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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감지 및 노면 크랙 검출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용 안전 운행 안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664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객체 감지 및 노면 크랙 검출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용 안전 운행 안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퍼스널 모빌리티에 근접하는 객체에 대한 정보를 탑승자에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퍼스널 모빌리티 이용자가 미처 인식하지 못한 장애물을 인식하는 데 도움을 주어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퍼스널 모빌리티 운행 방향의 노면 상태를 센싱하여 크랙을 포함하는 사고 위험 요소에 대해 퍼스널 모빌리티 이용자에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퍼스널 모빌리티 이용자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장애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노면 불량으로 인한 안전 사고를 예방하는 객체 감지 및 노면 크랙 검출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용 안전 운행 안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2J 45/20 (2020.01.01) B62J 43/20 (2020.01.01) B62J 50/22 (2020.01.01) B60W 50/14 (2020.01.01) B60R 11/02 (2006.01.01) B60W 40/02 (2006.01.01) B60W 30/08 (2006.01.01) B60R 11/04 (2006.01.01) G06V 20/56 (2022.01.01)
CPC B62J 45/20(2013.01) B62J 43/20(2013.01) B62J 50/22(2013.01) B60W 50/14(2013.01) B60R 11/02(2013.01) B60W 40/02(2013.01) B60W 30/08(2013.01) B60R 11/04(2013.01) G06V 20/588(2013.01) B60W 2050/143(2013.01) B60W 2050/146(2013.01) B60W 2420/403(2013.01) B60W 2554/4044(2013.01) B60W 2554/4041(2013.01) B60W 2554/4042(2013.01) B60W 2300/3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18668 (2022.02.14)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23022 (2023.08.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2.1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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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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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진규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2 허원재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3 김도형 부산광역시 기장군
4 김정태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5 안재현 울산광역시 중구
6 이경민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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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명흠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 (우동) ****호(팬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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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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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2.14 수리 (Accepted) 1-1-2022-0160591-1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4.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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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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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모빌리티에 장착되어 퍼스널 모빌리티 기준으로 전방의 객체를 감지하여 객체의 위치정보를 수득하는 센서부;퍼스널 모빌리티에 장착되어 퍼스널 모빌리티 주행 하단부를 촬영하며, 노면의 크랙을 탐지하기 위한 카메라모듈;센서부와 카메라모듈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전방으로 접근하는 객체의 위치 및 속도 기반, 객체 이동 방향을 예측하고,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 방향과 비교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방향에 객체가 일정 거리 이내로 진입 시, 그 거리에 따라 위험도를 산출하고, 충돌 방지 알림 신호를 발생시키는 제어부; 및제어부로부터 판단된 결과값에 따라 퍼스널 모빌리티의 전방 지점으로 접근하는 객체의 위치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고, 제어부에서 판단된 위험도에 따라 각기 다른 색상으로 화면에 출력하여 위험상황을 알릴 수 있는 스마트기기를 포함하는 객체 감지 및 노면 크랙 검출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용 안전 운행 