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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드벤처 기능성 게임 제공 장치가 어드벤처 기능성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 방법에 있어서, 유저의 접속 회차를 판단하는 단계; 관계외상 고통 완화를 위한 접속 회차별 시나리오에 기초하여 가상의 멘티 캐릭터의 대사 및 표정을 포함하는 상황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계; 상기 상황콘텐츠에 대응하는 선택가능한 복수의 답변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유저에 의해 하나의 답변이 선택입력되면, 상기 선택입력된 답변에 따라 상기 멘티 캐릭터의 상태지수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접속 회차별 시나리오에 기초하여 기설정된 미니게임을 제공하는 단계;상기 미니게임의 성공여부에 따라 이벤트를 제공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입력된 답변에 기초하여 피드백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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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니게임은 나비포옹, 복식호흡, 긍정적 활동계획, 사회적 지지자원 탐색, 긍정적 대처 문장 완성 중 적어도 하나의 상담기법에 대응되는 게임을 포함하고, 상기 이벤트는, 상기 멘티 캐릭터가 특정 동작을 연습할 수 있는 대처카드 및 상기 멘티 캐릭터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쿠폰을 포함하는 선물아이템을 상기 멘티 캐릭터에게 제시할 수 있는 이벤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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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상태지수는, 상기 선택입력된 답변이 상기 시나리오 내에서 상기 멘티 캐릭터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답변이면 기설정된 점수만큼 상승하는 도움 지수, 상기 선택된 답변이 상기 시나리오 내에서 상기 멘티와 상기 유저 간의 관계 또는 상기 멘티와 상기 멘티의 주변 캐릭터 간의 관계에 도움을 주는 답변이면 적절도에 따른 차등점수가 부여되는 대인관계 지수, 그리고 상기 선택된 답변이 상기 시나리오 내에서 상기 멘티의 심리적 안정 또는 멘티의 사고방식에 도움을 주는 답변이면 적절도에 따른 차등점수가 부여되는 대처능력 지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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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니게임을 제공하는 단계 이전에는, 상기 상황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답변을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상태지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상기 접속 회차별 시나리오가 종료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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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콘텐츠는 상기 유저에 의해 선택입력된 답변에 따라 상기 멘티 캐릭터의 대사 및 표정이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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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접속 회차를 판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접속 회차가 마지막 회차인 것으로 판단되면, 직전 회차까지 누적기록된 상기 답변, 이벤트 경험 및 상기 상태지수에 대응하는 엔딩을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엔딩은 누적기록된 상기 답변, 상기 이벤트 경험 및 상기 상태지수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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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니게임을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이벤트를 제공하는 단계에서는, 상기 미니게임의 수행방법에 대한 설명, 상기 미니게임의 종료에 대한 설명, 제공되는 이벤트에 대한 설명에 대응하는 텍스트 또는 음성이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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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의 접속 회차를 판단하는 회차 판단부; 상기 접속 회차별 시나리오에 기초하여 가상의 멘티 캐릭터의 대사 및 표정을 포함하는 상황콘텐츠를 제공하는 상황콘텐츠 제공부 및 상기 상황콘텐츠에 대응하는 선택가능한 복수의 답변을 제공하는 답변 제공부를 포함하는 시나리오 선택부;상기 유저에 의해 하나의 답변이 선택입력되면, 상기 선택입력된 답변에 따라 상기 멘티 캐릭터의 상태지수를 산출하는 상태지수 산출부;상기 접속 회차별 시나리오에 기초하여 기설정된 미니게임을 제공하는 미니게임 제공부; 상기 미니게임의 성공여부에 따라 이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 제공부; 및 상기 선택입력된 답변에 기초하여 피드백을 제공하는 피드백 제공부를 포함하는 어드벤처 기능성 게임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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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미니게임은 나비포옹, 복식호흡, 긍정적 활동계획, 사회적 지지자원 탐색, 긍정적 대처 문장 완성 중 적어도 하나의 상담기법에 대응되는 게임을 포함하고, 상기 이벤트는, 상기 멘티 캐릭터가 특정 동작을 연습할 수 있는 대처카드 및 상기 멘티 캐릭터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쿠폰을 포함하는 선물아이템을 상기 멘티 캐릭터에게 제시할 수 있는 이벤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벤처 기능성 게임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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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상태지수는, 상기 선택입력된 답변이 상기 시나리오 내에서 상기 멘티 캐릭터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답변이면 기설정된 점수만큼 상승하는 도움 지수, 상기 선택된 답변이 상기 시나리오 내에서 상기 멘티와 상기 유저 간의 관계 또는 상기 멘티와 상기 멘티의 주변 캐릭터 간의 관계에 도움을 주는 답변이면 적절도에 따른 차등점수가 부여되는 대인관계 지수, 그리고 상기 선택된 답변이 상기 시나리오 내에서 상기 멘티의 심리적 안정 또는 멘티의 사고방식에 도움을 주는 답변이면 적절도에 따른 차등점수가 부여되는 대처능력 지수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벤처 기능성 게임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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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콘텐츠 제공부가 상기 상황콘텐츠를 제공하고, 상기 답변 제공부가 상기 복수의 답변을 제공하고, 그리고 상기 상태지수 산출부가 상기 상태지수를 산출하는 것을 상기 접속 회차별 시나리오가 종료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벤처 기능성 게임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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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콘텐츠는, 상기 유저에 의해 선택입력된 답변에 따라 상기 멘티 캐릭터의 대사 및 표정이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벤처 기능성 게임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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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시나리오 선택부는, 상기 회차 판단부가 상기 접속 회차가 마지막 회차인 것으로 판단하면, 직전 회차까지 누적기록된 상기 답변, 이벤트 경험 및 상기 상태지수에 대응하는 엔딩을 제공하고, 상기 엔딩은 누적기록된 상기 답변, 상기 이벤트 경험 및 상기 상태지수에 따라 달라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벤처 기능성 게임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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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미니게임 제공부 및 상기 이벤트 제공부는, 상기 미니게임의 수행방법에 대한 설명, 상기 미니게임의 종료에 대한 설명, 제공되는 이벤트에 대한 설명에 대응하는 텍스트 또는 음성이 출력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어드벤처 기능성 게임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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