 여유 시간 슬롯을 계산하도록 설정되고,상기 M 개의 전기차 각각에 대해 계산된 여유 시간 슬롯이 낮은 전기차부터 오름차순으로 상기 M 개의 전기차를 정렬하도록 설정되고,상기 여유 시간 슬롯이 낮은 전기차부터 오름차순으로 순차적으로 해당 전기차에 대해 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에서 충전할지 여부를 판단하도록 설정되고,상기 해당 전기차에 대해 충전할지 여부를 판단할 때, 상기 해당 전기차가 상기 여유 시간 슬롯이 0(zero) 이하인 경우 충전을 위한 계획 집합에 포함시키고, 상기 해당 전기차가 상기 시간 슬롯이 1 이상인 경우 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에서 충전해야 최소 비용으로 충전이 가능한지 판단하도록 설정된 전력 할당 장치
2 2
삭제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상기 해당 전기차가 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에서 충전해야 최소 비용으로 충전 가능한 경우, 해당 전기차를 충전을 위한 계획 집합에 포함시키고, 상기 해당 전기차가 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에서 충전해야만 최소 비용으로 충전이 가능한 것이 아닌 경우, 해당 전기차를 충전을 위한 계획 집합에 포함시키지 않도록 설정된 전력 할당 장치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상기 해당 전기차에 대한 충전 여부가 충전 계획에 포함된 경우, 충전 계획 집합에 포함된 전기차의 개수가 충전 가능한 전기차의 최대 개수와 동일한지 판단하도록 설정되고,충전 집합에 포함된 전기차의 개수가 충전 가능한 전기차의 최대 개수와 동일한 경우 상기 충전 집합에 포함된 전기차를 충전시키도록 상기 충전 집합에 포함된 전기차와 연결된 전기차 충전 장치들에 대해 전력을 공급하도록 전력망을 제어하도록 설정되고,충전 집합에 포함된 전기차의 개수가 충전 가능한 전기차의 최대 개수와 동일하지 않은 경우, 상기 M 개의 전기차에 대해 모두 충전 여부를 판별하였는지 확인하도록 설정된 전력 할당 장치
5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상기 M 개의 전기차에 대해 모두 충전 여부를 판별하지 않은 경우, 여유 시간 슬롯의 오름차순으로서 직전에 판단한 전기차 다음의 전기차에 대해 충전 여부를 판단하도록 설정된 전력 할당 장치
6 6
제4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상기 M 개의 전기차에 대해 모두 충전 여부를 판별한 경우, 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의 전력 요금 가격대가 최저가인지 판단하도록 설정된 전력 할당 장치
7 7
제6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의 전력 요금 가격대가 최저가인 경우, 상기 충전 집합에 포함된 전기차를 충전시키도록 상기 충전 집합에 포함된 전기차와 연결된 전기차 충전 장치들에 대해 전력을 공급하도록 전력망을 제어하도록 설정되고,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의 전력 요금 가격대가 최저가가 아닌 경우, 충전 계획 집합에 포함되지 않은 전기차들 각각에 대해 문제 시간 슬롯이 있는지 확인하도록 설정된 전력 할당 장치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상기 문제 시간 슬롯을 판단하기 위해, 판단 대상인 전기차에 대해 가용 전력이 제한된 경우와 가용 전력이 무제한인 경우를 비교하여, 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의 전력 요금 가격대가 최고가인 경우 충전에 사용된 시간 슬롯의 개수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고, 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의 전력 요금 가격대가 중간가인 경우 충전에 사용된 전력 요금 가격대가 최대가인 경우의 시간 슬롯의 개수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도록 설정된 전력 할당 장치
9 9
제8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의 전력 요금 가격대가 최고가인 경우 충전에 사용된 시간 슬롯의 개수 차이가 있는 경우 상기 차이가 있는 경우 차이가 있는 시간 슬롯들 중 첫 번째 시간 슬롯을 상기 문제 시간 슬롯으로 결정하고, 현재 시간이 포함된 시간 슬롯의 전력 요금 가격대가 중간가인 경우 충전에 사용된 전력 요금 가격대가 최대가인 경우의 시간 슬롯의 개수 차이가 있는 경우 차이가 있는 시간 슬롯들 중 첫 번째 시간 슬롯을 상기 문제 시간 슬롯으로 결정하고,상기 문제 시간 슬롯이 있는 전기차를 충전 계획 집합에 포함시키도록 설정된 전력 할당 장치
10 10
제9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상기 문제 시간 슬롯이 있는 전기차가 포함된 상기 충전 집합에 포함된 전기차를 충전시키도록 상기 충전 집합에 포함된 전기차와 연결된 전기차 충전 장치들에 대해 전력을 공급하도록 전력망을 제어하도록 설정된 전력 할당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려대학교산학협력단 정보통신방송혁신인재양성 인공지능 혁신 허브 연구 개발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정보통신방송혁신인재양성(R&D)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전남대학교)
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남대학교산학협력단 정보통신방송혁신인재양성(R&D) ICT혁신인재4.0(전남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