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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체 연료 탱크

  • 기술번호 : KST202300485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체에 적용되는 액체 연료 탱크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액체 연료 탱크는 액체 연료 탱크 내부에서 길이방향으로 중심부에 중공이 형성된 튜브로 이루어져 기체는 차단하고 액체 연료는 포집하는 다공성 스크린, 및 상기 액체 연료 탱크 내부에서 액체 연료를 출구로 안내하는 베인을 포함함으로써, 중력에 영향을 받지 않고 연료의 단절이 없이 기체를 차단하여 액체 연료 이송이 가능하다.
Int. CL F02K 9/60 (2022.01.01) B64G 1/40 (2023.01.01) B64D 37/06 (2006.01.01)
CPC F02K 9/605(2013.01) B64G 1/402(2013.01) B64D 3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30027686 (2023.03.02)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563410-0000 (2023.08.0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8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3.03.02)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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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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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정배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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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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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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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3.03.02 수리 (Accepted) 1-1-2023-0240113-11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3.03.02 수리 (Accepted) 1-1-2023-0240078-0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3.2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3.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3-0073907-9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357510-8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6.16 수리 (Accepted) 1-1-2023-0664723-7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6.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664722-2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7.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687750-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액체 연료 탱크에 있어서,상기 액체 연료 탱크 내부에서 길이방향으로 중심부에 중공이 형성된 튜브로 이루어지고, 일측 끝단이 액체 연료가 방출되는 탱크 출구가 연결되어 기체는 차단하고 액체 연료는 포집하는 다공성 스크린; 및상기 액체 연료 탱크 내부에서 액체 연료의 슬로싱 하중을 감쇠시키고 액체 연료를 출구로 안내하는 베인;을 포함하되,상기 다공성 스크린이 상기 액체 연료 탱크의 길이와 같거나 더 짧게 형성하고,상기 베인은 상기 액체 연료 탱크의 내부에서 상기 다공성 스크린의 중심과 만나는 동일한 중심선 상에 형성되어 상기 다공성 스크린을 따라 상기 탱크 출구의 반대측에 일정 거리 이격되게 다수개가 형성하거나, 상기 다공성 스크린에서 상기 탱크 출구의 반대측 단부에 상기 액체 연료 탱크의 길이 방향을 따라 일정 거리 이격되어 다수개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체 연료 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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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공성 스크린은 평직(plain weave), 능직(twilled weave), 평첩직(plian dutch weave), 및 능첩직(twilled dutch weave)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로 직조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체 연료 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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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베인은 상기 다공성 스크린의 중심과 만나는 동일 중심선 상에 형성되는 제1 회전축에 지지되어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액체 연료 탱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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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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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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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