안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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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모빌리티에 장착되어 퍼스널 모빌리티 기준으로 전방의 객체를 감지하여 객체의 위치정보를 수득하는 센서부;퍼스널 모빌리티에 장착되어 퍼스널 모빌리티 주행 하단부를 촬영하며, 노면의 크랙을 탐지하기 위한 카메라모듈;센서부와 카메라모듈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전방으로 접근하는 객체의 위치 및 속도 기반, 객체 이동 방향을 예측하고,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 방향과 비교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방향에 객체가 일정 거리 이내로 진입 시, 그 거리에 따라 위험도를 산출하고, 충돌 방지 알림 신호를 발생시키며, 카메라모듈로부터 노면정보를 수신하여 노면의 크랙을 검출하며, 퍼스널 모빌리티의 진행 방향에 위치하는 지 여부를 예측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방향에 크랙이 일정 거리 이내에 위치할 경우, 위치 정보 알림을 제공하는 제어부; 및제어부로부터 판단된 결과값에 따라 퍼스널 모빌리티의 전방 지점으로 접근하는 객체의 위치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고, 제어부에서 판단된 위험도에 따라 각기 다른 색상으로 화면에 출력하여 위험상황을 알릴 수 있으며, 제어부에서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방향의 일정 거리 이내에 크랙이 위치할 경우, 이를 화면에 출력하여 위험상황 알림을 제공하는 스마트기기를 포함하는 객체 감지 및 노면 크랙 검출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용 안전 운행 안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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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모빌리티에 장착되어 퍼스널 모빌리티 기준으로 전방의 객체를 감지하여 객체의 위치정보를 수득하는 센서부;퍼스널 모빌리티에 장착되어 퍼스널 모빌리티 주행 하단부를 촬영하며, 노면의 크랙을 탐지하기 위한 카메라모듈;센서부와 카메라모듈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전방으로 접근하는 객체의 위치 및 속도 기반, 객체 이동 방향을 예측하고,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 방향과 비교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방향에 객체가 일정 거리 이내로 진입 시, 그 거리에 따라 위험도를 산출하고, 충돌 방지 알림 신호를 발생시키며, 카메라모듈로부터 노면정보를 수신하여 노면의 크랙을 검출하며, 퍼스널 모빌리티의 진행 방향에 위치하는 지 여부를 예측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방향에 크랙이 일정 거리 이내에 위치할 경우, 위치 정보 알림을 제공하는 제어부; 및제어부로부터 판단된 결과값에 따라 퍼스널 모빌리티의 전방 지점으로 접근하는 객체의 위치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고, 제어부에서 판단된 위험도에 따라 각기 다른 색상으로 화면에 출력하여 위험상황을 알릴 수 있으며, 제어부에서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방향의 일정 거리 이내에 크랙이 위치할 경우, 이를 화면에 출력하여 위험상황 알림을 제공하는 스마트기기를 포함하고,제어부는센서부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여 K-Mean 알고리즘과 칼만 필터를 적용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전방으로 접근하는 객체를 인식, 및 트래킹이 가능한 것을 포함하는 객체 감지 및 노면 크랙 검출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용 안전 운행 안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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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모빌리티에 장착되어 퍼스널 모빌리티 기준으로 전방의 객체를 감지하여 객체의 위치정보를 수득하는 센서부;퍼스널 모빌리티에 장착되어 퍼스널 모빌리티 주행 하단부를 촬영하며, 노면의 크랙을 탐지하기 위한 카메라모듈;센서부와 카메라모듈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전방으로 접근하는 객체의 위치 및 속도 기반, 객체 이동 방향을 예측하고,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 방향과 비교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방향에 객체가 일정 거리 이내로 진입 시, 그 거리에 따라 위험도를 산출하고, 충돌 방지 알림 신호를 발생시키며, 카메라모듈로부터 노면정보를 수신하여 노면의 크랙을 검출하며, 퍼스널 모빌리티의 진행 방향에 위치하는 지 여부를 예측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방향에 크랙이 일정 거리 이내에 위치할 경우, 위치 정보 알림을 제공하는 제어부; 및제어부로부터 판단된 결과값에 따라 퍼스널 모빌리티의 전방 지점으로 접근하는 객체의 위치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고, 제어부에서 판단된 위험도에 따라 각기 다른 색상으로 화면에 출력하여 위험상황을 알릴 수 있으며, 제어부에서 퍼스널 모빌리티 진행방향의 일정 거리 이내에 크랙이 위치할 경우, 이를 화면에 출력하여 위험상황 알림을 제공하는 스마트기기를 포함하고,제어부는센서부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여 K-Mean 알고리즘과 칼만 필터를 적용하여 퍼스널 모빌리티 전방으로 접근하는 객체를 인식, 및 트래킹이 가능한 것을 포함하며,제어부는 데이터베이스에 선 학습시킨 노면의 크랙이 저장되어 있고, 카메라모듈로부터 수신한 촬영 데이터를 프레임 단위로 분할하여 분활된 프레임 내에서 선 학습된 크랙을 검출하는 것을 포함하는 객체 감지 및 노면 크랙 검출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용 안전 운행 안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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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캡스톤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