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충방전기

  • 기술번호 : KST2023006836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충방전기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은,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량과 시간정보의 상관 관계를 기반으로, 'AC 및 DC 전원 공급'에 대해 일정시간 동안 1차 방전 실시 결과에 따른 제1 방전속도 기울기 및 제1 방전 가능시간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제1 방전 가능시간과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을 비교하는 단계; 및 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연속 방전을 실시하여 방전량 목표치에 도달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L 55/00 (2019.01.01) B60L 58/12 (2019.01.01) H02J 7/00 (2006.01.01)
CPC B60L 55/00(2013.01) B60L 58/12(2013.01) H02J 7/0063(2013.01) H02J 7/00712(2013.01) B60Y 2200/91(2013.01) Y02T 10/7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30080655 (2023.06.22)
출원인 한국전력공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04087 (2023.07.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분할
원출원번호/일자 10-2018-0062190 (2018.05.30)
관련 출원번호 1020180062190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3.06.2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력공사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문규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한기선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영주 인천광역시 부평구
4 박민혜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오승열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주병수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주형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3.06.22 수리 (Accepted) 1-1-2023-0690584-7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량과 시간정보의 상관 관계를 기반으로, 'AC 및 DC 전원 공급'에 대해 일정시간 동안 1차 방전 실시 결과에 따른 제1 방전속도 기울기 및 제1 방전 가능시간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제1 방전 가능시간과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을 비교하는 단계; 및상기 비교 결과에 따라 연속 방전을 실시하여 방전량 목표치에 도달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비교 단계 이후에, 상기 제1 방전 가능시간과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의 비교 결과에 따라 'AC 및 DC 전원 공급'을 'DC 전원 공급'으로 절체하는 단계;상기 'DC 전원 공급'에 대해 일정시간 동안 2차 방전 실시 결과에 따른 제2 방전속도 기울기 및 제2 방전 가능시간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제2 방전 가능시간과 상기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을 비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확인 단계는, 상기 제2 방전 가능시간과 상기 추가 공급전원 확보시간에 대한 비교 결과에 따라 연속 방전을 실시하여 방전량 목표치에 도달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며,상기 제2 방전속도 기울기는,2차 방전 실시 전후의 시간차에 대한 '2차 방전 실시 전후 배터리 충전량의 변화량'을 나타내고,상기 제2 방전 가능시간은,상기 제2 방전속도 기울기에 대한 '상기 방전량 목표치와 2차 방전 실시 후 배터리 충전량의 변화량'을 나타내며,상기 확인 단계 이후에, 추가 공급전원의 연결을 확인하여 상기 전기자동차를 상기 추가 공급전원으로 절체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방전속도 기반의 변전소 전원 공급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2550011 KR 대한민국 DOCDBFAMILY
2 KR20190136462 KR 대한민국 DOCDBFAMILY
3 KR20230104088 KR 대한민국 DOCDBFAMILY
4 KR20230104089 KR 대한민국 DOCDBFAMILY
5 KR20230104090 KR 대한민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