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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하에 전력을 공급하는 에너지 저장 장치와 적어도 하나의 전기 차량의 배터리 충전을 제어하는 전력 관리 장치의 운용을 통한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전력 운용 방법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차량이 위치한 지역의 부하에 관한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Home 데이터와 상기 전기 차량 이용에 따른 EV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EV 데이터 및 상기 Home 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상기 저장된 EV 데이터 및 상기 Home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충전 상태가 상기 부하에 대응하는 사전 정의된 최적 충전량을 유지하면서,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 충전 상태가 사전 정의된 사용자 만족도 이상이 되도록 강화 학습을 수행하고, 그에 따른 정책을 수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전력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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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정책 수립에 따라,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충전 상태 제어를 위한 ESS 제어 신호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차량의 배터리 충전 상태 제어를 위한 차량 제어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전력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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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ESS 제어 신호를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공급하여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충전량을 제어하는 단계; 및상기 차량 제어 신호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차량에 공급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차량의 배터리 충전량을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전력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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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정책을 수립하는 단계는상기 강화 학습을 통해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충전량이 상기 부하에 대응하도록 유지하면서 개개별 전기 차량의 이용 시간 및 이용 거리에 따라 충전량을 다르게 제어하는 정책을 수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전력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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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이용 시간 및 이용 거리에 따라 충전량을 다르게 제어하는 정책을 수립하는 단계는상기 강화 학습을 통해 상기 전기 차량의 이용 시간에 근접할수록 및 상기 전기 차량의 이용 거리가 클수록 상대적으로 높고 빠른 충전이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정책을 수립하는 단계; 또는상기 강화 학습을 통해 상기 전기 차량의 이용 시간이 멀고 상기 전기 차량의 이용 거리가 짧을수록 상대적으로 낮고 느린 충전이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정책을 수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전력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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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정책을 수립하는 단계는상기 강화 학습을 통해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잉여 전력이 발생하는 구간에서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차량의 배터리 충전 속도와 기본 충전량을 상대적으로 높게 설정하고,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피크 수요가 발생하는 구간에서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차량의 배터리 충전 속도와 기본 충전량을 상대적으로 낮게 설정하는 정책을 수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전력 운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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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하나의 전기 차량이 위치한 지역의 부하에 관한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충전 상태에 대한 Home 데이터와 상기 전기 차량 이용에 따른 EV 데이터를 수신하는 통신 회로;상기 Home 데이터와 상기 EV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상기 통신 회로 및 상기 메모리와 기능적으로 연결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저장된 EV 데이터 및 상기 Home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충전 상태가 상기 부하에 대응하는 사전 정의된 최적 충전량을 유지하면서, 상기 전기 차량의 배터리 충전 상태가 사전 정의된 사용자 만족도 이상이 되도록 강화 학습을 수행하고, 그에 따른 정책을 수립하도록 설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전력 운용을 지원하는 전력 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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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강화 학습을 통해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충전량이 상기 부하에 대응하도록 유지하면서 개개별 전기 차량의 이용 시간 및 이용 거리에 따라 다른 충전량을 가지도록 정책을 수립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전력 운용을 지원하는 전력 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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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강화 학습을 통해 상기 전기 차량의 이용 시간에 근접할수록 및 상기 전기 차량의 이용 거리가 클수록 상대적으로 높고 빠른 충전이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정책을 수립하거나, 또는상기 강화 학습을 통해 상기 전기 차량의 이용 시간이 멀고 상기 전기 차량의 이용 거리가 짧을수록 상대적으로 낮고 느린 충전이 수행되도록 제어하는 정책을 수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전력 운용을 지원하는 전력 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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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강화 학습을 통해 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잉여 전력이 발생하는 구간에서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차량의 배터리 충전 속도와 기본 충전량을 상대적으로 높게 설정하고,상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피크 수요가 발생하는 구간에서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차량의 배터리 충전 속도와 기본 충전량을 상대적으로 낮게 설정하는 정책을 수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전력 운용을 지원하는 전력 관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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