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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5108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도로상의 경차, 소형차, 중형차 등 각 차종에 따라 신호를 개별적으로 제공하여 도로상의 교통 혼잡도를 최소화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에 있어서, 렌즈를 통해 자동차 이미지를 수집하는 자동차이미지수집부; 렌즈의 초점거리 기반의 신호등-자동차별 상호연계정보를 연산하는 연산부; 상기 연산부에서 도출된 정보를 기반으로 차종별 주행 발광신호를 선별적으로 점등하는 선별발광부;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095 (2006.01.01) G06V 20/54 (2022.01.01) G06V 10/764 (2022.01.01) G02B 3/00 (2022.01.01) G08G 1/07 (2006.01.01)
CPC G08G 1/095(2013.01) G06V 20/54(2013.01) G06V 10/764(2013.01) G06V 10/147(2013.01) G02B 3/00(2013.01) G01C 3/02(2013.01) G08G 1/075(2013.01) G06V 2201/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10965 (2022.01.25)
출원인 목포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14596 (2023.08.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1.25)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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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안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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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형 경기도 시흥시 목감중앙로 *
2 김민승 전라남도 나주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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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 ,*층 ***~***호 (양평동*가)
2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 ,*층 ***~***호 (양평동*가)
3 나성곤 대한민국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 (양평동*가) *층 ***호(나스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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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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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25 수리 (Accepted) 1-1-2022-0096032-86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2.18 수리 (Accepted) 1-1-2022-018546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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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에 있어서,렌즈를 통해 자동차 이미지를 수집하는 자동차이미지수집부;렌즈의 초점거리 기반의 신호등-자동차별 상호연계정보를 연산하는 연산부;상기 연산부에서 도출된 정보를 기반으로 차종별 주행 발광신호를 선별적으로 점등하는 선별발광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신호등의 렌즈는,평면볼록렌즈를 포함하며, 상기 평면볼록렌즈는 양수 초점거리 (positive focal length)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징 용도에서 목표 이미지를 수집하며, 상기 목표 이미지의 초점을 맞추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이미지수집부는,상기 평면볼록렌즈를 기반으로 도로상의 자동차 이미지를 수집하는 차종별이미지수집부;상기 자동차 이미지로부터 높이에 따라 경차, 소형차, 중형차, 대형화물차별 자동차 이미지를 분류하는 차종별이미지분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렌즈의 양수 초점거리 (positive focal length)와 교통 규법 규정속도를 기반으로, 자동차별 주행속도를 연산하는 주행속도연산부;신호등과 자동차별 이격거리를 연산하는 이격거리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이격거리연산부는,신호등과 경차 혹은 소형차 혹은 중형차 혹은 대형화물차 사이에 떨어진 거리를 연산하는 신호등-자동차거리연산부; 상기 신호등과 경차 혹은 소형차 혹은 중형차 혹은 대형화물차 사이에 떨어진 거리에 따른, 자동차 차종별 간에 떨어진 거리를 연산하는 차종별거리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운전자 인식 가능한 신호등 신호 변경 속도(V)를 연산하며,운전자 인식 가능한 신호등 신호 변경 속도(V) = h*이며, 여기서, h는 지면으로부터 신호등의 높이, 는 신호의 백패널 곡선의 각속도, 는 신호등 기준 신호 변경에 따른 운전자 위치 지점까지의 떨어진 각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상호연계정보는, 자동차별 주행속도와 신호등과 자동차별 이격거리, 자동차간 이격거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선별발광부는, 상기 연산부에서 도출된 상기 상호연계정보를 기반으로 차종별로 주행을 유도하는 LED 발광 신호를 생성하는 LED발광유도신호생성부;신호등과 차종별 떨어진 거리 혹은 차종별 떨어진 거리, 신호등과 차종별 높이차에 따른 선별적 LED 발광을 제어하는 LED발광제어부;차종별로 주행을 유도하는 LED 발광 신호를 점등하는 LED점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LED발광제어부는, 상기 신호등과 차종별 떨어진 거리를 통해, 초시간대별로 선행 차종과 후행 차종들이 수신받는 LED 발광 신호를 제어하며, 차종별 떨어진 거리가 동일할 경우, 상기 신호등과 차종별 높이차에 따른, 상대적으로 차체가 높은 차종에서 수신받는 LED 발광 신호를, 상기 상대적으로 차체가 높은 차종의 제동시간을 감하여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LED점등부는, 신호등과 차종별 떨어진 거리 혹은 차종별 떨어진 거리, 신호등과 차종별 높이차에 따라 차종별로 주행을 유도하는 LED 발광 신호를 선별적으로 점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
11 11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시스템에 있어서, 렌즈를 통해 자동차 이미지를 수집하는 단계;렌즈의 초점거리 기반의 신호등-자동차별 상호연계정보를 연산하는 단계;연산된 정보를 기반으로 차종별 주행 발광신호를 선별적으로 점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점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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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렌즈를 통해 자동차 이미지를 수집하는 단계는, 평면볼록렌즈를 기반으로 도로상의 자동차 이미지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자동차 이미지로부터 높이에 따라 경차, 소형차, 중형차, 대형화물차별자동차 이미지를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점등 방법
13 13
제11항에 있어서, 렌즈의 초점거리 기반의 신호등-자동차별 상호연계정보를 연산하는 단계는, 렌즈의 양수 초점거리 (positive focal length)와 교통 규법 규정속도를 기반으로, 자동차별 주행속도를 연산하는 단계;신호등과 자동차별 이격거리를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점등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신호등과 자동차별 이격거리를 연산하는 단계는, 신호등과 경차 혹은 소형차 혹은 중형차 혹은 대형화물차 사이에 떨어진 거리를 연산하는 단계;상기 신호등과 경차 혹은 소형차 혹은 중형차 혹은 대형화물차 사이에 떨어진 거리에 따른, 자동차 차종별 간에 떨어진 거리를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점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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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연산된 정보를 기반으로 차종별 주행 발광신호를 선별적으로 점등하는 단계는,차종별로 주행을 유도하는 LED 발광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신호등과 차종별 떨어진 거리 혹은 차종별 떨어진 거리, 신호등과 차종별 높이차에 따른 선별적 LED 발광을 제어하는 단계;차종별로 주행을 유도하는 LED 발광 신호를 점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점등 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등과 차종별 떨어진 거리 혹은 차종별 떨어진 거리, 신호등과 차종별 높이차에 따른 선별적 LED 발광을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신호등과 차종별 떨어진 거리를 통해, 초시간대별로 선행 차종과 후행 차종들이 수신받는 LED 발광 신호를 제어하며, 차종별 떨어진 거리가 동일할 경우, 상기 신호등과 차종별 높이차에 따른, 상대적으로 차체가 높은 차종에서 수신받는 LED 발광 신호를, 상기 상대적으로 차체가 높은 차종의 제동시간을 감하여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거리에 따른 개별 차량 맞춤형 신호등 점등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재)광주테크노파크 에너지인력양성(R&D) 광주·전남지역에너지 클러스터 인재양성
2 교육부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전남대학교 지자체-대학협력기반지역혁신사업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전남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