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6791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시스템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방법은, 운영담당자가 운영자 단말기를 통해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보수 요청을 접수하는 단계; 관리서버가 고장보수 요청을 접수되면 대기목록을 생성하여 제조사 단말기와 관리자 단말기에 제공하는 단계; 제조사담당자가 제조사 단말기를 통해 현장보수 일정을 관리서버에 등록하는 단계; 관리담당자가 관리자 단말기를 통해 현장보수 일정을 확인하여 현장입회를 요청하고 고장보수를 확정하는 단계; 관리서버가 제조사 단말기로부터 고장보수에 대한 조치결과를 입력받아 고장보수 처리현황을 공유하는 단계; 관리서버가 관리자 단말기로부터 고장 조치결과에 대한 검토 승인 결과를 입력받는 단계; 관리서버가 제조사 단말기로부터 수리비가 입력되면 관리자 단말기로 전달하여 수리비를 정산하는 단계; 및 관리서버가 고장보수의 처리결과를 기반으로 고장보수 통계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6Q 50/10 (2012.01.01) G01R 31/08 (2006.01.01) G06Q 10/06 (2012.01.01)
CPC G06Q 50/10(2013.01) G01R 31/08(2013.01) G06Q 1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86871 (2021.12.24)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097403 (2023.07.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2.24)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진운 경북
2 이동원 경북
3 김태국 경북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2.24 수리 (Accepted) 1-1-2021-1498023-82
2 수수료 사후 감면 신청서
Request for Follow-up Reduction of Official Fee
2022.04.20 수리 (Accepted) 1-1-2022-0420972-35
3 수수료 사후 감면안내서
Notification of Follow-up Reduction of Official Fee
2022.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064656-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영담당자가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보수 요청을 접수하고 입회여부를 선택하며 조치결과를 확인하는 운영자 단말기; 관리담당자가 상기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접수를 확인하고 현장보수 일정을 확인하여 현장입회를 요청하고 고장보수를 확정하며 고장 조치결과에 대해 검토 승인하여 수리비를 정산하는 관리자 단말기; 제조사담당자가 상기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접수를 확인하여 현장보수 일정을 등록하고 고장보수 결과와 수리비를 입력하는 제조사 단말기; 및 상기 운영자 단말기, 상기 관리자 단말기 및 상기 제조사 단말기의 접속권한에 따라 상기 운영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보수 요청이 접수되면 대기목록을 생성하여 상기 제조사 단말기 및 상기 관리자 단말기에 제공하고 상기 제조사 단말기로부터 입력된 현장보수 일정을 관리하고, 상기 제조사 단말기로부터 고장보수에 대한 조치결과를 입력받아 고장보수 처리현황을 공유하며, 고장보수 통계를 제공하는 관리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서버는, 고장보수 요청이 접수되면 상기 제조사담당자와 상기 관리담당자에게 SMS를 자동 발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서버는, 상기 운영자 단말기로부터 고장보수 요청 접수 시 설비종류, 고장구분, 고장유형 및 제조사를 입력받아 제조사별로 대기목록을 생성하여 상기 제조사 단말기에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서버는, 상기 관리자 단말기로부터 고장유형에 따른 현장입회 요청이 의뢰되면 상기 운영담당자에게 SMS를 자동 발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서버는, 현장보수 일정에 대해 달력으로 제조회사별이나 본부별로 일정을 관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시스템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서버는, 고장보수 통계로 소요일수 통계, 제조회사별 통계 및 고장개소별 통계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시스템
7 7
운영담당자가 운영자 단말기를 통해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보수 요청을 접수하는 단계; 관리서버가 고장보수 요청을 접수되면 대기목록을 생성하여 제조사 단말기와 관리자 단말기에 제공하는 단계; 제조사담당자가 상기 제조사 단말기를 통해 현장보수 일정을 상기 관리서버에 등록하는 단계; 관리담당자가 상기 관리자 단말기를 통해 현장보수 일정을 확인하여 현장입회를 요청하고 고장보수를 확정하는 단계; 상기 관리서버가 상기 제조사 단말기로부터 고장보수에 대한 조치결과를 입력받아 고장보수 처리현황을 공유하는 단계; 상기 관리서버가 상기 관리자 단말기로부터 고장 조치결과에 대한 검토 승인 결과를 입력받는 단계; 관리서버가 제조사 단말기로부터 수리비가 입력되면 관리자 단말기로 전달하여 수리비를 정산하는 단계; 및 상기 관리서버가 고장보수의 처리결과를 기반으로 고장보수 통계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서버가 고장보수 요청이 접수되면 상기 제조사담당자와 상기 관리담당자에게 SMS를 자동 발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방법
9 9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대기목록을 생성하여 상기 제조사 단말기와 상기 관리자 단말기에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관리서버가 상기 운영자 단말기로부터 고장보수 요청 접수 시 설비종류, 고장구분, 고장유형 및 제조사를 입력받아 제조사별로 대기목록을 생성하여 상기 제조사 단말기에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방법
10 10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현장입회를 요청하고 고장보수를 확정하는 단계는, 상기 관리서버가 상기 관리자 단말기로부터 고장유형에 따른 현장입회 요청이 의뢰되면 상기 운영담당자에게 SMS를 자동 발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방법
11 11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관리서버가 등록된 현장보수 일정에 대해 달력으로 제조회사별이나 본부별로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방법
12 12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고장보수 통계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관리서버가 상기 고장보수 통계로 소요일수 통계, 제조회사별 통계 및 고장개소별 통계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화 개폐기의 고장처리 관리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