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험프식 과속방지겸용 횡단보도 및 이의 시공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5098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횡단보도의 오르막 구간에서 차량의 한 쪽 바퀴만 지나갈 수 있는 완만한 경사구간을 갖도록 함으로써 차량에 가해지는 충격을 저감시켜 차량 손상 및 운전자의 불쾌감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한 험프식 과속방지겸용 횡단보도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적절한 실시 형태에 따른 험프식 과속방지겸용 횡단보도는, 중앙선 기준으로 어느 한쪽의 오르막 차선측에는 일정한 상향 경사도에 의해 차량이 올라가는 오르막구간을 갖는 상향오르막부, 상향오르막부에서 일정 구간 연장되어 인도와 같은 높이로 형성된 보행자 횡단부, 보행자 횡단부에서 연장되어 일정한 하향 경사도에 의해 차량이 내려가는 내리막구간을 갖는 하향내리막부를 갖되; 상기 오르막구간에는 상향 경사도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완만 경사도를 가져 차량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시켜 주는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가 구비되고,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는 차량의 한쪽 바퀴만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는 일정한 안전폭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01F 9/576 (2016.01.01) E01F 9/529 (2016.01.01) E01F 9/535 (2016.01.01) G08G 1/005 (2006.01.01) G08G 1/095 (2006.01.01)
CPC E01F 9/576(2013.01) E01F 9/529(2013.01) E01F 9/535(2013.01) G08G 1/005(2013.01) G08G 1/09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82537 (2021.12.20)
출원인 목포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563624-0000 (2023.08.01)
공개번호/일자 10-2023-0093697 (2023.06.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308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2.2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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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안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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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호 대한민국 서울 중랑구
2 김민정 전라남도 목포시
3 김서윤 전라남도 목포시 청호로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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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남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세진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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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라남도 무안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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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2.20 수리 (Accepted) 1-1-2021-1471404-0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11.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3.0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3-0075065-0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4.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370677-4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6.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675152-6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6.20 수리 (Accepted) 1-1-2023-0675120-1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7.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60709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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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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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과속을 방지함과 동시에 보행자의 안전한 횡단을 위해 도로의 노면에 설치되는 험프식 과속방지겸용 횡단보도(10)에 있어서,중앙선(5)을 기준으로 어느 한쪽의 오르막 차선측에는 일정한 상향 경사도(θ1)에 의해 차량이 올라가는 오르막구간(U)을 갖는 상향오르막부(11), 상향오르막부(11)에서 일정 구간 연장되어 인도(100)와 같은 높이(h)로 형성된 보행자 횡단부(12), 보행자 횡단부(12)에서 연장되어 일정한 하향 경사도(θ12)에 의해 차량이 내려가는 내리막구간(D)을 갖는 하향내리막부(13)를 갖되; 상기 오르막구간(U)에는 상향 경사도(θ1)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완만 경사도(θ3)를 가져 차량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시켜 주는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141)가 구비되고,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141)는 차량의 한쪽 바퀴만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는 일정한 안전폭(b)을 갖고,상기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141)에는 완만 경사도(θ3)로 차량의 한 쪽 바퀴를 유도하기 위해 바퀴유도등(20)이 설치되고, 상기 바퀴유도등(20)은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141)의 길이방향을 따라 1열 또는 2열로 배치되며, 상기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141)의 표면에는 운전자의 시선을 유도하기 위한 야광줄눈(142)이 코팅되어 있고, 상기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141)는 폐타이어칩으로 제작되어 허니컴 구조의 단면을 갖는 완충블록(14)에 의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험프식 과속방지겸용 횡단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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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완충블록(14)에는 험프식 과속방지겸용 횡단보도(10)의 몸체와 결합되는 결합돌부(141a)가 형성되고, 험프식 과속방지겸용 횡단보도(10)의 몸체에는 결합돌부(141a)와 결합되는 완충블록 결합홈(121a)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험프식 과속방지겸용 횡단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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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선(5)을 기준으로 어느 한쪽의 오르막 차선측에는 일정한 상향 경사도(θ1)에 의해 차량이 올라가는 오르막구간(U)을 갖는 상향오르막부(11), 상향오르막부(11)에서 일정 구간 연장되어 인도(100)와 같은 높이(h)로 형성된 보행자 횡단부(12), 보행자 횡단부(12)에서 연장되어 일정한 하향 경사도(θ12)에 의해 차량이 내려가는 내리막구간(D)을 갖는 하향내리막부(13)를 갖되; 상기 오르막구간(U)에는 상향 경사도(θ1)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완만 경사도(θ3)를 가져 차량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시켜 주는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141)가 구비되고,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141)는 차량의 한쪽 바퀴만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는 일정한 안전폭(b)을 갖는 험프식 과속방지겸용 횡단보도(10)를 폐타이어칩을 이용하여 제작하는 단계와;상기 험프식 과속방지겸용 횡단보도(10)를 차도의 횡단보도가 설치될 위치에 정착시켜 놓는 단계와;상기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141)에 완만 경사도(θ3)로 차량의 한 쪽 바퀴를 유도하기 위해 바퀴유도등(20)을 추가로 시공하는 단계와;상기 충격방지용 완만경사부(141)의 표면에 운전자의 시선을 유도하기 위한 야광줄눈(142)을 코팅하는 단계;를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험프식 과속방지겸용 횡단보도의 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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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육부 목포대학교 산학연협력고도화지원(R&D)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