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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중량 및 무게중심 측정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494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의 하면에 장착되어 상기 항공기의 중량을 측정하는 중량센서, 하부는 지면에 안착되고 상부는 상기 중량센서 하부에 장착되어 상기 중량센서를 승강시키는 중량센서 승강 장치 및 상기 중량센서 승강 장치를 제어하여 상기 항공기의 자세를 제어하고, 상기 중량센서의 측정값을 수신하여 상기 항공기의 중량 및 무게중심을 측정하는 측정 장치를 포함하는 항공기의 중량 및 무게중심 측정 시스템으로서, 본 발명에 의하면, 적은 인력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항공기의 중량 및 무게중심을 측정할 수 있게 한다.
Int. CL B64F 5/60 (2017.01.01) G01M 1/12 (2006.01.01) G01G 19/07 (2006.01.01) G01C 9/00 (2006.01.01) G08C 17/02 (2006.01.01)
CPC B64F 5/60(2013.01) G01M 1/125(2013.01) G01G 19/07(2013.01) G01C 9/005(2013.01) G08C 1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38192 (2022.03.28)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490822-0000 (2023.01.1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1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3.28)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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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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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하현석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승열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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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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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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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3.28 수리 (Accepted) 1-1-2022-0332954-2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3.28 수리 (Accepted) 1-1-2022-0333054-2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5.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88617-6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375582-3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7.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736247-2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7.14 수리 (Accepted) 1-1-2022-0736248-7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8.12 불수리 (Non-acceptance) 1-1-2022-0847980-48
9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22.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121867-52
10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22.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139307-72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22.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734080-02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12.20 수리 (Accepted) 1-1-2022-1373688-15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22.12.20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1373689-50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23.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048613-14
1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3.01.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5001236-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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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하면에 장착되어 상기 항공기의 중량을 측정하는 중량센서;하부는 지면에 안착되고 상부는 상기 중량센서 하부에 장착되어 상기 중량센서를 승강시키는 중량센서 승강 장치;상기 중량센서 승강 장치를 제어하여 상기 항공기의 자세를 제어하고, 상기 항공기가 수평 상태일 때, 상기 중량센서의 측정값을 수신하여 상기 항공기의 중량 및 무게중심을 측정하는 측정 장치;상기 항공기 내에 탑재되어, 상기 항공기의 횡방향 수평 수준을 표시하는 제1 수평계 및 상기 항공기의 종방향 수평 수준을 표시하는 제2 수평계를 포함하는 수평 기구;일 단부가 상기 중량센서 각각의 양 단부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한 쌍의 안전 로드; 및상기 안전 로드 각각의 타 단부에 결합되는 안전 패드를 포함하고,상기 중량센서는,상기 항공기의 노즈 랜딩 기어(Nose Landing Gear) 하면에 장착되는 노즈 랜딩 기어 측 중량센서; 및상기 항공기의 한 쌍의 메인 랜딩 기어(Main Landing Gear) 각각의 하면에 장착되는 한 쌍의 메인 랜딩 기어 측 중량센서를 포함하며,상기 측정 장치는 상기 수평 기구로부터 수신되는 상기 항공기의 수평 상태의 표시값에 따라 상기 노즈 랜딩 기어 측 중량센서 및 한 쌍의 상기 메인 랜딩 기어 측 중량센서를 개별적으로 제어하여 상기 항공기의 자세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수평 기구는 연동 버튼에 의해 동작되는 내장된 무선 통신수단에 의해 상기 측정 장치와 연동되어, 상기 항공기의 수평 상태의 표시값을 상기 측정 장치에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상기 안전 로드가 회전 동작하여 상기 안전 패드의 상면이 상기 항공기의 타이어에 접하여 지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안전 로드는 길이 조절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항공기의 중량 및 무게중심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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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