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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 운반선 램프 위치결정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663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 운반선 램프 위치결정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선박과 육상을 연결하여 화물이 적양하 되는 길을 만드는 램프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부두에 안착될 수 있도록 하는 발명으로서, 선박이 부두로 접안하는 과정에서부터 램프가 안전하게 안착할 수 있는 예상 위치를 미리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레이저를 주사하여 램프의 안착지점과 공간을 확보하여 표시함으로서 잘못된 램프의 안착 위치결정에 따른 램프의 손상, 선박의 접안 위치 재설정에 따른 시간 지연을 예방할 수 있으며, 특히 밤이나 안개 등으로 시정이 좋지 않거나 장애물의 방해 유무가 불확실할 경우에도 이등항해사가 램프의 안착위치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 운반선 램프 위치결정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램프가 위치한 선박의 선미에 구비되는 다수의 레이저장치(10)를 포함하고, 다수의 레이저장치(10)는 선박이 부두에 접안하여 램프가 부두로 내려질 때, 램프가 부두의 바닥면에 안착할 수 있는 예상 지점에 레이저를 주사하여 다수의 레이저포인터(20)를 부두 바닥면에 형성하는 것을 포함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 운반선 램프 위치결정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B63B 27/14 (2006.01.01) B63B 17/00 (2006.01.01) B63B 25/00 (2006.01.01) G02B 27/20 (2006.01.01)
CPC B63B 27/143(2013.01) B63B 17/00(2013.01) B63B 25/008(2013.01) G02B 27/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12446 (2022.01.27)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15694 (2023.08.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1.27)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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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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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재욱 부산광역시 수영구
2 이승재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3 성현서 전라남도 광양시
4 손명수 대구광역시 북구
5 안새봄 부산광역시 남구
6 이성민 전라남도 광양시
7 김지민 전라남도 목포시 신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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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명흠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 (우동) ****호(팬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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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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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1.27 수리 (Accepted) 1-1-2022-0107800-9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4.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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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램프가 위치한 선박의 선미에 구비되는 다수의 레이저장치(10)를 포함하고,다수의 레이저장치(10)는 선박이 부두에 접안하여 램프가 부두로 내려질 때, 램프가 부두의 바닥면에 안착할 수 있는 예상 지점에 레이저를 주사하여 다수의 레이저포인터(20)를 부두 바닥면에 형성하는 것을 포함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 운반선 램프 위치결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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램프가 위치한 선박의 선미에 구비되는 다수의 레이저장치(10)를 포함하고,다수의 레이저장치(10)는 선박이 부두에 접안하여 램프가 부두로 내려질 때, 램프가 부두의 바닥면에 안착할 수 있는 예상 지점에 레이저를 주사하여 다수의 레이저포인터(20)를 부두 바닥면에 형성하는 것을 포함하고,레이저장치(10)에서 주사되어 부두의 바닥면에 형성되는 다수의 레이저포인터(20)의 위치는 램프가 부두로 내려져 부두의 바닥면에 안착할 때, 램프에 형성된 꼭지점 부분이 위치하는 부분에 다수의 레이저포인터(20)가 이격되어 형성되는 것을 포함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 운반선 램프 위치결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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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레이저장치(10)와 연동하여 레이저장치(10)의 상하좌우 각도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레이저장치(10)에서 주사되는 레이저의 각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레이저위치제어부(1000)를 더 포함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 운반선 램프 위치결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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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레이저위치제어부(1000)는 조차에 따라 선박에 설치된 레이저장치(10)와 부두의 바닥면 사이에 형성되는 높이가 달라지더라도 램프가 부두의 바닥면에 안착하는 예상 위치에 레이저포인터(20)가 형성될 수 있도록 레이저장치(10)의 상하좌우 각도를 자동조절하여 레이저장치(10)에서 주사되는 레이저의 상하좌우 각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것을 포함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 운반선 램프 위치결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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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레이저위치제어부(1000)에는 파랑 또는 바람을 포함한 외력에 의해 선박이 롤링이나 피칭 운동을 포함한 기울기 운동을 하더라도 레이저장치(10)에서 주사되어 부두의 바닥면에 형성된 레이저포인터(20)의 위치가 변하지 않고 정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레이저를 이용한 자동차 운반선 램프 위치결정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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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캡스톤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