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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방전을 통해 전력을 축적/방출하는 배터리 셀; 상기 배터리 셀의 일면과 접하여 상기 배터리 셀로부터 방출되는 열을 외부로 이송 방열하는 히트 파이프;로 구성되는 배터리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셀과 히트 파이프의 접면에 개재되고, 부피의 확장/수축이 가능한 구조로써, 내부에 신축성을 가지는 열전달 물질을 포함하는 열전달 챔버;상기 열전달 챔버의 일단과 결합하여, 상기 열전달 챔버를 확장 수축 시키는 액추에이터;상기 액추에이터를 제어하는 컨트롤러;로 구성되어 상기 열전달 챔버의 부피 확장/수축으로 인한 열전달 면적의 제어를 통해 배터리 셀에서 발생하여 히트 파이프로 전달되는 열의 전달량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 및 방열 효과 조절이 가능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온도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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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열전달 챔버 내의 열전달 물질은,금속재질의 와이어 울(Wire Wool)로서 상기 재질은 구리(Cu), 알루미늄(Al), 금(Au), 은(Ag) 중에서 선택되는 금속을 단일 및/또는 합금하여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 및 방열 효과 조절이 가능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온도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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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재질은,구리(Cu), 알루미늄(Al), 금(Au), 은(Ag) 중에서 선택되는 금속 20 내지 60 중량%와 그라파이트(Graphite) 파우더 40 내지 80 중량%의 혼합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 및 방열 효과 조절이 가능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온도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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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재질은,구리(Cu), 알루미늄(Al), 금(Au), 은(Ag) 중에서 선택되는 금속 와이어 표면에 에폭시 수지 10 내지 20 중량%, 그라파이트 30 내지 40 중량%, 알루미나(AlO) 40 내지 50 중량%의 열전도성 코팅층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 및 방열 효과 조절이 가능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온도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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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액추에이터는,양압 및 음압 채널과 연결되어 공압에 의해 수축/팽창 가능한 튜브형 구조이며,상기 컨트롤러는,전기적 신호에 의해 상기 양압 및 음압 채널의 개폐를 제어하는 솔레노이드 밸브(solenoid valv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 및 방열 효과 조절이 가능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온도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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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온도조절 장치는,열전달 챔버, 액추에이터, 컨트롤러를 하나의 단위 유닛으로 하여, 하나의 배터리 셀의 접면 전체에 다수의 유닛이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 및 방열 효과 조절이 가능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온도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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