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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567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장치는 복수의 매체를 통한 광고효과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모델링을 바탕으로 광고분석 모델을 생성하는 광고분석 모델 생성부, 상기 광고분석 모델에 관해 구매 시점 기반의 광고효과 확률을 분석하는 광고효과 확률 분석부, 상기 구매 시점의 광고효과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광고매체의 조합을 결정하는 광고매체 조합 결정부 및 상기 광고매체의 조합을 광고효과 예측모델에 제공하여 구매 증가율을 예측하는 광고효과 예측모델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30/02 (2023.01.01) G06N 20/00 (2019.01.01) G06F 17/18 (2006.01.01)
CPC G06Q 30/0247(2013.01) G06Q 30/0242(2013.01) G06Q 30/0246(2013.01) G06N 20/00(2013.01) G06F 17/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10723 (2022.01.25)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14492 (2023.08.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1.25)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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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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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상민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지준형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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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태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동 ***,***호(서초동, 한빛위너스)(현신특허사무소)
2 정부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서초동, 한빛위너스) ***동 ***, ***호(현신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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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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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25 수리 (Accepted) 1-1-2022-009392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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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매체를 통한 광고효과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모델링을 바탕으로 광고분석 모델을 생성하는 광고분석 모델 생성부;상기 광고분석 모델에 관해 구매 시점 기반의 광고효과 확률을 분석하는 광고효과 확률 분석부;상기 구매 시점의 광고효과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광고매체의 조합을 결정하는 광고매체 조합 결정부; 및상기 광고매체의 조합을 광고효과 예측모델에 제공하여 구매 증가율을 예측하는 광고효과 예측모델부를 포함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분석 모델 생성부는상기 상관관계에 대한 모델링 과정에서 상기 광고매체 및 광고구매 각각의 광고 파생정보를 포함시켜 확률 그래프 분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분석 모델 생성부는상기 광고매체 및 상기 광고구매 각각의 연령, 지역, 요일, 날짜 및 비용을 상기 광고 파생정보로서 상기 상관관계에 반영하여 방향 비순환 그래프(DAG, Directed Acyclic Graph)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효과 확률 분석부는상기 광고분석 모델에 베이지안 분석을 수행하여 상기 구매 시점을 기반으로 상기 광고매체 및 상기 광고구매 간의 결과-원인의 확률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효과 확률 분석부는상기 구매 시점의 발생시마다 상기 결과-원인의 확률을 갱신하여 상기 광고효과 확률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효과 확률 분석부는상기 광고분석 모델을 구성하는 방향 비순환 그래프에 있는 노드 간의 엣지에 상기 광고효과 확률을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매체 조합 결정부는상기 광고매체에 따른 광고 파생정보를 반영하여 광고 대상 제품 특성에 따른 광고매체의 조합을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매체 조합 결정부는상기 광고구매에 따른 광고 파생정보를 반영하여 상기 광고구매의 장중단기별 광고매체의 조합을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효과 예측모델부는상기 광고매체의 조합 및 상기 광고구매의 시점을 기초로 인공지능 신경망 기반의 광고효과 예측모델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효과 예측모델부는상기 광고매체의 조합을 입력으로 상기 광고구매의 시점에 따른 구매 증가율을 출력으로 제공하여 지도학습 기반의 광고효과 예측모델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효과 예측모델부는상기 광고매체의 조합에 대한 광고 영향력을 상대적 정량화 하여 광고주 단말에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장치
12 12
복수의 매체를 통한 광고효과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모델링을 바탕으로 광고분석 모델을 생성하는 광고분석 모델 생성단계;상기 광고분석 모델에 관해 구매 시점 기반의 광고효과 확률을 분석하는 광고효과 확률 분석단계;상기 구매 시점의 광고효과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광고매체의 조합을 결정하는 광고매체 조합 결정단계; 및상기 광고매체의 조합을 광고효과 예측모델에 제공하여 구매 증가율을 예측하는 광고효과 예측모델단계;를 포함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분석 모델 생성단계는상기 상관관계의 모델링 과정에서 상기 광고매체 및 광고구매 각각의 광고 파생정보를 포함시켜 확률 그래프 분석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방법
14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효과 확률 분석단계는상기 광고분석 모델에 베이지안 분석을 수행하여 상기 구매 시점을 기반으로 상기 광고매체 및 상기 광고구매 간의 결과-원인의 확률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방법
15 15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매체 조합 결정단계는상기 광고매체에 따른 광고 파생정보를 반영하여 광고 대상 제품 특성에 따른 광고매체의 조합을 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방법
16 16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매체 조합 결정단계는상기 광고구매에 따른 광고 파생정보를 반영하여 상기 광고구매의 장중단기별 광고매체의 조합을 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방법
17 17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효과 예측모델단계는상기 광고매체의 조합 및 상기 광고구매의 시점을 기초로 인공지능 신경망 기반의 광고효과 예측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로스미디어 광고효과 예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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