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톤휠이 장착된 차륜의 회전속도를 센싱하기 위한 융합형 차륜 속도 센서에 있어서,톤휠의 중심부에 설치되어 톤휠과 함께 회전하며, 원주방향을 따라 N극 및 S극의 자석이 교대로 연속하여 배열된 원형 링 형태로 된 회전마그네틱부재; 및,차량의 주행 속도가 기준 값 이상일 경우 상기 회전마그네틱부재의 회전에 따라 발생되는 전기적 신호 변화에 의해 차륜의 휠 회전속도를 센싱하는 고속센싱유닛과, 차량 주행 속도가 기준 값 미만일 경우 상기 회전마그네틱부재의 회전에 따른 자기장 변화에 의해 차륜의 휠 회전속도를 센싱하는 저속센싱유닛과, 상기 고속센싱유닛과 저속센싱유닛을 수용하는 센서마운트부재를 포함하여, 상기 회전마그네틱부재의 외주면과 일정 거리 이격된 위치에 설치되는 센서모듈;을 포함하는 융합형 차륜 속도 센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속센싱유닛은 상기 센서마운트부재의 전방에 설치되는 SUS 재질의 폴피스와, 상기 폴피스의 주위에 감겨져 주변에서 발생하는 자기장 변화를 전기적 신호로 변환하는 코일을 포함하는 융합형 차륜 속도 센서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저속센싱유닛은, 상기 센서마운트부재의 전단부에 설치되는 홀센서를 포함하는 융합형 차륜 속도 센서
|
4 |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마운트부재는, 속이 빈 원통관 형태로 되어 전방부에 상기 폴피스가 수용되며, 전방부 외면에 상기 코일이 감기는 보빈이 형성된 센서하우징;상기 센서하우징의 후방에 결합되어 상기 폴피스를 센서하우징 내부에 고정시키는 고정수단; 및, 후방면이 개방된 원통형으로 되어 상기 센서하우징의 보빈을 포함하여 센서하우징의 전방을 감싸면서 결합되는 하우징커버;를 포함하는 융합형 차륜 속도 센서
|
5 |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보빈의 전단부에 상기 저속센싱유닛이 설치되는 원반형의 센서브라켓이 형성된 융합형 차륜 속도 센서
|
6 |
6
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차륜 속도 센서의 차륜 속도 감지 방법은, 차륜 구동 시 저속센싱유닛과 고속센싱유닛을 모두 구동시키되 저속센싱유닛으로부터 차륜 속도를 감지하는 저속감지모드를 실행하는 단계; 및,차량 주행 속도가 기준 값 이상일 경우 저속센싱유닛의 구동을 중단하고 고속센싱유닛으로부터 차륜 속도를 감지하는 고속감지모드를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융합형 차륜 속도 센서를 이용한 차륜 속도 감지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