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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추진축에서 선정된 위치들의 반력 및 굽힘 모멘트 값에 대한 실측값을 입력받는 입력모듈;선박의 추진축에서 선정된 위치들의 반력 및 굽힘 모멘트 값에 대한 임의 입력값(이하, ‘초기값’)에 심층신경망(DNN)을 적용하여, 추진축에 구비된 베어링 지점 위치의 축 중심선(가상선)에 대한 상대적인 높이인 베어링 옵셋(Offset)을 출력하는 제1출력모듈;상기 옵셋을 유한요소 모델에 대입하여, 반력 및 굽힘 모멘트 값(이하, ‘출력값’)을 출력하는 제2출력모듈;상기 옵셋 및 출력값이 선급 규정과 제조사 표준에 따른 각 베어링의 허용 조건(이하, ‘제1조건’)을 만족하는지 판단하고, 제1조건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제1출력모듈에 사용된 초기값을 출력값으로 변경하여 옵셋을 재출력시키는 판단모듈;상기 판단모듈에서 제1조건에 만족할 경우, 상기 실측값과 출력값의 차이 정도를 나타내는 평가점수를 산출하고, 제1출력모듈에 사용된 초기값을 출력값으로 변경하여 옵셋을 재출력시키는 산출모듈;상기 산출모듈을 통해 산출된 복수개의 평가점수와 이에 따른 상기 옵셋을 저장하는 저장모듈; 및상기 저장모듈에 저장된 복수개의 평가점수 중 설정 상위 개수만큼의 평가점수를 선별하고, 선별된 상기 평가점수에 따른 옵셋을 통해 축 변형을 예측하는 예측모듈;을 포함하여 구성되고,상기 산출모듈에는 기설정된 횟수만큼 구동을 감시하는 카운터가 포함되고,심층강화학습을 적용한 역분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추진축(Propulsion Shaft)의 변형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추진 축계 옵셋 설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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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모듈에 의해 평가점수가 산출될 경우, 상기 평가점수와 이에 따른 출력값 및 옵셋을 저장하고, 저장된 값을 통해 상기 심층신경망에 대한 역전파 과정을 수행하는 역전파모듈;을 더 포함하는 선박 추진 축계 옵셋 설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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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모듈은,상기 실측값 및 출력값 차이에 반력 및 굽힘모멘트 가중치를 적용하고, 이를 합산하여 평가점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추진 축계 옵셋 설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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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추진축에서 선정된 위치들의 반력 및 굽힘 모멘트 값에 대한 실측값을 입력받는 입력단계;선박의 추진축에서 선정된 위치들의 반력 및 굽힘 모멘트 값에 대한 임의 입력값(이하, ‘초기값’)을 심층신경망(DNN)을 적용하여, 추진축에 구비된 베어링 지점 위치의 축 중심선(가상선)에 대한 상대적인 높이인 베어링 옵셋(Offset)을 출력하는 단계;상기 옵셋을 유한요소 모델에 대입하여, 반력 및 굽힘 모멘트 값(이하, ‘출력값’)을 출력하는 단계;상기 옵셋 및 출력값이 선급 규정과 제조사 표준에 따른 각 베어링의 허용 조건(이하, ‘제1조건’)을 만족하는지 판단하고, 제1조건에 만족하지 않을 경우 상기 옵셋을 출력하는 단계에 사용된 초기값을 출력값으로 변경하여 옵셋을 재출력시키는 단계;기설정된 횟수만큼 구동되되, 상기 판단모듈에서 제1조건에 만족할 경우 상기 옵셋을 출력하는 단계에 사용된 초기값을 출력값으로 변경하여 옵셋을 재출력시키며, 상기 실측값과 출력값의 차이 정도를 나타내는 평가점수를 산출하는 단계;산출된 복수개의 평가점수와 이에 따른 옵셋을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평가점수를 산출하는 단계가 상기 횟수만큼 구동된 후, 저장된 복수개의 평가점수 중 설정 상위 개수만큼의 평가점수를 선별하고, 선별된 상기 평가점수에 따른 옵셋을 통해 축 변형을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심층강화학습을 적용한 역분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추진축(Propulsion Shaft)의 변형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추진 축계 옵셋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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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평가점수를 산출하는 단계에 의해 평가점수가 산출될 경우, 상기 평가점수와 이에 따른 출력값 및 옵셋을 저장하고, 저장된 값을 통해 상기 심층신경망에 대한 역전파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추진 축계 옵셋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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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평가점수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실측값 및 출력값 차이에 반력 및 굽힘모멘트 가중치를 적용하고, 이를 합산하여 평가점수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 추진 축계 옵셋 설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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