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열관리 플랫폼 장치

  • 기술번호 : KST202300502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열관리 플랫폼 장치에 관한 것으로, 차체에 장착되고, 배터리가 안착되는 케이스부와, 케이스부와 마주보게 배치되고, 냉각수를 순환시켜 케이스부에 안착된 배터리를 냉각시키는 냉각부 및 케이스부에 구비되고, 케이스부와 냉각부의 결합 성능을 강화하는 제1결합성능강화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1M 10/625 (2014.01.01) H01M 10/6568 (2014.01.01) H01M 10/613 (2014.01.01) H01M 50/242 (2021.01.01) H01M 50/249 (2021.01.01) H01M 50/224 (2021.01.01) H01M 50/244 (2021.01.01) B60L 50/64 (2019.01.01) B23K 1/00 (2006.01.01) B23K 35/28 (2006.01.01) C22C 21/02 (2006.01.01) C22C 21/06 (2006.01.01)
CPC H01M 10/625(2013.01) H01M 10/6568(2013.01) H01M 10/613(2013.01) H01M 50/242(2013.01) H01M 50/249(2013.01) H01M 50/224(2013.01) H01M 50/244(2013.01) B60L 50/64(2013.01) B23K 1/0008(2013.01) B23K 35/286(2013.01) C22C 21/02(2013.01) C22C 21/06(2013.01) B60Y 2200/91(2013.01) Y02T 10/72(2013.01) Y02T 10/7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52247 (2022.04.27)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주식회사 원진, 동보테크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2507984-0000 (2023.03.0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3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28)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주식회사 원진 대한민국 충청북도 진천군
3 동보테크 주식회사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혁주 충북 청주시 청원구
2 이상묵 충북 진천군
3 김수범 충북 진천군
4 박정권 충남 아산시
5 오준석 충북 청주시
6 이은성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
7 이두만 충남 아산시 시민로 *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주)원진 충청북도 진천군
3 동보테크(주) 충청남도 아산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27 수리 (Accepted) 1-1-2022-0453517-47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4.28 수리 (Accepted) 1-1-2022-0456702-13
3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4.28 수리 (Accepted) 1-1-2022-0455749-79
4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2.04.28 수리 (Accepted) 1-1-2022-0455750-15
5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2.05.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070944-95
6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5.11 수리 (Accepted) 1-1-2022-0499135-76
7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5.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2.05.23 수리 (Accepted) 9-1-2022-0007215-23
9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5.30 수리 (Accepted) 4-1-2022-5127389-62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1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865902-66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1.04 수리 (Accepted) 1-1-2023-0013787-94
1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1.04 수리 (Accepted) 4-1-2023-5002867-77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013788-39
1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083608-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체에 장착되고, 배터리가 안착되는 케이스부;상기 케이스부와 마주보게 배치되고, 냉각수를 순환시켜 상기 케이스부에 안착된 상기 배터리를 냉각시키는 냉각부; 및상기 케이스부에 구비되고, 상기 케이스부와 상기 냉각부의 결합 성능을 강화하는 제1결합성능강화부;를 포함하고,상기 케이스부는 Al-Mg-Si계 합금 재질로 형성되고, 상기 냉각부는 Al-Mn계 합금 재질로 형성되고,상기 케이스부와 상기 냉각부는 브레이징 용접에 의해 상호 접합되고,상기 제1결합성능강화부는 상기 케이스부와 상기 냉각부의 접합 과정에서 마그네슘(Mg)의 석출을 방지하는 제1석출방지층;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열관리 플랫폼 장치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케이스부는 Si(규소) 0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석출방지층은 상기 케이스부와 상기 냉각부의 사이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열관리 플랫폼 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석출방지층은 상기 케이스부의 양면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열관리 플랫폼 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석출방지층은 규소(Si) 0 질량% 초과 0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1결합성능강화부는 상기 제1석출방지층에 적층되고, 9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제1클래드층은 상기 제1석출방지층과 상기 냉각부의 사이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열관리 플랫폼 장치
11 11
차체에 장착되고, 배터리가 안착되는 케이스부;상기 케이스부와 마주보게 배치되고, 냉각수를 순환시켜 상기 케이스부에 안착된 상기 배터리를 냉각시키는 냉각부; 및상기 케이스부에 구비되고, 상기 케이스부와 상기 냉각부의 결합 성능을 강화하는 제1결합성능강화부;상기 케이스부에 안착된 상기 배터리의 유동을 방지하고, 상기 케이스부의 강성을 보강하는 보강부; 및상기 보강부에 구비되고, 상기 케이스부와 상기 보강부의 결합 성능을 강화하는 제2결합성능강화부;를 포함하고,상기 케이스부와 상기 보강부는 Al-Mg-Si계 합금 재질로 형성되고,상기 케이스부와 상기 보강부는 브레이징 용접에서 의해 상호 접합되고,상기 제2결합성능강화부는 상기 케이스부와 상기 보강부의 접합 과정에서 마그네슘(Mg)의 석출을 방지하는 제2석출방지층;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열관리 플랫폼 장치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보강부는,상기 케이스부에 결합되고, 제1방향을 따라 연장되는 제1보강부재; 및상기 케이스부에 결합되고, 상기 제1방향을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연장되는 제2보강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열관리 플랫폼 장치
13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제2보강부재는 복수개로 구비되어 상기 제1방향을 따라 적어도 2열 이상으로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열관리 플랫폼 장치
14 14
삭제
15 15
삭제
16 16
삭제
17 17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제2석출방지층은 상기 케이스부와 상기 보강부의 사이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열관리 플랫폼 장치
18 18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제2석출방지층은 규소(Si) 0 질량% 초과 0
19 19
제 18항에 있어서,상기 제2결합성능강화부는 상기 제2석출방지층에 적층되고, 규소(Si) 6
20 20
제 19항에 있어서,상기 제2클래드층은 상기 제2석출방지층과 상기 케이스부의 사이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열관리 플랫폼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벤처기업부 (주)원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R&D) 글로벌 전기차 전용 플랫폼 대응 수출 지향형 전기차 배터리 열관리 대면적 일체형 쿨링 플레이트 모듈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