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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탑재형 해수 담수화 장치의 자동 운전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5617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의 위치 정보 및 선박의 운항 스케쥴에 따라 결정된 항로 정보를 이용하여 현재 선박의 위치가 정박지, 이동 경로, 담수 공급지 인근 해역 및 담수 공급지 중 어디에 위치하는지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선박에 탑재된 해수 담수화 장치의 생산수 탱크의 보관 담수량을 확인하는 단계; 및 확인된 상기 선박의 위치 및 상기 생산수 탱크의 보관 담수량에 따라, 상기 해수 담수화 장치를 정상 운전하는 제1 모드, 고부하 운전하는 제2 모드, 정지 상태의 제3 모드 및 상기 담수 공급지에 담수를 공급하는 제4 모드 중 어느 하나의 모드로 선택적으로 동작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선박 탑재형 해수 담수화 장치의 자동 운전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3J 1/00 (2006.01.01) C02F 1/44 (2006.01.01) B01D 65/02 (2006.01.01)
CPC B63J 1/00(2013.01) C02F 1/441(2013.01) C02F 1/444(2013.01) B01D 6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88248 (2021.12.27)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099139 (2023.07.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2.27)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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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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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호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최용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3 박영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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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제나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번길 **-*, ***호(평촌동, 평촌역아이에스비즈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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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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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2.27 수리 (Accepted) 1-1-2021-1506459-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4.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3.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3-0136289-8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669085-5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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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위치 정보 및 선박의 운항 스케쥴에 따라 결정된 항로 정보를 이용하여 현재 선박의 위치가 정박지, 이동 경로, 담수 공급지 인근 해역 및 담수 공급지 중 어디에 위치하는지 확인하는 단계;상기 선박에 탑재된 해수 담수화 장치의 생산수 탱크의 보관 담수량을 확인하는 단계; 및확인된 상기 선박의 위치 및 상기 생산수 탱크의 보관 담수량에 따라, 상기 해수 담수화 장치의 운전 모드를, 정상 운전하는 제1 모드, 고부하 운전하는 제2 모드, 정지 상태의 제3 모드 및 담수 공급지에 담수를 공급하는 제4 모드 중 어느 하나의 모드로 선택적으로 동작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선박 탑재형 해수 담수화 장치의 자동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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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박의 위치가 정박지 또는 이동 경로이고, 상기 생산수 탱크의 보관 담수량과 상기 담수 공급지 인근 해역까지 생산 가능한 담수량의 합이 상기 담수 공급지에 대한 담수 공급 필요량 이상인 경우 상기 제1 모드로 운전하고상기 선박의 위치가 정박지 또는 이동 경로이고, 상기 생산수 탱크의 보관 담수량과 상기 담수 공급지 인근 해역까지 생산 가능한 담수량의 합이 상기 담수 공급지에 대한 담수 공급 필요량보다 작은 경우 상기 제2 모드로 운전하며,상기 선박의 위치가 담수 공급지 인근 해역이거나 상기 생산수 탱크의 보관 담수량이 기설정치에 도달하는 경우, 상기 제3 모드로 운전하며, 상기 선박의 위치가 담수 공급지인 경우, 상기 제4 모드로 운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탑재형 해수 담수화 장치의 자동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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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 내지 제3 모드는 상기 농축수의 배출을 제한하도록 상기 농축수 탱크에 농축수를 저장하는 농축수 저장 모드와, 상기 농축수 탱크에서 상기 선박 외부로 농축수를 배출하는 농축수 배출 모드를 각각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탑재형 해수 담수화 장치의 자동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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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해수 담수화 장치의 농축수 탱크는 서로 연결된 제1 및 제2 농축수 탱크를 포함하고,상기 농축수 저장 모드의 실행시 상기 제1 농축수 탱크에 농축수를 저장하되, 상기 제1 농축수 탱크의 수위가 기설정된 수위에 도달시 제2 농축수 탱크에 농축수를 저장하도록 설정되며,상기 농축수 배출 모드의 실행시 상기 제1 농축수 탱크에 농축수를 저장하되, 상기 제1 농축수 탱크의 수위가 기설정된 수위에 도달시 상기 선박의 외부로 배출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탑재형 해수 담수화 장치의 자동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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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모드 또는 제2 모드로 운전 중 상기 생산수 탱크의 수위가 기설정치에 도달하는 경우 상기 제3 모드로 전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탑재형 해수 담수화 장치의 자동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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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해수 담수화 장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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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UF 멤브레인 모듈에 대한 일반 세정 모드는,일정 시간 상기 농축수 탱크의 농축수를 이용하여 플러싱을 수행하는 모드와, 상기 UF 멤브레인 모듈을 통과한 여과수를 이용하여 역세척을 수행하는 모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탑재형 해수 담수화 장치의 자동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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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역삼투막 모듈에 대한 일반 세정 모드는,일정 시간 농축수로 플러싱을 수행한 후 정지하는 모드와, 일정시간 생산수로 플러싱한 후 정지하는 모드와, 일정시간 생산수로 플러싱한 후 순환을 수행하는 모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탑재형 해수 담수화 장치의 자동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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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1 모드 또는 제2 모드의 운전시 상기 UF 멤브레인 모듈과 상기 역삼투막 모듈의 운전 압력을 확인하는 단계; 및상기 운전 압력의 확인 결과에 따라 상기 선박의 정지시 상기 UF 멤브레인 모듈과 또는 상기 역삼투막 모듈의 화학 세정을 수행하는 제5 모드를 동작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탑재형 해수 담수화 장치의 자동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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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사용자의 입력 또는 기설정된 조건에 따라, 상기 UF 멤브레인 모듈 및 상기 역삼투막 모듈에 대한 화학 세정 후 보존액을 주입하는 제6 모드를 동작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탑재형 해수 담수화 장치의 자동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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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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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환경부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플랜트연구(R&D) 선박탑재형 가변부하/간헐생산 대응 담수화 공정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