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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 송전선의 설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설계 관리 서버(110);상기 가공 송전선이 설치되는 지역의 기상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상 서버(130); 및 상기 설계 데이터 및 상기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S-S(Stress-Strain) 곡선(710) 및 장력(Y)-신율(X) 곡선(720)을 산출하고, 상기 S-S 곡선(710) 및 상기 장력(Y)-신율(X) 곡선(720)을 이용하여 이도를 계산하는 컴퓨터(1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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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컴퓨터(140)는,상기 설계 데이터 및 상기 기상 데이터를 수집하는 수집모듈(210);상기 설계 데이터 및 상기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특정 기상 조건에서 상기 S-S 곡선(710) 및 장력-실장 곡선을 이용하여 상기 장력(Y)-신율(X) 곡선(720)을 산출하는 곡선 산출 모듈(220); 및상기 S-S 곡선(710) 및 상기 장력(Y)-신율(X) 곡선(720)의 교차점(730)을 찾아 상기 가공 송전선의 비선형적 이도를 계산하는 이도 계산 모듈(23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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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S-S 곡선(710)의 위치는 상기 특정 기상 조건중 전선 온도값에 따라 그래프상에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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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장력-실장 곡선은 상기 가공 송전선의 합성하중, 경간길이, 및 수평장력으로 산출되는 가공 송전선의 실장을 이용하여 산출되며, 상기 장력-신율 곡선(720)은 상기 가공 송전선의 실장을 미리 설정되는 최초의 전선실장으로 나누어 산출되는 신율을 이용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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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교차점(730)의 산출을 위해 상기 장력-실장 곡선에서 장력이 급상승하는 위치에서의 신율의 제한값과 장력이 감소하면서 신율이 급상승하는 구간에서의 장력의 제한값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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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되는 가공 송전선의 실장(L)은 수학식 으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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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신율의 제한값은 1 이고, 상기 장력의 제한값은 수학식 T= (경간 * 합성하중)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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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신율의 제한값 및 상기 장력의 제한값을 사용하여 초기 4개의 좌표를 찾은후, 상기 초기 4개의 좌표을 서로 비교하여 반시계 방향 또는 시계 방향으로 상기 교차점(730)을 찾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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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설계 데이터는 전선 재원, 합성하중, 경간길이, 및 수평장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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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설계 관리 서버(110)가 가공 송전선의 설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단계;(b) 기상 서버(130)가 상기 가공 송전선이 설치되는 지역의 기상 데이터를 제공하는 단계; 및 (c) 컴퓨터(140)가 상기 설계 데이터 및 상기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S-S(Stress-Strain) 곡선(710) 및 장력(Y)-신율(X) 곡선(720)을 산출하고, 상기 S-S(Stress-Strain) 곡선(710) 및 상기 장력(Y)-신율(X) 곡선(720)을 이용하여 이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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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c-1) 수집모듈(210)이 상기 설계 데이터 및 상기 기상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c-2) 곡선 산출 모듈(220)이 상기 설계 데이터 및 상기 기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특정 기상 조건에서 상기 S-S 곡선(710) 및 장력-실장 곡선을 이용하여 상기 장력-신율 곡선(720)을 산출하는 단계; 및(c-3) 이도 계산 모듈(230)이 상기 S-S 곡선(710) 및 상기 장력(X)-신율(Y) 곡선(720)의 교차점(730)을 찾아 상기 가공 송전선의 비선형적 이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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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S-S 곡선(710)의 위치는 상기 특정 기상 조건중 전선 온도값에 따라 그래프상에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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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장력-실장 곡선은 상기 가공 송전선의 합성하중, 경간길이, 및 수평장력으로 산출되는 가공 송전선의 실장을 이용하여 산출되며, 상기 장력-신율 곡선(720)은 상기 가공 송전선의 실장을 미리 설정되는 최초의 전선실장으로 나누어 산출되는 신율을 이용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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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교차점(730)의 산출을 위해 상기 장력-실장 곡선에서 장력이 급상승하는 위치에서의 신율의 제한값과 장력이 감소하면서 신율이 급상승하는 구간에서의 장력의 제한값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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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되는 가공 송전선의 실장(L)은 수학식 으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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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신율의 제한값은 1 이고, 상기 장력의 제한값은 수학식 T= (경간 * 합성하중)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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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신율의 제한값 및 상기 장력의 제한값을 사용하여 초기 4개의 좌표를 찾은후, 상기 초기 4개의 좌표을 서로 비교하여 반시계 방향 또는 시계 방향으로 상기 교차점(730)을 찾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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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설계 데이터는 전선 재원, 합성하중, 경간길이, 및 수평장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효율적 이도 계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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