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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틀림 강성 시험장치

  • 기술번호 : KST202300499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틀림 강성 시험장치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제 1 프레임 및 상기 제 1 프레임에서 이격된 제 2 프레임을 갖는 고정프레임체와, 상기 제 1 프레임 및 상기 제 2 프레임 사이에 배치되고, 일단이 상기 제 1 프레임에 결합되며, 타단이 시험 대상물에 결합되는 메인지그부와, 상기 메인지그부와 상기 시험 대상물을 통해 서로 결합되도록 일단이 상기 시험 대상물에 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제 2 프레임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서브지그부 및 상기 서브지그부에 일정 크기의 압력을 전달하는 구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서브지그부는 상기 제 2 프레임과 회전축을 통해 서로 결합되어 상기 구동부로부터 전달된 압력을 기반으로 회전각 α°로 회동하며, 상기 메인지그부의 타단에는 상기 서브지그부의 회전각 α°를 매개로 압축 및 인장 하중의 비틀림 모멘트가 발생하여 상기 시험 대상물에 전달되는 것을 포함하는 비틀림 강성 시험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G01N 3/22 (2006.01.01) G01N 3/04 (2006.01.01)
CPC G01N 3/22(2013.01) G01N 3/04(2013.01) G01N 2203/0017(2013.01) G01N 2203/0019(2013.01) G01N 2203/0069(2013.01) G01N 2203/0435(2013.01) G01N 2203/067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86127 (2021.12.23)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096548 (2023.06.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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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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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종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성창현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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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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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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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2.23 수리 (Accepted) 1-1-2021-1493594-68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1.04 수리 (Accepted) 4-1-2023-500286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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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 1 프레임 및 상기 제 1 프레임에서 이격된 제 2 프레임을 갖는 고정프레임체; 상기 제 1 프레임 및 상기 제 2 프레임 사이에 배치되고, 일단이 상기 제 1 프레임에 결합되며, 타단이 시험 대상물에 결합되는 메인지그부;상기 메인지그부와 상기 시험 대상물을 통해 서로 결합되도록 일단이 상기 시험 대상물에 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제 2 프레임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서브지그부; 및 상기 서브지그부에 일정 크기의 압력을 전달하는 구동부;를 포함하고,상기 서브지그부는 상기 제 2 프레임과 회전축을 통해 서로 결합되어 상기 구동부로부터 전달된 압력을 기반으로 회전각 α°로 회동하며, 상기 메인지그부의 타단에는 상기 서브지그부의 회전각 α°를 매개로 압축 및 인장 하중의 비틀림 모멘트가 발생하여 상기 시험 대상물에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틀림 강성 시험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메인지그부가 서로 평행하게 배치된 제 1 지그유닛 및 제 2 지그유닛을 포함하고,상기 메인지그부는 상기 구동부의 작동을 통해 상기 제 1 지그유닛의 타단에 압축 하중이 발생되며, 상기 제 2 지그유닛의 타단에 인장 하중이 발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틀림 강성 시험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프레임은, 상방으로 연장 형성된 지지체 및 상기 지지체의 상단에 배치되어 상기 회전축이 관통 결합하는 한 쌍의 결합구를 구비하고,상기 서브지그부가 상기 결합구 사이에 형성된 이격공간으로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틀림 강성 시험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결합구에는 상기 회전축에 관통 결합되는 베어링이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틀림 강성 시험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메인지그부는 상기 제 1 프레임과 절곡되게 연장 형성되고, 상기 서브지그부는 상기 제 2 프레임의 횡 방향으로 연장 형성되며,상기 메인지그부와 상기 서브지그부가 서로 교차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틀림 강성 시험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엑추에이터이고,상기 구동부의 선단에는 상기 서브지그부의 상단에 압력을 전달하기 위한 가압수단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틀림 강성 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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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프레임은 상기 메인지그부의 길이 방향으로 이격되어 상기 제 1 프레임과 서로 동일 선상에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틀림 강성 시험장치
8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프레임과 상기 메인지그부, 상기 메인지그부와 상기 시험 대상물 및 상기 시험대상물과 상기 서브지그부가 서로 고정 결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틀림 강성 시험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