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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에 있어서,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을 진단하는 단계; 및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종류에 따라 운전 유지, 제어 변경, 운전 정지 시 수리 및 운전 정지 후 수리 중 어느 하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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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결정하는 단계에서는,발전 단가 증가 수준, 스택 전압 강하 수준 및 잔여 수명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계산하여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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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시스템은 스택을 포함하고,상기 고장을 진단하는 단계에서는, 상기 스택의 단독고장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스택의 단독고장인 경우 전압 강하율을 계산하여 정상 저하율과 비교하는 단계;상기 전압 강하율이 상기 정상 저하율보다 큰 경우 돌발 고장으로 판단하고, 전압 강하율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전압 강하율이 15 %보다 큰 경우 완전 고장으로 판단하는 단계; 상기 완전 고장으로 판단 시 운전 정지 후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상기 전압 강하율이 15 %보다 작은 경우 부분적 고장으로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부분적 고장으로 판단 시 전압 강하율이 10 %보다 큰 경우 운전 정지 시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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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부분적 고장으로 판단 시 전압 강하율이 10 %보다 작은 경우 전압 강하율이 5 %보다 작은지 결정하는 단계;상기 전압 강하율이 5 %보다 큰 경우 제어 변경 후 전압 회복을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전압 강하율이 5 %보다 작은 경우 운전 유지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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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전압 강하율이 상기 정상 저하율보다 작은 경우 점진적 고장으로 판단하고 잔여 수명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잔여 수명이 수명 범위 내인 경우 운전 유지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잔여 수명이 수명 범위 밖인 경우 운전 정지 시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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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시스템은 열 관리계를 포함하고,상기 고장을 진단하는 단계에서는, 상기 열 관리계의 모니터링 센서 고장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모니터링 센서 고장인 경우 정지 시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모니터링 센서 고장이 아닌 제어 센서 고장인 경우 스택 전압 강하율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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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센서 고장이 아닌 경우 펌프 또는 열교환기 파울링 고장인 경우 발전 단가 증가율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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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시스템은 물 관리계를 포함하고,상기 고장을 진단하는 단계에서는, 상기 물 관리계의 모니터링 센서 고장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모니터링 센서 고장인 경우 정지 시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모니터링 센서 고장이 아닌 가습기 파울링 고장인 경우 스택 전압 강하율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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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시스템은 연료 공급계를 포함하고,상기 연료 공급계의 고장은 하기 표 1의 그룹 1 내지 그룹 4의 고장으로 분류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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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그룹 1의 고장으로 판단하는 경우, 운전 정지 후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그룹 2의 고장으로 판단하는 경우, 운전 정지 시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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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그룹 3의 고장으로 판단하는 경우, 발전 단가 증가율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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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그룹 4의 고장으로 판단하는 경우, 스택 전압 강하율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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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제8항 및 제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스택 전압 강하율을 계산하는 단계는,계산된 스택 전압 강하율이 7 %보다 큰 경우 완전 고장으로 판단하는 단계;상기 완전 고장으로 판단 시 운전 정지 후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스택 전압 강하율이 7 %보다 작은 경우 부분적 고장으로 판단하는 단계;상기 스택 전압 강하율이 3 %보다 큰 경우 제어 변경 또는 운전 정지 시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스택 전압 강하율이 3 %보다 작은 경우 운전 유지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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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 또는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발전 단가 증가율을 계산하는 단계는,계산된 발전 단가 증가율이 7 % 보다 크면 완전 고장으로 판단하는 단계;상기 완전 고장으로 판단 시 운전 정지 후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발전 단가 증가율이 7 % 보다 작으면 부분적 고장으로 판단하는 단계;상기 발전 단가 증가율이 3 %보다 큰 경우 제어 변경 또는 운전 정지 시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스택 전압 강하율이 3 %보다 작은 경우 운전 유지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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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시스템은 공기 공급계를 포함하고,상기 공기 공급계의 고장은 하기 표 2의 그룹 5 내지 그룹 7의 고장으로 분류되고,상기 그룹 5의 고장으로 판단하는 경우, 운전 정지 시 수리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그룹 6의 고장으로 판단하는 경우, 발전 단가 증가율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그룹 7의 고장으로 판단하는 경우, 스택 전압 강하율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고장 진단에 따른 의사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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