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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집 주행 제어 장치 및 그 동작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5665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제1 주행 데이터 수신 시, 신호 처리한 제2 주행 데이터를 출력하는 V2V 통신 모듈 및 상기 제2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의 주행을 제어하는 제어 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V2V 통신 모듈은, 상기 제1 주행 데이터 수신 시, 서로 동일하게 신호 처리한 제1 내지 제3 데이터를 출력하는 제1 내지 제3 통신부 및 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를 서로 교차 비교하여 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 중 적어도 2이상의 동일한 데이터를 상기 제2 주행 데이터로 결정하고, 상기 제어 모듈로 상기 제2 주행 데이터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 군집 주행 제어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B60W 30/165 (2020.01.01) B60W 60/00 (2020.01.01) B60W 40/10 (2006.01.01) B60W 50/14 (2020.01.01) H04W 4/46 (2018.01.01) G05D 1/02 (2020.01.01) G05D 1/00 (2006.01.01) B60W 50/00 (2006.01.01)
CPC B60W 30/165(2013.01) B60W 60/0016(2013.01) B60W 60/0013(2013.01) B60W 40/10(2013.01) B60W 50/14(2013.01) H04W 4/46(2013.01) G05D 1/0291(2013.01) G05D 1/0055(2013.01) B60W 2050/0043(2013.01) B60W 2556/45(2013.01) B60W 2300/12(2013.01) G05D 2201/0213(2013.01) B60Y 2200/1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78168 (2022.06.27)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10152 (2023.07.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20005346   |   2022.01.13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6.27)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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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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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강산 서울특별시 성북구
2 박기홍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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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남앤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서소문동, 정안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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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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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6.27 수리 (Accepted) 1-1-2022-0668422-9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9.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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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제1 주행 데이터 수신 시, 신호 처리한 제2 주행 데이터를 출력하는 V2V 통신 모듈; 및상기 제2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의 주행을 제어하는 제어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V2V 통신 모듈은,상기 제1 주행 데이터 수신 시, 서로 동일하게 신호 처리한 제1 내지 제3 데이터를 출력하는 제1 내지 제3 통신부; 및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를 서로 교차 비교하여 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 중 적어도 2이상의 동일한 데이터를 상기 제2 주행 데이터로 결정하고, 상기 제어 모듈로 상기 제2 주행 데이터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출력부는,상기 제1, 2 데이터를 비교한 제1 결과값을 출력하는 제1 판결부;상기 제1, 3 데이터를 비교한 제2 결과값을 출력하는 제2 판결부;상기 제2, 3 데이터를 비교한 제3 결과값을 출력하는 제3 판결부; 및상기 제1 내지 제3 결과값을 기반으로 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 중 적어도 2이상의 동일한 데이터를 상기 제2 주행 데이터로 결정 및 출력하는 최종 판결부를 포함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내지 제3 판결부는,상기 제1, 2 데이터의 데이터값, 상기 제1, 3 데이터의 데이터값 및 상기 제2, 3 데이터의 데이터값을 서로 논리곱 연산한 상기 제1 내지 제3 결과값을 출력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최종 판결부는,상기 제1 내지 제3 결과값을 논리합 연산하여, 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 중 서로 일치하는 적어도 2이상의 데이터를 상기 제2 주행 데이터로 결정 및 출력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
5 5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출력부는,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의 데이터값을 논리곱 연산한 제1 에러 결과값을 출력하는 제1 에러 판결부;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의 데이터값을 부정 논리합 연산한 제2 에러 결과값을 출력하는 제2 에러 판결부; 및상기 제1, 2 에러 결과값을 부정 논리곱 연산하여 상기 제1 내지 제3 통신부 중 에러가 발생된 통신부를 검출한 에러 데이터를 출력하는 최종 에러 판결부를 더 포함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모듈은,상기 에러 데이터가 입력되면, 상기 에러가 발생된 통신부의 ID 및 에러 발생 시점을 저장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
7 7
제1 내지 제3 통신부가 제1 주행 데이터를 수신하는 경우, 서로 동일하게 신호 처리한 제1 내지 제3 데이터를 출력하는 단계;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를 서로 교차 비교하는 단계;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 중 적어도 2이상의 동일한 데이터를 제2 주행 데이터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2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의 동작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서로 교차 비교하는 단계는,상기 제1, 2 데이터를 비교한 제1 결과값을 출력하고, 상기 제1, 3 데이터를 비교한 제2 결과값을 출력하며, 상기 제2, 3 데이터를 비교한 제3 결과값을 출력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의 동작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서로 교차 비교하는 단계는,상기 제1, 2 데이터의 데이터값, 상기 제1, 3 데이터의 데이터값 및 상기 제2, 3 데이터의 데이터값을 서로 논리곱 연산한 상기 제1 내지 제3 결과값을 출력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의 동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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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주행 데이터로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내지 제3 결과값을 기반으로 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 중 적어도 2이상의 데이터를 상기 제2 주행 데이터로 결정 및 출력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의 동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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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주행 데이터로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제1 내지 제3 결과값을 논리합 연산하여, 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 중 서로 일치하는 적어도 2이상의 데이터를 상기 제2 주행 데이터로 결정 및 출력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의 동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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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의 데이터값을 논리곱 연산한 제1 에러 결과값을 출력하고, 상기 제1 내지 제3 데이터의 데이터값을 부정 논리합 연산한 제2 에러 결과값을 출력하는 단계; 및상기 제1, 2 에러 결과값을 부정 논리곱 연산하여 상기 제1 내지 제3 통신부 중 에러가 발생된 통신부를 검출한 에러 데이터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의 동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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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상기 에러 데이터가 입력되는 경우,상기 에러가 발생된 통신부의 ID 및 에러 발생 시점을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군집 주행 제어 장치의 동작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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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국토부,부처간협업) 실차 시뮬레이션 기반 시스템 안전성 평가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