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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부슬래브(100)를 지지하는 RC 기둥(10)을 보강하기 위한 공법에 있어서,상기 RC 기둥(10)의 둘레에 부착된 이물질을 제거한 후, RC 기둥(10)의 하단부터 일정 높이까지 탄소섬유패널(12)을 보강앵글(14)로 RC 기둥(10)의 둘레에 설치하는 단계와;상기 RC 기둥(10)의 상단부 4곳의 모서리에 각기 기둥 상부모서리 보강캡(20)을 배치해가며 상호간에 결합볼트(30)를 이용하여 결속하는 단계와;상기 기둥 상부모서리 보강캡(20)을 앵커볼트(40,42)를 통해 RC 기둥(10)과 상부슬래브(100)에 고정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시공되되,기둥 상부모서리 보강캡(20)은 상호 직각을 이루어 RC 기둥(10)에 직각 상태로 접하는 앵글수직보강벽(201,201), 앵글수직보강벽(201,201)의 상단에 일체되어 상부슬래브(100)에 결합되는 슬래브결착용 상부플랜지(202), 이웃한 기둥 상부모서리 보강캡(20과 20)을 상호 결합시키기 위한 보강캡 결합용 플랜지(203), 앵글수직보강벽(201,201)과 슬래브결착용 상부플랜지(202)를 연결 보강하는 캡 보강리브(204)를 갖되, 상기 캡 보강리브(204)는 아치형태 또는 삼각형태를 이루고, 상기 기둥 상부모서리 보강캡(20)은 주물로 제작되되, 보강을 위해 그의 내측 모서리에 강재로 제작된 모서리 보강철물(24)이 더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패널과 보강철물을 조립한 RC 기둥의 자가 휨 보강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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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슬래브결착용 상부플랜지(202)는 둘레가 RC 기둥(10)의 모서리 형태인 L자 형태를 이루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패널과 보강철물을 조립한 RC 기둥의 자가 휨 보강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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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슬래브결착용 상부플랜지(202)는 둘레가 RC 기둥(10)의 중심에 대하여 일정한 곡률반경(R)에 의해 원호형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패널과 보강철물을 조립한 RC 기둥의 자가 휨 보강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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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부슬래브(100)를 지지하는 RC 기둥(10)을 보강하기 위한 구조에 있어서,RC 기둥(10)의 하단부터 일정 높이까지 탄소섬유패널(12)이 보강앵글(14)로 RC 기둥(10)의 둘레에 설치되고, 상기 RC 기둥(10)의 상단부 4곳의 모서리에 결합볼트(30)로 기둥 상부모서리 보강캡(20)이 상호 연결되어 배치됨과 동시에, 앵커볼트(40,42)를 통해 4개의 기둥 상부모서리 보강캡(20)이 RC 기둥(10)과 상부슬래브(100)에 고정되어 폐합된 구조로 설치되고,기둥 상부모서리 보강캡(20)은 상호 직각을 이루어 RC 기둥(10)에 직각 상태로 접하는 앵글수직보강벽(201,201), 앵글수직보강벽(201,201)의 상단에 일체되어 상부슬래브(100)에 결합되는 슬래브결착용 상부플랜지(202), 이웃한 기둥 상부모서리 보강캡(20과 20)을 상호 볼트 결합시키기 위한 볼트체결공(203a)을 갖는 보강캡 결합용 플랜지(203), 앵글수직보강벽(201,201)과 슬래브결착용 상부플랜지(202)를 연결 보강하는 캡 보강리브(204)를 갖되, 상기 캡 보강리브(204)는 아치형태 또는 삼각형태를 이루고, 상기 기둥 상부모서리 보강캡(20)은 주물로 제작되되, 보강을 위해 그의 내측 모서리에 강재로 제작된 모서리 보강철물(24)이 더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패널과 보강철물을 조립한 RC 기둥의 자가 휨 보강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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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슬래브결착용 상부플랜지(202)는 둘레가 RC 기둥(10)의 모서리 형태인 L자 형태를 이루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패널과 보강철물을 조립한 RC 기둥의 자가 휨 보강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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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슬래브결착용 상부플랜지(202)는 둘레가 RC 기둥(10)의 중심에 대하여 일정한 곡률반경(R)에 의해 원호형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탄소섬유패널과 보강철물을 조립한 RC 기둥의 자가 휨 보강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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